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땜인가? | 위픽코퍼레이션 성장기
169 arrow left
wepick
2021-12-17

이번 한 주는 정말 쏜살같이 흘러간 한 주였습니다..
왜냐하면 대망의 첫 광고 런칭을 했기 때문이죠
하지만…..

“??? CPM단가가 왜이래!”

광고 런칭 후 광고 성과 지표를 보고 제가 뱉은 말입니다..
믿기지 않겠지만 정말 생각지도 못했던 CPM단가..

CPM단가가 높다는 것은 광고 노출 경쟁이 심하다는 것,
노출 경쟁이 심하다는 것은 광고 타겟 설정이 이상하거나 게재 지면이 적었다거나…
수많은 요인들이 있지만 스스로 진단한 문제점은 타겟 설정! 이였습니다.

팀장님께 검수 받은 타겟이 아닌 수많은 관심사 타게팅을 진행했기 때문이었죠..
이에 광고 타겟팅을 수정하고 다시 재런칭했지만..

CPM 단가는 낮아지지 않았습니다.

“무슨 이유때문일까?”

문제의 원인을 파악하면서 팀장님께 조언을 구하였고,
팀장님께서는 광고 계정이나 광고 소재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이에 이전 준비해두었던 영상 광고 소재를 활용하여 광고 세팅하였고
라이브를 진행하였지만, 또 같은 문제로 인해 정상적으로 광고 운영을 못하였죠..

광고 런칭을 준비하면서, 시장조사부터 크리에이티브 기획, 디자이너 분과 협업하여 제작하고
이번 한 주는 광고 캠페인 세팅 및 라이브하기까지 제반 사항을 준비하고
열매를 수확하는 주였으나 일련의 과정을 겪으면서 시련의 연속이었던 한 주였습니다.

초반부터 시련은 앞으로 더 나은 한걸음을 걷기 위한 액땜이라 위안삼으며,
일보 앞으로 전진하려 합니다.

이번 주도 화이팅!

박장순
안녕하세요 박장순입니다.
wepick의 글 더보기
WE人 좋은 아침!! 2308 조직 문화 활동의 날♡
[시너지팀] :Daily 04. 입사 1년ㅊ,,, 아니 아니 1개월차
[시너지팀] :Daily 03. 2023년 하반기를 잘! 보내는 방법
[시너지팀] :Daily 02. 재밌는 거 해보자구요 우리!
[시너지팀] :Daily 01. 안녕하세요. 새 엄마 왔습니다.
위픽코퍼레이션, 광고마케팅 플랫폼 ‘위픽업(wepick UP)’ 론칭
성장기 더보기
안녕! 새로운 광고
[인턴십 다이어리] 이지민_고려대 2020년 하계 현장실습
[#3 마케터 꿈나무 인턴일기] 인턴 생활, 셀프 피드백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 (feat.코로나?‍⚕️)
안녕은 영원한 헤어짐은 아니겠지요~ 처음으로 사람들을 떠나보냈던 한 주!
[인턴십 다이어리] 신준호_9주차
#7 우당탕탕 인턴의 "업무관리 능력?!"

댓글

페이스북
이메일
링크드인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