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기 보관함 | wepick

[마케팅팀] #15 광고주 변경, 즐거운 증액

안녕하세요! 또 새로운 한 주입니다. 정말 인턴쉽 다이어리를 쓸 날이 며칠 남지 않았다는 게 느껴지네요. 사실 올해가 끝나간다는 실감을 잘 하지 못했었는데, 회사에서 주변 분들이 “인턴 생활 끝나면 뭐할 거예요?”를 자주 물어보셔서 조금씩 실감을 하고 있는 것 같아요. – 저는 2023년 상반기는 지금까지 못 해왔던 것들을 많이 시도해보는 시간으로 만들어가려 합니다. 아직 구체적인 계획은 없지만, … 더보기

[브랜딩팀] #15. 간절함은 통한다!

✅ C레벨 인터뷰 이번 C레벨 인터뷰는 ‘연간 김용훈’의 CEO 김용훈 님 편이었습니다! 광고인으로 시작해 지금은 그로스해킹 분야에서 최고로 꼽히는 분이신데요. 원래부터 멘토링이나 강연 등의 활동을 좋아하셔서 이번 인터뷰도 흔쾌히 허락해주셨답니다. 주로 스타트업에서 살아남기 위한 방법, 그로스해커로 성장하기 위한 방법 등에 대해서 질문을 드렸어요. 지금까지 저희 인터뷰는 대부분 브랜딩과 관련된 분들이 많이 나오셨기 때문에 데이터와 관련해서 … 더보기

#15주차 브랜딩팀 인턴의 인턴일지

안녕하세요! 이번 썸네일은 성수동에서 본 길냥이 특별편(?)입니다~~~~! 이번주 업로드 콘텐츠입니다! 이번 위픽레터는 미니인턴 참여자 분이 쓰신 원고로 발행이 되었는데요! 제가 트줍러를 작성하다가 스토리텔링 콘텐츠와 관련된 내용을 쓰고 있었는데 이에 대한 내용이라서 관심있게 봤어요! 요즘은 워낙 콘텐츠가 많다 보니까 읽고 싶도록 콘텐츠를 만드는게 어렵지만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위픽레터 하단에 들어가는 매거진 글들의 써머리도 작성하는데 이때 … 더보기

[마케터 성장기 EP. 14] 강력한 랜딩페이지 만들기!

이번 주에 저는 메타 잠재고객용 양식을 활용한 캠페인을 처음 런칭해 보았는데요! 신기하게도 그 동안 맡은 광고주는 일반 랜딩페이지나 타입폼 등의 설문폼 만을 사용해서 잠재고객용 양식은 정식적으로 사용해 볼 기회가 없었어요. 근데 듣던대로 잠재고객용 양식을 활용하니까 빠른 속도로 많은 DB가 유입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랜딩페이지의 구성이 간단해지면 실제 DB 발생 이후 실제 결제까지 … 더보기

[브랜딩팀] #14. 벌써 4개월차 인턴!

제가 벌써 4개월 차 인턴이라니…! 믿기지가 않네요😫 이제 정말 인턴을 1달여만을 앞두고 있습니다! 이번 주도 어김없이 정말 바쁘게 흘러갔던 것 같아요! 11월 마지막 주차이자, 12월 첫날을 마주한 이번 주의 인사이트를 정리해보겠습니다! ✅ 블로그 리뉴얼 프로젝트 블로그 리뉴얼은 제가 주도 하에 계획하고 있는 프로젝트인데요. 드디어 이번 주에 프로젝트 계획서를 상신하고, 크몽 전문가분과 외주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더보기

#14주차 브랜딩팀 인턴의 인턴일지

안녕하세요~! 날씨가 너~~~~무 추워진 12월 성장기로 돌아왔습니다! 이제 한달 밖에 안 남았다는게 믿기지 않아요😭 이번주 발행 콘텐츠입니다! – 이번 트줍러 원고는 제가 작성했는데요! 제가 선정한 키워드지만.. 어려워서 후회할 뻔 했어요😱 ㅋㅋㅋㅋㅋ 하지만 원고를 다 쓰고 나서 평균 실종에 대해 확실히 알게 되었고 기존에 평균 실종을 자세히 다룬 콘텐츠가 많이 없다 보니까 뿌듯하기도 했습니다! (친구가 타 … 더보기

[마케터 성장기 EP. 13] 언제나 본질을 잊지 말 것!

