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세련
2022-05-08

안녕하세요 인턴 세련입니다. 요즘 날씨가 이상하네요…

왔다갔다.. 더웠다 추웠다의 반복! 감기조심하세요!

벌써 5월입니다! 회사 다닌지 벌써 2개월이라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이번주에 정말 바빴던 한 주 였는데요.

📢억장파괴단 is OPEN!

<억장파괴단> 오픈 주여서 다양한 매체(에브리타임, 원티드, 위픽 SNS, 링커리어, 인플루언서 (마케팅 계정) 등) 들에 홍보했습니다!

그리고 효정님께서 비틀리 하는 방법을 알려주셨어요!

비틀리의 존재에 대해 처음 들어보기도 하고 광고의 ‘광’자도 잘 모르는 신입이라

처음에는 어리둥절하기만 했는데… 억장파괴단 오픈으로 바쁘심에도 불구하고 친절하고 자세하게 설명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비틀리는 어떤 경로로 사람들이 이 링크(원본 링크) 로 들어오는지 성과를 볼 수 있고 AB테스트를 통해 앞으로의 효율적인 광고 방법을 찾을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광고 운영해보고 싶어요!

광고집행은 머릿속에 하나의 생각으로만 자리 잡고 있기만 했는데요.

효정님과 점심먹으면서 앞으로 제가 위픽레터를 홍보 할 수 있는 이벤트 기획해낸다면

직접 광고를 집행해볼 수 있다고도 하셨습니다. (ex.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광고)

광고를 집행하는 걸 한번도 해보지 않았는데 비틀리를 열심히 딸깍하면서 앞으로 이벤트를 기획해서 광고 집행을 꼭 배워보고 싶은 마음이 커졌습니다.

📢추가 업무도 최선을 다했습니다!

아무튼! 억장파괴단 홍보글은 링커리어에 게시물을 올렸는데 기업 서비스 홍보글이라고 바로 링커리어 측에서 내리더라고요. 취업 홈페이지는 원티드에만 업로드 성공했습니다!

원티드에 엑션이 많이 나타났으면 좋겠습니다!~

추가적으로 에브리타임에도 총 5개 학교의 에브리 타임에 홍보글 뿌리고 !

홍보글은 같은 내용읻라도 사람들에게 어떻게 하면 클릭하고 싶은 글이 될지 고민하며 다양한 버전으로 풀어서 작성했습니다.

광고 홍보 동아리가 광고나 마케팅에 관심이 많은 커뮤니티 라고 생각되어 협찬을 제의했는데 이때 메일 응대 방법도 효정님께 배웠습니다.

메일을 보낼 때 회사 용어! 사용…필수…자꾸 저도 모르게 일상 용어(?)를 쓰게 되더라고요.

현재 기준 억장 파괴단 사무실 빌런 유형 테스트 참여자 수가 2000을 넘어 섰는데요.

뿐만아니라 인스타그램 팔로워수가 엄청 늘었습니다!

효정 메니저님이 기획하신 억장파괴단 이벤트와 프로모션에 조금 서포트를 했을 뿐인데 제가 기획한 것처럼 정말! 보람찼습니다!!

효정님의 기획력 저도 따라가고 싶어요!!

제가 억장파괴단 사무실 빌런 유형 테스트 에서 기여한 일은 테스트 질문 및 질문 답안지를 수정한 일입니다.

제 개인 인스타그램에도 많은 친구들이 참여했다고 재밌다고 메세지를 남겨줘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광고, 마케팅이 재밌고 배우고 싶은 것이 많아요!

생각보다 광고가 너무 재밌고 해보고 싶은 것들이 많아지는 요즘입니다.

손이 느린 인턴인지라 아직까지 많이 미숙하고 실시간으로 오는 업무들에 적응이 잘 안됩니다.

제가 기획 중인 신규 콘텐츠 시리즈가 이번주에는 손도 못댔을 만큼 추가 업무 적응에 혼란스러웠습니다. 그럼에도 계속 여러 업무 시켜주시는 것 만으로도 감사하고 더 열심히 배우고자 하는 욕구가 쏫아납니다!!

다음 위픽레터도 늦지 않게 아이템 리스트에 5개 이상의 아이템들을 컨펌 받고 팀장님께 월요일 회의 때까지 원고를 작성해 컨펌 받는게 목표입니다. 그리고 다음주면 이제 억장파괴단도 자리를 잡을테니 저도 최선을 다해 위픽의 새 콘텐츠를 기획하는데 에너지를 투자하겠습니다!.❤

추가적으로 민주님께서 점심시간에 휴게실에서 콘텐츠 기획에 대한 아이템들과 조언들을 던져주셔서 많은 도움이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오늘도 부족하지만 항상 많은 것을 도와주시려 하는 저희 브랜딩팀 팀장님, 효정님 그리고 많은 회사분들 감사합니다!😊추가적으로 저는 이번주 금요일에 연차를 처음 사용해보았는데요.

사실 마음이 편하지는 않았어요..ㅎㅎ;; 목요일에 … 추가 업무를 완벽하게 끝내지 못한 상태로 집에 갔기 때문이죠..^_^

휴…. 화장실에서 일보다가 중간에 나온 느낌…아시죠?(비유가 조금 더러웠나요..ㅎㅎ…ㅠ)

연차를 아주 알차게 사용했으니.. 월요일 부터는 알차게 일하겠습니다!💨🙏

김세련
마케터
세상을 밝히는 마케터 꿈나무
추천 14
164 arrow small right
브랜딩팀
Branding
브랜드의 강력한 WHY를 찾습니다
추천 13
164 arrow small right
김세련의 글 더보기
[위픽레터 42호]💌 마케터가 여름을 준비하는 법, 대박 프로모션을 기획해보자!
[#11 인턴일기] 귀여운 회사 캐릭터 '위피기' 심폐소생술과 신규 콘텐츠 '트줍'기획 돌입하다!
[위픽레터 41호]💌 요즘 주목 받는 공간 브랜딩의 성공 비결은?!
[위픽레터 40호]💌 신입의 고민을 들어주세요!😥💦
[#8 인턴 9주차] 멀티가 되는 인턴🙄이 되는 중(로딩중...👻💨)
[위픽레터 39호]💌 회사 다니면서 사이드 프로젝트하고 계시나요?
성장기 더보기
부정적인 생각들로 가득했던 한 주, 자기검열 멈춰!
시드머니 마케터
새로운 창업 광고 배정
1주차 인턴은 점심으로 뭘 먹었을까
광고 운영 시작!
[인턴십다이어리] 설유진_4M2W

댓글 1

댓글

페이스북
이메일
링크드인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