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인턴의 무럭무럭 일주일 | 위픽코퍼레이션 성장기

성장기

마케팅 인턴의 무럭무럭 일주일

촬영도 손 발 척척!
이효빈
2022-03-30

안녕하세요! 어느새 3월도 마지막 주에 접어들었습니다.
하루하루는 길어도 돌아보면 시간은 참 빠른 것 같아요!
저도 이제 곧 인턴 한 달 차가 됩니다… 후후
팀원분들이 갈피를 잡아 주신 덕분에 이제는 나름의 체계를 갖고 일하고 있습니다.
그 안에서의 능력 발휘는 이제 저의 몫이겠죠!

(터벅터벅 퇴근길)

– 영상 제작 속도 UP!
이번 주도 역시 저의 주 업무는 영상 광고 기획과 제작이었습니다.
그중에서 크게 우수 성과 소재 리디자인 / 신규 영상 제작으로 나눌 수 있는데요!
리디자인 영상의 경우, 처음엔 어디서부터 어디까지 벤치마킹해야 할지 몰라 이도 저도 아닌 영상을 만들기도 했습니다 😭
그러나 가장 중요한 것은 우수 성과 소재의 어떤 부분이 소비자를 후킹 했는지를 파악하는 것!
이를 알고 적용하니 저의 제작 스타일도 녹여낼 수 있어 작업이 훨씬! 편해질 수 있었습니다. 👍
하루는 새로 런칭되는 광고 영상 3종을 기획, 제작해야 했는데요.
저는 좀 더 시각적으로 재미있는 영상을 만들기 위해 직접 출연하기를 선택하였습니다.
(광고 성과만 좋다면 뭐든지 합니다…시켜만 주십시오..)
새로운 요소를 적용시켜 보기도하고 새로운 화면 비율을 사용해보기도 하고! 많은 도전을 한 영상이라 더욱 애착이 가네요!🥰
그리고 저와 인턴 동기분이 비슷한 기획 업무를 맡더라도 다른 느낌의 영상이 탄생하는 게 신기하더라고요!
디자인과의 강점을 잘 살려 그림 요소를 넣는 동기분이 멋져 보였네요 (코쓱)
– OKR 오프닝 데이 (3/23)
지난 수요일은 모두 모여 팀 OKR 발표와 개인 OKR을 수립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우리의 상반기를 이끌 ‘목적지’라고 생각하니 괜히 무겁게 느껴지기도 하였는데요.
저희 팀의 O는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 specialist’입니다!!!
저도 이 목적지를 향해 도전정신과 전문성을 잊지 않고 달리겠습니다!
– 카피 데이 (3/25)
지난 금요일에는 카피 데이를 진행하였습니다!
전날 원하는 광고주를 선택하여 키워드, 타사 광고, 자사 광고 우수 소재를 분석하였고 이를 바탕으로 카피를 작성하였습니다.
이렇게 각 잡고 카피를 생각해 본 것이 처음이었는데 카피를 쓸 때 어떤 것들을 고려해야 하는지 알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카피 데이 때 좋은 카피뿐만 아니라 영상 촬영 아이디어도 많이 나와서 하루빨리 이를 적용해 보고 싶습니다 😉
이효빈의 글 더보기
6개월간의 첫 인턴 마무리.txt
23주차 마케터 성장기
일잘러 인턴이 되는 법!
경험 흡수 중인 마케터 인턴
고민은 나누는 순간 고민이 아니다!
19주차 마케터 인턴의 한 주
성장기 더보기
[인턴십 다이어리] 신준호_11주차
회사, 팀, 그리고 나만의 OKR을 설정하라!
[인턴십 다이어리] 김하영_고려대 2020년 동계 현장실습
일잘러 인턴이 되는 법!
[#13 마케터 꿈나무 인턴일기] 피드백 데이! 팀원 분들과의 유대감 형성의 시간!
[인턴십 다이어리] 진하율_3M2W

댓글

페이스북
이메일
링크드인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