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딩팀] #10. 글 잘 쓰는 마케터 되기 | 위픽코퍼레이션 성장기
169 arrow left
배유지
2022-11-03

금주 업무는 그 수가 많지는 않았지만 리소스가 많이 필요했습니다. 글을 작성하고 콘텐츠를 제작해야 하는 업무였기 때문인데요. 이번주에 진행한 업무와 인사이트를 정리해보겠습니다!

📍 트줍러 작성

네, 지난주에 언급했던 트줍러를 금주 화요일에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주제가 주제인만큼 최대한 많은 레퍼런스를 찾고 주제에 대해 공부도 열심히 했답니다. 독자들이 읽다가 지루해지지 않을 만큼의 분량에 많은 인사이트를 녹여내야 했던 만큼 어려운 업무이기도 했습니다. 저도 마케팅에 관심을 가진 이후로, 그리고 인턴을 시작한 이후로 레퍼런스 서치 등을 위해 기사, 브런치, 뉴스레터를 틈틈이 읽어오고 있는데요. 그것들을 읽으면서 ‘아, 나도 언젠가 이런 글을 써볼 수 있을까?’라는 생각을 많이 했었는데, 인턴 생활을 시작하며 처음으로 ‘아, 나도 이런 글 하나 써봤다’라는 생각을 하게 된 것 같아요. 물론 아직 많이 부족하고, 여기저기 레퍼런스를 읽으며 참고해온 것들도 많지만요! 언젠가는 저도 저만의 블로그 또는 브런치를 개설해서 멋들어진 글을 쓰는 마케터가 되어보도록 하겠습니다. 😎

📍 세일즈 콘텐츠 작성

이번주에는 위픽레터에 언젠가 싣게 될 세일즈 콘텐츠와 금주 매거진으로 발행될 세일즈 콘텐츠를 두 편이나 작성했습니다. 사실 위픽 사이트에는 이미 과거에 업로드된 마케팅 팁 글들이 많은데요. 이들을 정리하고 디벨롭해서 새롭게 세일즈 콘텐츠로 발행하는 작업을 하고 있답니다. 위픽레터용 주제는 아직 비밀이고, 매거진으로 발행된 콘텐츠의 주제는 ‘구글 애널리틱스(GA)’였어요. 인턴 지원에 앞서 저도 경쟁력을 갖춰보고자 GAIQ 자격증을 취득했었는데, 사실 자격증만 취득했지 용어도 많이 생소하게 느껴졌었는데요. 이번 콘텐츠를 읽으며 그래도 ‘아~ 이런 것도 있었지!’하며 기억도 되살릴 수 있었던 것 같아요 ㅎㅎ

📍 피날래 아이디어 기획 회의

지난 성장기에서 이번 피날래를 브랜딩팀이 기획하게 되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이번에는 저희 인턴들에게 해당되는 상의 수상기준을 정해보고자 인턴끼리 회의를 가졌습니다. 상 이름이 ‘챌린저상’인 만큼 각자가 성장하고 도전할 수 있는 항목을 총 9가지를 만들었고, 이를 몇 개 달성했느냐에 따라 수상자를 가리게 될 것 같습니다. 상품도 아주 탐나는 만큼 열심히 해야겠어요!

📍 핫플일기 제작

금주에는 핫플일기가 발행되는 주였습니다. 핫플일기 주제는 ‘라인프렌즈 월드’ 팝업스토어였어요. 핫플일기를 제작할 때마다 매번 다영님과 함께 직접 취재를 다녀오고 있는데요. 라인프렌즈 월드도 정말 귀엽고 신선하게 마련된 팝업스토어였던 것 같아요. 마케팅 포인트로 딱 ‘캐릭터 마케팅’을 설명하기 좋을 것 같았어요. 저는 IPX가 이렇게 많은 캐릭터들을 보유하고 있는지 몰랐는데,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소비자에게 확실하게 IP를 각인시킬 수 있을 것 같네요! 선물로 받은 레니니 풍선을 저희 회사에 두고 힐링하고 있답니다 💙

이제 성장기를 마치고, 남은 업무를 하러 가보겠습니다! 내일 처음으로 쓰는 연차라서 많이 설레기도 하고, 재미있게 보내야 하기 때문에 얼른 남은 업무를 깔끔하게 마치고 퇴근해야 할 것 같아요!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배유지의 글 더보기
[브랜딩팀] #18. 위픽, 안녕!
[브랜딩팀] #16,17. 바쁘다 바빠, 연말!
[브랜딩팀] #15. 간절함은 통한다!
[브랜딩팀] #14. 벌써 4개월차 인턴!
[브랜딩팀] #13. 제너럴리스트가 되는 것
[브랜딩팀] #12. 위픽레터 구독자 1만 명💙
성장기 더보기
공대 출신 퍼포먼스 마케터 인턴 성장기 #4
공대 출신 퍼포먼스 마케터 인턴 성장기 #6
공대 출신 퍼포먼스 마케터 인턴 성장기 #3
[마케팅팀] #17 안녕은 영원한 헤어짐은 아니겠지요~
[마케터 성장기 EP. 07] 이탈 고객을 잡는 방법?
[마케터 성장기 EP. 14] 강력한 랜딩페이지 만들기!

댓글

페이스북
이메일
링크드인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