[#6 마케터 꿈나무 인턴일기]🌸 모든 적응은 끝났다! 이제 새로운 것을 도전하자! | 위픽코퍼레이션 성장기

성장기

[#6 마케터 꿈나무 인턴일기]🌸 모든 적응은 끝났다! 이제 새로운 것을 도전하자!

김세련
2022-04-15

안녕하세요 세련입니다. 벌써 금요일이라니 믿기지 않네요. 🤭

이번주는 다들 어떠셨나요? 제게 4월2째 주는 무난한 주였습니다.😊현재 제가 하고 있는 일은

위픽레터 발행과 위픽 대표 캐릭터 페르소나 구체화 기획, ‘채널 줍줍러’ 라는 신규콘텐츠 구체화 기획입니다.

페르소나는 엑셀 파일로 세분화해서 적어가고 있습니다. 진짜 사는 사람처럼…ㅎㅎ

이상하게 이번주부터 위픽이라는 회사 공간이 편해졌어요.

점심을 가끔 싸와서 그런가 싸와서 팀장님, 다른 팀원 분들이랑 점심 먹으면서 나누는 소소한 이야기도 즐거웠습니다.

저는 속으로 혼자 정을 잘 붙이는 스타일이라 위픽 회사 분들이랑 점심시간에 간간히 대화하고 얼굴이 익숙해지면서도 혼자서 정을 천천히 쌓고 있는 듯해요.

이번주에 제가 달성한 새로운 성과를 말씀드릴께요.

제가 의미 있는 성과는 제 글이 높은 직책 분께 언급되었다는 것입니다.

‘[위픽레터 37호] 💌 덕후 양성하는 과몰입 세계관🧚‍♂️ 만들기’ 를 작성했는데요.

이마트 cmo분께서 저희 계정을 인스타그램에 태그해주셨습니다.

이번에 저희 위픽레터 37호 ‘덕후 양성하는 과몰입 세계관 만들기’ 편에서 언급한 이마트24 내용이 있었기 때문인데요!

이마트24 cmo분께서 저희 공식 계정에 감사하다고 태그를 달아주셨습니다!

앞으로 위픽레터 발행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D

팀 코칭으로 속마음 이야기 꺼내기👁‍🗨💬

오늘 저희 팀 코칭을 했는데요!

이 시간은 서로의 업무 성과를 인정받고 더 잘 할 수 있다는 의지를 다지게 해주었습니다!

정말 도움이 되는 시간이 되었어요! (속마음 토크 토크 속닥속닥..)

팀장님께서는 저희 팀의 우선순위 KR은 첫 번째 콘텐츠 구독자 수 1만명 올리기 / PB상품 ↗ 매출 수 늘리기/ 마지막으로 저희 콘텐츠 수 700개 이상 만들기로 우선순위를 정해주셨는데요.

이 말 명심하고 콘텐츠 구독자 수 1만명 올리기 위해 위픽 스토리 태그해주신 분들의 실시간 정보를 일상 속에서도 확인하고 구독자들과 소통하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효정님과 2시간에 1번 소통을 통해서 (ㅋㅋ) 아이디어 컨펌 알리미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근데 저 나름 열심히 효정님께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효정님께서 아이디어를 공유해주시면 저도 열심히 피드백 드릴께요!

이제 저를 괴롭혀주세요! 저 일많으면 배워 갈 수 있는 것 많아서 좋아요! (ps.효정님)

세번째, 제 스스로에 대한 확신이 들었습니다.

제가 잘하고 있다고 팀원 분들께서 칭찬을 또 해주셔서, 용기가 났고 더 열심히 해보려고용.

위픽을 오기 전에 일을 할 때 실행력이 항상 약하다고 생각이 들었는데 위픽을 다니면서 한 주 한 주가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피드백을 이전에는 ‘나 너무 못해….’라고 만 초반에는 받아들이다가 지금은 제게 주는 성장의 약처럼 받아들이거든요. 팀장님이 주시는 피드백이 매우 유익합니다.

사실 피드백 받는 일이 없을 정도로 잘하고 싶은데, 그 정도 되기 위해서는 더 열심히 해야겠죠?

더 열심히 기록하고 먼저 제 스스로를 계속 피드백하는 마케터가 되고 싶습니다. 저도 인턴 첫 주와는 달라진 제 모습이 가끔 신기할 때도 있습니다.

(저 사실 집에서는 덤벙이에다가 엄마한테 잔소리 듣는 …큰딸…)

회사에서의 ‘나’ 집에서의 ‘나’

이번주 많은 생각을 하게 된 것은 요즘 제일상이 위픽으로 돌아간다는 느낌이었습니다.

제 시간이 없어지고 뭔가 제 회사일은 제가 항상 일정관리를 하는데 ‘김세련’ 회사 밖 일정 관리가 안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wake up ( 6시에 일어남)→ 준비한다( 7시까지 샤워마침)→ 꾸민다( 7시반까지 화장완료)→밥먹는다(8시까지완료) →고속 버스를 탄다(8시 출발)→ 회사에 도착한다(9시반 도착)

→ 퇴근(7시)→집도착(8시 20분)→ 밥먹기(9시반)→ 잔다….(12시 취침)

이 반복이더라고요.

제 하루 루틴을 더 알차게 보낼 수있는 방법을 한번 계획해봐야겠습니다!

그래야 더 기분좋게 회사에 출근하고 더많은 일을 해낼 수 있으니까요!

퇴근후 집밥 jpg.

김인턴의 tmi

아! 이번주에 가장 기억에 남았던 일은 바로 대표님과의 저녁식사🍽였는데요.

