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9 arrow left

성장기

산넘어 산넘어 산?

예산 활용과 자동규칙에 관해서
wepick
2021-12-16

7주차

[업무목록]

IB에듀 새 랜딩페이지 기획·제작 및 A/B테스트

IB에듀 새 컨텐츠 제작, 셋팅

캠페인 분석

[배운 것 및 소감 + 보완점]

이제야 회사 일에 조금 적응해가고 있다고 느낍니다. 하지만 산넘어 산이라고 엑셀에 가로막혀버렸습니다.

퍼포먼스마케팅인데, 막상 데이터를 활용해 캠페인 운영하는 법이 너무나 미숙해서 좌절한 한 주였습니다.

이제 슬슬 맡았던 광고에 콘텐츠가 많이 쌓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캠페인 운영에 미숙하여 새 콘텐츠에 충분한 데이터를 쌓지 못했습니다.

인턴 8주차에는 캠페인 운영과 데이터 분석에 매달릴 것입니다. 아직 엑셀과 자동규칙에 미숙합니다.

할 수 있는것 부터 먼저 해보자 하며 콘텐츠에 매달렸는데, 이제는 운영과 데이터에 매달려봐야겠습니다.

콘텐츠마다 어울리는 랜딩페이지가 있다는 걸 느꼈습니다.  인턴교육 때 들었던 내용 같은데,

직접 경험하니 새롭습니다.

인턴교육 때 배웠던 내용을 복습해야겠습니다. 그리고 새로 접하는 마케팅 소식들도 정리해놔야겠습니다.

0기 인턴들 회의를 가질 때, 캠페인 운영에 대한 많은 소스들을 얻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프로모션 기획부터 다양한 운영 방법을 들으며, 많은 영감을 얻었습니다.

이제 맡은 광고 2개가 슬슬 여유로워졌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착각이였습니다.

아직 맡은 광고를 잘 파악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예산이 어떻게 흘러가는지, 어떤 자동규칙을 받아 운영되는지 하나하나 분석하는 시간을 가져야겠습니다.

wepick의 글 더보기
“소통을 잘하는 매니저가 되는 게 목표예요” 잠재고객 마케팅팀 고병우 매니저
내가 가장 잘 할 수 있는 플레이를 보여주자! 그로우앤베터 CEO 천세희
콘텐츠 제작, 어떻게 하는 건데?
💌 서비스 유료화에 따른 유저들의 이탈을 막는 방법
“대체 불가능한 마케팅 판매 1위 상품을 만들고 싶어요” 잠재고객 마케팅팀 최신일 매니저
'잘 팔리는' 상세페이지의 비밀
성장기 더보기
UIUX하는 디대 기획자의 한 주#21
# 마케터 성장일기 7
@플랫폼팀 [2] 괴도 위픽 시간 루팡
EP.2 일주일 동안 인턴으로서 얻은 것
[인턴십 다이어리] 이지민_고려대 2020년 하계 현장실습
# 마케터 성장 일기 3

댓글

페이스북
이메일
링크드인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