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턴십 다이어리] 신준호_9주차
신준호 인턴_인턴십 다이어리
관리자
2021-12-16

업무

– 해당 광고주 과거 성과 개선 원인 확인
– 성과 우수 캠페인 원인 이식
– 한방/한의원 광고주 런칭 준비
– 픽셀 이슈 관련 캠페인 대응

소감

최근 애플에서 ios 14 업데이트를 하면서 ios기기의 정보수집이 까다롭고 어려워 질 것이다 라는 이야기에 마케터로써 난 어떻게 생각해야 할까

어플을 들어가면 ‘사용자의 활동을 추적하도록 허용하시겠습니까’ 라는 문구에 고민 없이 허용을 눌렀습니다. 마케터라면 광고를 가까이서 봐야 하니까,

이번주는 애플의 개인정보 보호정책 때문에 페이스북에서 광고를 집행하던 광고주 캠페인들이 줄줄이 꺼졌고, 기존 사용하던 픽셀도 사용할 수 없어 도메인 픽셀로 캠페인들을 변경하는 작업을 했습니다.

그 동안 사용하던 캠페인들을 종료처리 하면서 그간 싸여왔던 데이터들을 쓸 수 없게 된다는 것에 한편으로 마음이 조금 안좋았습니다.

사실 조금 두렵기도 한게 이제 곧 구글에서도 애플과 같은 방침을 22년에 실행할 예정이고, 그럼 우리가 광고를 집행하거나 분석하는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을 모습이 보여서 벌써 걱정만 한 가득이지만, 이런 이슈에 대해 좀 더 날카롭게 곤두세우고 변화를 받아들일 준비를 해야겠습니다.

관리자
admin
관리자 계정입니다
추천 15
164 arrow small right
관리자의 글 더보기
Colorful Period
[인턴십 다이어리] 8주 동안의 인턴을 끝내고
[인턴십 다이어리] 신준호 5주차
[인턴십 다이어리] 신준호_11주차
[인턴십 다이어리] 신준호_10주차
[인턴십 다이어리] 설유진_5M2W
성장기 더보기
2021년 하반기 비전달성 프로그램
생각을 다시 해보자
[인턴십 다이어리] 박형재_1주차
백문이 불여일견
[인턴십 다이어리] 신준호_3주차
인사이트 정리의 한 주

댓글

페이스북
이메일
링크드인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