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처음은 있잖아요? | 위픽코퍼레이션 성장기

성장기

누구나 처음은 있잖아요?

용기를 가져요!!
김우진
2022-03-11

지난 수요일에 입사해서, 그 다음 주 금요일까지 있었던 일을 정리해봤습니다.

첫날에는 회사의 문화를 배우는 OJT 시간을 가졌습니다. 정말 회사의 문화들은 구성원들이 잘 근무하고, 쉬도록 설계되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빠른 적응을 위해 하루만에 홈페이지 회원가입, 서명 만들기, 명함 슬로건 만들기를 한 것은 조금 버겁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박민지 인턴님이 위픽 우먼 업무에 대해서 전달해 주셨습니다.

두 번째 날부터 본격적인 인수인계를 가졌습니다. 그리고 업무 배정이 이뤄졌는데요. 일단 저는 <금요일에 업로드 될 박케터의 광고 털기>를 맡게 되었습니다. 처음이라, 조금은 버거운 일정이라고 느껴지지만, 꼭 제대로 해내고 말겠습니다.

그리고 다음 날 워크샵의 시간을 보냈습니다. 입사 전에 했던 버크만 검사 결과를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올 파란색으로, 생각이 많은 타입이라…딱 맞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이러면, 마케터가 천직일 수도😅 . 아무튼 이걸 토대로 성장해보겠습니다. 그리고 챌린지데이 발표를 들었습니다. 이번 챌린지 데이에는 대표님을 포함한 전 직원이 참여했습니다. 미션은 우리 회사 제품인 “3초 여성 청결 미스트”를 어떤 방법이든 많이 파는 거였습니다. 확실히 마케팅회사라 미션도 색다르구나 느꼈습니다. 그리고 방식도 파격적이었습니다. 진짜 여러 판매채널을 이용하셨더라고요.

그리고, 커머스 마케팅이 참 쉽지 않겠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방법은 정해져 있지 않고, 많은 경쟁을 뚫어야 제가 들어본 유통업체에 입점 가능하다는 걸 알았습니다. 그렇다고 판매 결과도 보장되지도 않고요. 그리고 자기 업무를 하시면서, 판매, 발표자료 작성, 발표를 준비하신 위픽식구들께 존경심까지 생겼습니다.

또한, 저희 인턴들도 앞으로 정해진 기간 동안 무엇을 해야 할지도 발표 했습니다. 브랜딩팀, 마케팅팀 인턴들끼리 30분 정도 토의했습니다. 마케팅팀은 앞으로 광고 집행의 전 과정을 하고 싶다고 밝혔고, 저희 브랜딩 팀은 콘텐츠를 직접 만들고 싶다는 내용을 발표 했습니다. “인턴들의 마음은 다 비슷하구나“라는 생각들었습니다.

특히, 저희 브랜딩팀 인턴들은 MZ세대의 밈 트렌드를 다루는 기사를 작성하고, 비전공 신입 마케터가 읽으면 좋을 마케팅 이론 그리고 신입 마케터의 적응기 영상 업로드를 하고 싶다고 발표했습니다. 초심을 잃지 않고 열심히 하겠습니다😘

그리고 다음 주, 본격적인 업무가 시작됐습니다. 저는 <박케터의 광고 털기>의 원고를 작성하기로 했습니다.😅 주제는 갤럭시 S22 <리얼 마케팅쇼 시즌2>였습니다. 처음 집필이라 살짝 겁이 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처음부터 잘할 수는 없잖아요. 누구나 처음은 어렵고 서툰 법이죠. 이 마음을 품고, 컴펌 완료를 목표로 달려가기로 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잘못 생각한 게 있었습니다. 전임자의 글을 계속 따라가려고 했던 것이었습니다. 아무리 전임자의 글이 휼룡해도, 제가 그 사람이 될 수는 없잖아요😁 이 점은 팀원 분들께서 그럴 필요 없다고 조언해주신거였습니다. 하지만, 일관성을 중요해서, 글의 양식으로 따라갔던 저는 몇 번의 피드백으로 제 글이 얼마나 어색하게 느껴지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점을 수정해서 집필 중입니다. 그리고 빠른 컴펌 요청도 중요하다는 것도 느꼈습니다. 물론, 성의 있는 글을 드려야 지만 빠르게 글의 요지를 공유해야 뒤늦은 수정은 없다는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혹시 이 글을 읽을 후배 인턴분들도 한번 용기를 내시길 바랍니다.

팀장님 앞으로, 잘 부탁드립니다🙏

김우진의 글 더보기
[16주차 성장기]시련 없는 성장은 없다.
"김우진"이란 사람은....
[14주차] 늘 새롭고 짜릿해요!!
종 잡을 수 없는 나침판
슬기로웠던, 팀 코칭시간!!
개인코칭, 나를 해방할 수 있었던 시간!
성장기 더보기
사회에 내던져진 22세 #7_겨울입니다!
#4 우당탕탕 인턴의 나.. 혹시.. 떨고있냐?!
[인턴십 다이어리] 김단비_7주차
슬기로운 인턴생활🍄
[브랜딩팀] #2. 보람찬 2주차!
광고 성과를 바로 잡는 방법
페이스북
이메일
링크드인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