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딩팀] #12. 위픽레터 구독자 1만 명💙 | 위픽코퍼레이션 성장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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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장기

[브랜딩팀] #12. 위픽레터 구독자 1만 명💙

배유지
2022-11-21

지난주에 성장기까지 미처 못 쓰고 퇴근했기 때문에 부랴부랴 월요일에 올리게 되었습니다..ㅎㅎ

제목에서 보실 수 있듯, 지난주는 아주 신나는 한 주였는데요!

성장기에 한 번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위픽레터 구독자 1만 명 달성!

정말 뿌듯 그 잡채입니다.. 제가 입사했을 때만 해도 위픽레터 구독자는 약 6천 명 가량이었는데, 세 달이 지난 지금 1만 명이 넘었답니다! 👏👏

다 우리 브랜딩팀 덕분인 것 같아요ㅠㅠ 효정 매니저님, 혜윤 매니저님, 다영님 최고최고!

지난 주에 진행한 위픽레터 작업을 톺아보자면 1. 트렌드줍줍러 작성 2. 핫플일기 제작 3. c레벨 인터뷰이 섭외 4. 세일즈 콘텐츠 제작 등이 있어요. 사실 세일즈 콘텐츠는 위픽레터와 연관된 작업은 아니지만, 그래도 저희 미디어 사이트에도 업로드 되고, 아이보스와 블로그 등에도 발행이 되니까요 ㅎㅎ

트줍러는 이제 오늘 발행될 예정입니다! 쌓아두는 원고 없이 바로바로 발행하다보니 조금 더 촉박한 감은 없지 않지만, 그래도 최대한 따끈따끈한 이슈를 다루고 싶어서요! 오늘 발행될 트줍러 주제도 재미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핫플일기 같은 경우에는 ‘동감’ 팝업스토어에 다녀왔는데요. 글 조회수도 높고 반응이 꽤 좋아서 뿌듯했습니다. 핫플일기는 취재하는 건 재미있지만, 매번 팝업스토어에 숨은 마케팅 포인트를 찾아야 해서 어렵기도 한 것 같아요. 팝업스토어를 다니며 느낀 점은 생각보다 다들 이슈에만 편중되어 있다는 느낌이었어요.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 브랜드 가치를 높이려는 목적보다는 그저 ‘팝업스토어를 열었으니 많은 관심 부탁해!’ 정도에 그치는 느낌이 들었어요. 그래서 핫플일기 소재도 최대한 신선하고 구독자분들께 더 많은 정보를 전달할 수 있을 만한 곳으로 고민해서 결정한답니다.

c레벨 인터뷰 같은 경우, 다행히도 올해 말까지의 인터뷰이 섭외가 완료되었답니다. 앞으로 세 분 정도 더 인터뷰하게 될 것 같은데요. 모두 많은 인사이트를 보유하신 분들이니 기대해주셔도 좋을 것 같아요. 저도 더 좋은 인사이트를 끌어내기 위한 질문을 고민해보겠습니다.

구독자 만 명이 돌파해서 저희 팀이 한 매체에서 인터뷰를 진행했는데요. 뉴스레터 업계에서는 모를 수 없는 그 곳과 진행했답니다. ㅎㅎ 곧 업로드되면 성장기에도 적으러 돌아오겠습니다. 이번주도 힘내서 근무해보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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