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12월, 크리스마스 그리고 조기 퇴근! | 위픽코퍼레이션 성장기

성장기

벌써 12월, 크리스마스 그리고 조기 퇴근!

강연우 인턴_인턴십 다이어리
강연우
2021-12-16

업무 목록

✔ 단일 배너 기획
✔ 카드 뉴스 기획
✔ 랜딩 페이지 기획
✔ 영상 소재 기획
✔ 이벤트 폼 등록 / B2C 사이트 등록
✔ 콘텐츠 검수 요청 메일 작성
✔ 계정 세팅 요청
✔ 플래너 관리

소감

이번 주는 ‘크리스마스이브’로 4일만 근무를 했던 주였습니다. 심지어 24일은 조기 퇴근!! 이라니.. 한 주가 엄청 빨리 지나간 기분이였습니다. 이번주의 새로웠던 업무는 성과개선 작업이랑 영상 소재 기획안을 작성하는 업무였습니다. 성과 개선 작업은 기존 시안을 바탕으로 텍스트 및 이미지를 수정하는 작업이라 크게 어렵게 느껴지지는 않았지만, 카드 뉴스와 랜딩 페이지를 한 번에 하다보니 확실히 속도는 엄청나게 떨어졌던 것 같습니다. 검수 요청 메일이나, 이벤트 폼 등록, 세팅 요청들이 한 번에 겹치면 기획 업무는 자연스레 밀리게 되는 건 알지만, 그럼에도 한 개의 기획안을 작성할 때,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는 게 스스로도 느껴져 꾸준히 노력 중입니다.. 또한, 영상 소재 기획안은 처음이었는데 사실 초반엔 하나도 감이 잡히지 않아, 지금 제가 다시 본다 해도 이해하기 어려울 정도로 작성했던 거 같습니다. 그래도 매니저님이 피드백 주시고, 방향성을 잡아주셔서 회생 불가였던 기획안이 살아나게 되었던 거 같습니다. 이 영상 소재는 다른 인턴분들과 협업하여 진행하게 되었는데 다행히도 생각했던 느낌대로 소재가 괜찮게 나와 만족하였던 거 같습니다.

교육 및 보완이 필요한 부분

요즘 마케팅 관련 공부를 하는 데 소홀해진 것 같습니다. 회사에서 지원해 주신 강의를 주말에 다량으로 듣고, 공부를 하고 있는데 주말뿐만이 아니라 평일에 적게라도 꾸준히 듣는 습관을 들일 필요가 있는 거 같습니다. 마케팅 관련 도서를 출근 시간에 지하철에서 짬 내서 읽는 것처럼 강의도 그렇게 들을 수 있도록 습관화시키는 게 더 도움이 될 거 같아 그 부분을 보완해 나가고 싶습니다.

강연우의 글 더보기
2021 상반기 역량 강화 프로그램 리뷰
5년 후에 나는 어떤 모습일까? 꽤 오래 기억에 남을 3달 간의 인턴 생활 마무리!
안녕은 영원한 헤어짐은 아니겠지요~ 처음으로 사람들을 떠나보냈던 한 주!
유난히 따뜻했던 한 주, 우당탕탕 강연우 인턴 드디어 고졸!
기획부터 촬영까지, 처음으로 애정 가득한 나의 콘텐츠를 만들었다!
우당탕탕 강연우 인턴, 처음으로 눈물을 흘렸다?!
성장기 더보기
위픽키디아, 좋아해주세요!
[인턴십 다이어리] 신준호_3주차
기깔나는 비즈니스 메일을 쓰고 싶어요
#12주차 브랜딩팀 인턴의 인턴일지
#3 우당탕탕 인턴의 진짜! 실무 적응기
매 주가 말 그대로 나의 '성장기'!

댓글

페이스북
이메일
링크드인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