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대 마케터의 영상 편집기#3 | 위픽코퍼레이션 성장기

성장기

디대 마케터의 영상 편집기#3

영상 편집을 전공하지 않았지만 틈틈히 여러 기능을 익히며 완성도 있는 편집을 하는 주 였다.
박주연
2022-03-23
3주차는 영상편집의 날!
이번 3주 차는 가장 많은 영상편집을 했던 한 주였다. G병원의 영상을 기획하고 만들고 있던 차, V회사의 영상 광고 제작 일이 생겨 또 기획을 마친 뒤 피드백을 받고 영상 제작에 돌입했다.
소스 영상들이 워낙 잘 제작되어있던 터라 영상기획이 어렵진 않았지만, 원래 영상에 BGM이 깔려있어 여러 장면을 잘라서 붙이면 잘라 붙여진 노래로 인해 어색한 느낌이 들어 꽤 힘든 작업이기도 했다.
하지만 같은 계열 광고 영상들의 레퍼런스를 다 보고 나니 그래도 좀 수월하게 이어나갔던 것 같다. 영상전공이 아니다 보니 아무래도 실제 영상디자이너처럼 멋진 모션을 넣지는 못하기에 최대한 전달력 높이는
영상편집을 하고 있다. 또 하다 보면 막히는 부분에 대해서는 바로바로 유O브에서 방법을 찾고 실행에 옮기고 그날 열정을 영상에 불태우다 보면 하루가 끝나가고 마지막엔 만족스러운 영상광고 작업물도 완성이 되어 뿌듯한 한주이기도 했다.

훌륭한 마케터가 되기 위한 첫 단계, 기록!
원래 디자인을 전공했던 터라 마케팅에 대해 많은 것을 배워가는 중이다. 팀장님께서 알려주시는 것뿐만 아닌, 개인적으로 집에서 마케팅 능력을 키우기 위해 여러 콘텐츠들을 찾아보고 있다. 
그 중 퍼O리라는 앱을 구독하고 마케팅 관련 콘텐츠를 찾아 읽었다. 그 중 어떤 글에서 마케터는 기록이 필수라고 얘기를 했고, 이를 실행에 옮기기 위해 노O에 회사 업무들을 기록할 전용 계정을 만들고
기획하는 것들도 거기에 직접 써 내려가면서 기획과 기록을 한꺼번에 하고 있다. 그리고 그날 받은 피드백이라든지, 배운 점, 기억해야 할 점들을 퇴근하고 나서 집가는 길에 기록하고 있다. 
가끔은 콘텐츠 기획 영감을 얻기 위해 많은 레퍼런스를 찾아보는 중인데 그 중 응용해봐도 좋을 것같은 레퍼런스 문구들도 앞으로 열심히 기록해나가려고 한다.



 

박주연의 글 더보기
UI를 완성한 디대 기획자의 한 주#25
모바일 UI디자인하는 디대 기획자의 한 주#24
위픽에서 키운 능력으로, 디대 기획자의 한 주#23
UI와 고군분투하는 디대 기획자의 한 주#22
UIUX하는 디대 기획자의 한 주#21
UI개선하는 디대 기획자의 한 주#20
성장기 더보기
구독자 3배..올랐습니다..허허
2021년 새해 다짐: 나태 지옥에서 벗어나자!
7월 한달, 나 녀석 잘 했을까요…?
[인턴십 다이어리] 최효식 1주차
오랜만에 알리는 좋은 소식입니다!
누구나 처음은 있잖아요?

댓글

페이스북
이메일
링크드인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