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민주
2021-12-17

이번 한 주는 정말 쏜살같이 흘러간 한 주였습니다..
왜냐하면 대망의 첫 광고 런칭을 했기 때문이죠
하지만…..

“??? CPM단가가 왜이래!”

광고 런칭 후 광고 성과 지표를 보고 제가 뱉은 말입니다..
믿기지 않겠지만 정말 생각지도 못했던 CPM단가..

CPM단가가 높다는 것은 광고 노출 경쟁이 심하다는 것,
노출 경쟁이 심하다는 것은 광고 타겟 설정이 이상하거나 게재 지면이 적었다거나…
수많은 요인들이 있지만 스스로 진단한 문제점은 타겟 설정! 이였습니다.

팀장님께 검수 받은 타겟이 아닌 수많은 관심사 타게팅을 진행했기 때문이었죠..
이에 광고 타겟팅을 수정하고 다시 재런칭했지만..

CPM 단가는 낮아지지 않았습니다.

“무슨 이유때문일까?”

문제의 원인을 파악하면서 팀장님께 조언을 구하였고,
팀장님께서는 광고 계정이나 광고 소재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이에 이전 준비해두었던 영상 광고 소재를 활용하여 광고 세팅하였고
라이브를 진행하였지만, 또 같은 문제로 인해 정상적으로 광고 운영을 못하였죠..

광고 런칭을 준비하면서, 시장조사부터 크리에이티브 기획, 디자이너 분과 협업하여 제작하고
이번 한 주는 광고 캠페인 세팅 및 라이브하기까지 제반 사항을 준비하고
열매를 수확하는 주였으나 일련의 과정을 겪으면서 시련의 연속이었던 한 주였습니다.

초반부터 시련은 앞으로 더 나은 한걸음을 걷기 위한 액땜이라 위안삼으며,
일보 앞으로 전진하려 합니다.

이번 주도 화이팅!

권민주
매니저
매 순간을 가치있게 만들고 싶은 권민주입니다.
추천 17
164 arrow small right
권민주의 글 더보기
(주)베케이 코리아
시..ㅁ..심..봤다..!!
드디어 첫 런칭했습니다!
달콤함은 오래 가지 않는다.
유희정, 인턴계약종료
페이스북이 거절한 남자
성장기 더보기
[인턴십 다이어리] 김단비_7주차
2021년이라니? 새해라니? 스무살이라니?
페이스북 광고 실습
사회에 내던져진 22세 #8_칙칙폭폭 돌아가는 썸네일 공장
우당탕탕 강연우 인턴, 처음으로 눈물을 흘렸다?!
적중할까, 빗나갈까!?

댓글

페이스북
이메일
링크드인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