수요일에 대표님께서 저희 인턴 분들께 맛있는 수원 왕 갈비 집을 데려가주셨어요.ㅎㅎ

그리고 좋은 이야기도 많이 해주셨고요.

인생의 비전, 위픽에서 실질적으로 얻어가고 싶은 것들 등등을 물어봐 주셨는데요!

저희 인턴 3명의 답을 다 듣고 하나하나 답을 하시다 보니 인턴 분들에게 모든 답변을 주시진 못했어요. 그리고 시간이 너무 늦어 해산하고 말았습니다.

그래서 다음날 대표님께서 팀즈로 인턴방에 여쭤보셨습니다.

대표님의 질문에 대한 답변은 이렇게 답변했습니다!

자기소개서 아님 주의….

1. 내가 위픽에서 얻고자 하는 결과 (배움X, 추상적인 것 X, 구체적이고 실현 가능한 것, 내 인생에 큰 도움이 되는 것) – 서로가 원하는 것을 주고받는 승승의 관계가 되기 위해 여쭤 봅니다

  • 위픽 신규 콘텐츠 시리즈 2개 기획 및 운영

위픽레터, 박케터 이외의 새로운 신규 콘텐츠 시리즈를 기획하고 운영할 것입니다.

현재 생각한 신규 콘텐츠 시리즈 아이디어는 2가지 입니다.

  1. 위픽레터 대표캐릭터를 활용한 인스타툰 제작 및 소셜 채널 운영
  2. 채널 잡식러: 한 가지 트랜드 주제를 다양하게 맛볼 수 있는 채널 모음집

(현재 위픽레터를 잘 전달해줄 수 있는 ‘위픽 대표 캐릭터’를 구체적으로 기획 중입니다.)

  • 상반기 이벤트/프로모션 기획 및 운영 (억장파괴단/ 미니인턴)

현재 효정님께서 기획해주신 ‘억장파괴단’ 프로모션 연장선으로 프로모션 기획을 함께 진행한다고 전달 받았습니다. 프로모션 업무의 전반적인 프로세스 파악과 소비자의 엑션을 끌어들일 프로모션에서 들어갈 글(카피)를 만들 것입니다.

이외에도 위픽레터의 재휴 채널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새로운 프로모션을 기획하고 운영하고 싶습니다.

  • 추가적으로 해보고 싶은 업무! 위픽 유튜브 채널 팔로워 수 늘리기

위픽 유튜브 채널을 직접 운영하고 싶습니다. 위픽 사내 회사 생활을 담은 브이로그 형식의 영상콘텐츠(구체적인 기획 필요)를 직접 촬영하고 편집하고 싶습니다.

2. 나의 비전 (하고 싶은 일을 맡기기 위해 여쭤봅니다)

제 20살 초반 비전은 소셜 커머스 업계의 콘텐츠 마케터입니다.

20살 후반 비전은 브런치, 퍼블리에 당당하게 들을 올릴 수 있는 기획력과 제작력을 고루 갖춘  마케터입니다. 콘텐츠 소비자가 읽었을 때 도움이 되는 글을 쓰고 싶습니다.

30살 제 비전은 나이, 성별, 성을 넘어 누구나 안전하게 쓸 수 있는 비건 화장품 브랜드를 만드는 것이 꿈입니다.

3. 내가 잘하는 일, 나의 스킬, 장점 (잘하는 일을 맡기기 위해 여쭤봅니다)

첫번째, 기획을 할 때 제 생각을 명확히 밝히고 기획서를 써서 발표할 수 있습니다.

누구보다 마케팅에 열정적이기에 사람과 마케팅에 대한 주제로 이야기 나누고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기획서 작성을 바탕으로 제 아이디어를 사람들에게 발표하는 일은 가슴이 뜨거워지는 일입니다.

두번째는 그 누구도 생각하지 못한 아이디어 기획입니다.

빠른 시간 동안 다양한 레퍼런스 수집을 통한 인사이트 발굴합니다. 다양한 레퍼런스를 통해 콘텐츠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구성력 있게 기획할 수 있습니다.

제 스킬은 글쓰기 능력, 포토샵(중), 영상편집(중) 입니다.

현재 위픽의 다양한 소셜 채널을 운영 및 관리하면서 성장 중입니다.

이상 tmi로 성장기 일기 마칩니다.

위픽에 점점 정 붙어가는 중… 제가 사실 말을 잘한 건지 모르겠네요. 팀코칭에서…움하하

아직도 잘못 말한거있나 생각중…암튼간 저는 이만 퇴장해보겠습니다!

벚꽃 너무 이쁘던데 다들 데이트가세요!!🌸🌸

김세련의 글 더보기
[#17 마케터 꿈나무 인턴일기] 마지막 인턴 생활을 마무리하며!🙏
[#16 마케터 꿈나무 인턴일기] 기획부터 제작까지 발빠르게 하는 인턴!😷
[#15 마케터 꿈나무 인턴일기] 마케팅 인사이트 UP! 업무속도 UP!
[#14 마케터 꿈나무 인턴일기] 하고 싶은 일을 차근차근 이뤄나가고 있습니다!
[#13 마케터 꿈나무 인턴일기] 피드백 데이! 팀원 분들과의 유대감 형성의 시간!
[#12 마케터 꿈나무 인턴일기] 브랜딩팀은 꿈틀꿈틀 발빠르게 성장중!✨
성장기 더보기
EP3. 저 이제 페이스북 광고운영 할 줄 알아요
#6 우당탕탕 인턴의 "전략"의 중요성
[인턴십 다이어리] 김단비_3M3W
9월달 업무, 명량하게 마무리 (1주3감동 주는 회사)
꼼꼼한 신속함이 필요함
2등도 잘 했나요!?

댓글

페이스북
이메일
링크드인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