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딩팀] #11. 다재다능한 마케터가 꿈이에요 | 위픽코퍼레이션 성장기
169 arrow left

성장기

[브랜딩팀] #11. 다재다능한 마케터가 꿈이에요

배유지
2022-11-11

안녕하세요! 11주차 인턴 성장기로 돌아온, 브랜딩팀 인턴 배유지입니다!

이번주에 진행한 업무 정리를 하며 인사이트를 차곡차곡 정리해보겠습니다.

📍 C레벨 인터뷰

이번 주는 월요일부터 외근을 다녀왔습니다. 바로 ‘꾸까’의 부대표 임주엽 님을 인터뷰하기 위해서 였는데요. 안국역에 있는 테라스 꾸까에 직접 방문해서 인터뷰를 진행하고, 이를 목요일에 발행했답니다. 일정이 상당히 타이트했기 때문에 월~목요일은 정말 부랴부랴 정신 없이 업무를 진행했던 것 같아요.

  1. 인터뷰 정리 – 인터뷰 정리는 생각보다 리소스가 많이 필요합니다. 구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만을 골라내고, 이를 다시 수정하며 흐름을 정리해야 하기 때문인데요. 초안을 빠르게 정리하고, 파트를 세 부분으로 나눠 묶고, 워드프레스로 가독성 좋게 정리해야 하는 작업입니다.
  2. 숏폼 제작 – 숏폼은 지난 허준 님 편부터 제작하기 시작했어요. 그런데 숏폼이 생각보다 반응이 더 좋았기 때문에 앞으로도 쭉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본격적으로 무선 마이크도 구매하고, 더욱 높은 퀄리티로 제작해보고자 했어요. 프리미어를 잘 다룰 줄 알았다면 조금 더 감각적인 영상을 제작할 수 있었을텐데 아쉬워요. 다재다능한 마케터… 정말 저의 꿈입니다.😫
  3. 카드뉴스 제작 – 인터뷰 정리와 숏폼 제작까지 마쳤다면 카드뉴스를 제작해야 하는데요. 썸네일에서 사람들을 후킹할 수 있을 만한 카피를 만들어내는 것이 은근 고민되더라구요. 이번에는 고민 끝에 ‘총이 아닌, 꽃으로 싸웠다!’라는 카피를 생각해냈답니다. 그런 다음에 브랜드의 색에 맞춰 디자인을 하고, 내용을 요약하면 끝! 카드뉴스는 많이 다뤄봐서 크게 어렵진 않은 것 같아요.

이렇게 모든 단계를 잘 마무리하고 나면 목요일 발행 시간을 벌써 눈 앞에 두게 된답니다. 어서 인터뷰이 컨택을 더 많이 진행해서 원고를 많이많이 쌓아두고 싶어요!

📍 홈페이지 팝업창 기획

지난 주에 C레벨 인터뷰 광고를 돌렸었는데, 클릭률은 높았지만 전환률이 완전 낮더라구요ㅠㅠ 아마 랜딩페이지인 저희 홈페이지 상의 문제가 클 것 같다고 판단하여, 매니저님과 함께 랜딩페이지를 수정하는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저는 랜딩페이지의 원고를 짧게 줄이고, 또 위픽레터 사이트에 앞으로도 계속 뜨게 할 팝업창을 기획했답니다. 아마 기획과 비슷한 형태로 구현이 될 것 같아요.

마케팅 학회에서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마다 브랜드 자사몰의 UI/UX 등을 개선하는 아이디어를 내곤 했는데요. 실제로 이렇게 저희 홈페이지의 UI/UX 개선을 기획해볼 수 있어서 뿌듯한 순간이었습니다. 작업해주신 상현 팀장님께 감사드린다는 말씀도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구독하기 팝업창을 통해 더 많은 구독자를 모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세일즈 콘텐츠 제작

이번 세일즈 콘텐츠는 DB(CPA) 마케팅에 관한 것이었어요. 기존에 매거진에 업로드 되어 있던 글들을 디벨롭하여 제작한 콘텐츠입니다. 매번 세일즈 콘텐츠를 제작해오고 있지만, 여전히 어렵게 느껴지는 것 같기도 해요. 세일즈 콘텐츠는 아무래도 ‘찐마케팁’이라는 콘텐츠로도 발행해야 하기 때문에, 정보를 많이 담아야 해서 그런 것 같습니다. 하지만 덕분에 GA 용어, DB마케팅, 문자마케팅 등등이 무엇인지 더 깊이 알아갈 수 있답니다. 열심히 작성했으니 이 콘텐츠로 많은 문의가 들어오길 기도하겠습니다!

📍 브랜드 성향 테스트 인스타그램 콘텐츠 제작

이건 오늘 리소스가 어느 정도 여유가 있어 제작하게 된 콘텐츠입니다. 카드뉴스와 콘텐츠 디자인은 항상 어려운 것 같아요. 이전에는 PPT나 일러스트로 레퍼런스를 참고해가면서 제작했었는데, 미리캔버스를 활용하니 확실히 편한 것 같아요. 하지만 이번 인턴이 마무리 되고, 방학 중에는 꼭 디자인 공부를 더 열심히 하려고 합니다! 저는 다재다능한 마케터가 되고 싶으니깐요! ㅎㅎ

저는 글도 잘 쓰고 싶고, 디자인도 잘 하고 싶고, 광고운영도 해보고 싶고, 프로젝트도 기획해보고 싶고…

정말 해보고 싶은 것이 너무나도 많은 것 같아요! 앞으로도 위픽에서 더 많은 경험을 해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배유지의 글 더보기
[브랜딩팀] #18. 위픽, 안녕!
[브랜딩팀] #16,17. 바쁘다 바빠, 연말!
[브랜딩팀] #15. 간절함은 통한다!
[브랜딩팀] #14. 벌써 4개월차 인턴!
[브랜딩팀] #13. 제너럴리스트가 되는 것
[브랜딩팀] #12. 위픽레터 구독자 1만 명💙
성장기 더보기
[인턴십 다이어리] 신준호_10주차
[인턴십 다이어리] 설유진_3M4W
[인턴십 다이어리] 김지우_12M4W
#10 듣기 좋은 성과보고의 비밀
첫 인턴 시작!
[브랜딩팀] #10. 글 잘 쓰는 마케터 되기

댓글 2

댓글

페이스북
이메일
링크드인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