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팀] #14 마케팅팀 성과 경쟁 1등한 SSUL 푼다 | 위픽코퍼레이션 성장기
169 arrow left

성장기

[마케팅팀] #14 마케팅팀 성과 경쟁 1등한 SSUL 푼다

TF 제도, 멋진 마무리~
최수연
2022-12-05

안녕하세요! 즐거운 인턴쉽 다이어리입니다. 저번 인턴쉽 다이어리를 지각했어서(ㅠ.ㅠ) 그런지 더욱 인턴쉽 다이어리를 쓰는 날이 빨리 돌아온 것처럼 느껴지네요.

TF 제도 1등! (짱사나)
한 달간 지속된 TF 경쟁의 결과가 나왔습니다. 다들 누가 1등일지 궁금하셨을 텐데요. 바로 최훈연팀이 1등을 차지하게 되었습니다…ㅋㅋ
저희 팀은 광고주 선정 문제 때문에 처음부터 끝까지 큰 어려움을 겪었었습니다. 하지만 운 좋게도 마지막에 저희가 맡게 된 분양 광고가 좋은 성과를 거두면서 누적 수익 1위로 1등을 하게 되었습니다.

다사다난한 한 달이었지만 좋은 성과로 마무리하게 되어 뿌듯합니다. TF 제도는 끝났지만, 뒤늦게 성과를 발휘하고 있는 N 인테리어, D 교육도 전환 및 콜 성과가 계속 개선되고 있는 것 같아 다행이에요.

1등 상품으로 받은 회식비는 다같이 사용하는 것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다같이 맛있는 고기를 먹었는데 참 배부르고 행복했어요!

담당 광고주 변경
이번 주에 있었던 가장 큰 일은 담당 광고주 변경입니다. 기존에 열심히 운영했던 안과, I 인테리어를 떠나보내고, 원래 병우님이 맡으셨었던 개인회생을 인수인계 받았습니다.

현재 진행되고 있는 개인회생은 CPA+로, 광고 전환 뿐만 아니라 그 다음 퍼널인 통화 연결, 예약 성공 등까지 신경쓸 부분이 많은 광고이더라구요. 그래도 시의적절한 광고이다보니 전환단가가 비교적 낮고, 물량 유입도 원활한 광고라서 운영 자체에는 어려움이 없을 것 같다는 판단입니다.

안과가 전환 물량과의 싸움이었다면, 개인회생은 그 후단을 다루는 작업이 중요할 것 같아요. 앞으로 열심히 배우면서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일라식 out, 백내장 in
안과와 이대로 작별일 줄 알았는데, 백내장 광고를 진행하며 또 안과 상품을 맡게 되었어요. 백내장은 제 나이 또래에게는 조금 머나먼 이야기처럼 들리는 질병이에요. 그만큼 타겟층이 50-60대 성인으로 좁고, 메타 광고로 수집이 조금은 어려운 상품입니다.

이로 인해, 매체를 기타 광고처럼 메타에 한정하지 않고 좀 더 다양화하자는 전략안을 내주셨고 이 작업부터 제가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50대 이상이 많이 활용하는 네이버 밴드의 구좌를 활용해서 광고를 진행할 예정인데, 네이버 광고는 처음이라서 조금 많이 낯선 상태입니다. 이번 기회를 토대로 더 많이 알아갈 수 있을 것 같아요.

인턴 생활의 마지막 달, 좀 더 많이 얻어가고 싶은 마음이 큰 요즘입니다. 조금이라도 새로운 것들에 도전하고 성취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 ! 아자아자 화이팅 !💘

최수연
공감의 힘을 믿습니다.
최수연의 글 더보기
[마케팅팀] #17 안녕은 영원한 헤어짐은 아니겠지요~
[마케팅팀] #16 5060의 마음을 사로잡는 법
[마케팅팀] #15 광고주 변경, 즐거운 증액
[마케팅팀]#13 안과 성수기, 물 들어올 때 노 젓기
[마케팅팀] #12 광고 성수기, 좀 더 박차를 가하는 방법이 있을까?
[마케팅팀] #11 카카오톡 배너 광고, CPM이 낮으면 효율도 좋을까?
성장기 더보기
# 마케터 성장 일기 4
[인턴십 다이어리] 진하율_3M1W
#11 우당탕탕인턴의 매체 활용법
[인턴십 다이어리] 진하율_3M4W
앞으로 나아가봅시다!️
부화 되기 전 알 같은 심정

댓글

페이스북
이메일
링크드인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