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대 출신 퍼포먼스 마케터 인턴 성장기 #6 | 위픽코퍼레이션 성장기

성장기

공대 출신 퍼포먼스 마케터 인턴 성장기 #6

광고 집행과 영상 콘텐츠
서정완
2021-12-17

내 시끼

입사하고 교육받은 후 처음으로 기획한 광고를 라이브 시켰다.

라이브까지 생각보다 오래 지체되었는데 드디어 라이브 시킨다고 생각하니 조금 성취감?을 느꼈다.

사실상 광고 운영에 첫 단추를 꿴 거고 라이브 시키고 결과 데이터를 받아 앞으로 어떤 식으로 운영할 것 인지, 더 중요한 일들이 많이 남아있다.

광고를 준비하며 버벅거렸던 세팅, 시간이 좀 걸렸던 것을 감안하여 세팅 교안을 다시 보며 익혀야겠다.

회사 와서 첫 광고다 보니 애정이 생겨 새로 고침의 노예가 되어 버렸다.

퍼포먼스 마케팅의 장점이자 단점! 결과 데이터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 성과가 좋길 바라는 맘에 새로고침을 수없이 눌러본다.

봉정완 감독?

이번에 간단한 숏폼 영상을 기획 제작해 보았다. 아직 다른 콘텐츠 기획도 조금 벅찬데 영상 기획까지 하려니 조금 막막했다.

나 역시 광고를 소비하는 소비자라는 생각으로 그냥 내가 재밌을 것 같은 영상 컨셉을 잡고 제품 프로모션 자기관련화 요소를 넣어 진행하였다.

영상 관련하여 전문성이 부족해 제작 및 편집에 있어 어려움을 겪었지만 이전 간단하게 영상 기획, 편집한 적이 있어 콘텐츠를 완성할 수 있었고 나름 재밌게 진행하였다.

다행히 초심자의 행운이 따랐는지 광고 성과가 조금 우수하게 나왔다고 전해 들었다.

마케터를 하면서 자주 드는 생각은 마케터=올라운더 이다.

상품이나 서비스를 타겟에게 전달하기 위해 한 가지 특별한 능력이 필요하기 보다 다양한 경험이 복합적으로 작용해 시너지를 만드는 것이 더 필요하다고 느꼈다.

새로운 무언갈 시도하고 배우는 것을 자주 도전해 다양한 경험치를 쌓아야겠다.

잠재고객 마케팅팀
서정완
매니저
1+1≧2
서정완의 글 더보기
Google Marketing Live 2022 리뷰
공대 출신 퍼포먼스 마케터 인턴 성장기 #9
공대 출신 퍼포먼스 마케터 인턴 성장기 #8
공대 출신 퍼포먼스 마케터 인턴 성장기 #7
공대 출신 퍼포먼스 마케터 인턴 성장기 #5
공대 출신 퍼포먼스 마케터 인턴 성장기 #4
성장기 더보기
콘텐츠 기획안 완료
고민 많은 마케터 인턴의 한 주
공대 출신 퍼포먼스 마케터 인턴 성장기 #5
[인턴십 다이어리] 박형재_5주차
[인턴십 다이어리] 김지우_12M1W
전환단가 1,933원 !?

댓글

페이스북
이메일
링크드인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