11월 4주차 인사이트 1.낮은 CTR, 높은 CVR의 카드뉴스 콘텐츠 첫 번째 인사이트는 카드뉴스 콘텐츠에 대한 것인데요! 일반적으로 카드뉴스 콘텐츠는 영상 콘텐츠와 비교하여 CTR 낮게 형성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반면 CVR은 높아지곤 하는데요. 이러한 카드뉴스 콘텐츠의 특성을 이해하여 캠페인 전략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 별로 광고 콘텐츠의 형식을 잘 고민해야 봐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CTR은 낮지만 CVR이 … 더보기

[마케팅팀]#13 안과 성수기, 물 들어올 때 노 젓기

✅ 안과 광고 대개편 작업이번 주는 안과 광고 캠페인 개편 작업에 온 힘을 쏟았습니다. 물 들어올 때 노 저으라는 말이 있듯, 수능 끝 수험생, 기말끝난 대학생, 그리고 안경에 끼는 김으로 괴로운 사람들을 유입시키기 위해서 말입니다. 곧 몰아칠 성과를 꽉 잡기 위해 필요한 작업이에요. – 기존에 운영되던 캠페인의 성과가 점차 저조해지면서 아예 갈아엎는 작업을 시행하게 되었어요. … 더보기

[브랜딩팀] #13. 제너럴리스트가 되는 것

이번주도 성장기를 늦게 쓰게 되었습니다ㅠㅠ 성장기를 금요일에 맞춰 쓰지 못한 게 벌써 두번째라니 .. 업무관리를 더 열심히 해서 이번주는 꼭 금요일에 제때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성장기를 시작해볼게요! ✅ 블로그 리뉴얼 기획 위픽 블로그도 꾸준히 관리를 이어오고 있는데, 블로그 디자인 개선의 필요성을 느껴서 리뉴얼 작업을 계획 중에 있습니다. 크몽 전문가분들께 견적 문의까지 드린 상태이고, 시안을 작업 … 더보기

EP.10 마이너스였던 광고 수익, 플러스로 바꾼 방법!

안녕하세요~!!😀 벌써 열 번째 성장기를 작성하게 되네요! 여러분들께 성장기로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날도 이젠 얼마 남지 않았네요😂 그만큼 앞으로 작성하게 될 성장기에는 더 유익한 인사이트로 가득 채우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성장기에서는 ‘N 인테리어’의 성과 개선 과정에서 느꼈던 인사이트를 공유해 보겠습니다. #1 신뢰성 높은 광고 소재를 사용하여 유저의 클릭을 유도🎯 ‘N 인테리어’의 성과를 개선하기 전에는, 후킹성 카피를 사용하여 … 더보기

#13주차 브랜딩팀 인턴의 인턴일지

안녕하세요! 벌써 11월의 마지막 성장기입니다!😱 시간이 정말 빨라요 흑흑 이번주 발행 콘텐츠입니다! 이번주 트줍러의 주제인 IP 비즈니스는 처음 들어본 용어라 어렵게 느껴졌었는데요! OSMU 개념은 알고 있었는데 이와 비슷하지만 조금은 더 확장된!? 새로운 개념을 알게 되어서 흥미로웠답니다. 핑크퐁이 아기상어를 이용해서 여러가지 비즈니스를 하는 것이라 내용은 어렵기보다 이미 알고 있던 것이었어요. 특히 K-POP에서 점점 더 다양한 시도를 … 더보기

[마케터 성장기 EP. 12] 메타, 틱톡, 카카오… 어떤 매체를 선택할까?

11월 3주차 인사이트 1. 일일 성과 뿐만 아니라 주간, 월간, 연간 예상 수익을 항상 파악하고 있을 것 첫 번째 인사이트는 기간별 예상 수익을 항상 파악하고 있어야 한다는 내용인데요! 광고 운영과 성과 보고를 하다보면 일주일 간의 성과나 일일, 전일 성과 눈 앞의 성과 만을 파악하고 분석하게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매일 매일 광고 운영 컨디션이 달라지기 때문에 … 더보기

[마케팅팀] #12 광고 성수기, 좀 더 박차를 가하는 방법이 있을까?

안녕하세요 이번 주도 또 빠르게 작성하는 인턴쉽 다이어리입니다. 매주 모든 업무가 바쁘게 흘러가고 있는 가운데 벌써 인턴 생활이 정해진 기간의 절반을 넘어서게 되었습니다. 이번 주는 특히나 닥쳐오는 일이 많아서 당황도 많이 했고, 어려움도 많이 느꼈던 것 같아요. – 하면 할수록 잘 모르겠는 부분도 있고, 조금씩 알아가는 부분도 많습니다. 어디에서도 배울 수 없는 RAW한 것들을(?) 배워가고 … 더보기

[브랜딩팀] #12. 위픽레터 구독자 1만 명💙

지난주에 성장기까지 미처 못 쓰고 퇴근했기 때문에 부랴부랴 월요일에 올리게 되었습니다..ㅎㅎ 제목에서 보실 수 있듯, 지난주는 아주 신나는 한 주였는데요! 성장기에 한 번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위픽레터 구독자 1만 명 달성! 정말 뿌듯 그 잡채입니다.. 제가 입사했을 때만 해도 위픽레터 구독자는 약 6천 명 가량이었는데, 세 달이 지난 지금 1만 명이 넘었답니다! 👏👏 다 우리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