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대세는 OO피스! ‘포토프레스’

세상의 모든 트렌드를 줍다! 트렌드 줍줍러
wpl sign
2022-08-26
2022년 08월 29일

세상의 모든 트렌드를 줍다, 트렌드 줍줍러! 🏃‍♂️

안녕하세요 트렌드 줍줍러입니다. 말랑말랑한 사고🧠로 크리에이티브한 아이디어⚡ 뿜뿜할 수 있는 마케터로 가는 길!

매주 월요일 트렌드 줍줍러와 함께해요.

오늘의 줍줍 토픽‘포토프레스’ 📷입니다.

 포토프레스는 Photo Express의 합성어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가리지 않고 사진 촬영을 포함하여 사진을 찍는 과정 자체를 ‘경험’으로 여기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진으로 자신을 표현하는 것에 누구보다 익숙한 Z세대는 포토프레스를 통해 나 자체를 기록하고 표현하죠.

 오늘은 Z세대의 HOT한 관심사인 포토프레스에 대해 줍줍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포토 스튜디오 계의 새로운 바람, 비키 사진공방

 $%name%$님, 요즘 친구들과 만나면 어떤 말을 가장 많이 하세요? 에디터 H는 사진 찍자!”가 아닐까 싶습니다… 인생네컷, 포토이즘, 하루필름 등등 다양한 포토 부스들이 길거리의 돌멩이 보다 많은 요즘, 단연 눈에 띄는 HOT한 포토 부스가 있죠! 바로, 비키 사진공방입니다.

출처: 비키 사진공방 인스타그램

 서울 이태원에 위치한 비키 사진공방확실한 컨셉을 바탕으로 독특한 프레임을 보유하고 있는 포토 부스이자 스튜디오예요! 가격도 다른 포토 부스들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과몰입을 부르는 인테리어부터, 한번 들어가면 구경하느라 반나절이 훌쩍 지나버리는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까지 정성이 가득 느껴지는 에디터의 최애 스튜디오랍니다!

  무료 대여 품목인 소품도 다양하고 의상 대여까지 비싸지 않은 가격에 진행하고 있어, 남들과 똑같은 컬러 배경이나 비슷한 프레임에 질리거나 특별한 날에 특별한 사진을 찍고 싶은 구독자님들에게 강.력.추.천!

헬시 플레저의 끝판 , 바디 프로필!

 트렌드 줍줍러 3화에서 소개해 드린 헬시 플레저 기억하시나요? 헬시 플레저의 끝판왕이 있다면 바로 바디 프로필이 아닐까 생각하는데요. 이전에는 운동선수나 전문 트레이너들의 영역이었다면 2010년대 중후반부터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하나의 문화가 되었습니다. 또한 바디 프로필은 건강한 나의 모습을 기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을 뽐낼 수 있는 수단이 될 수 있어 MZ 세대의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어요!

출처: 유튜버 ‘먹었서연’의 바디프로필 유튜브

  최근에는 ‘자기 긍정’이 유행하게 되면서 다른 사람의 시선에 맞춘 몸이 아닌 있는 그대로의 내 모습의 바디 프로필을 찍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어요!

명품 브랜드의 컨셉 스토어?! 크리스찬 디올

 크리스찬 디올은 지난 5월 성수동에 컨셉 스토어를 오픈했습니다! 성수동의 오래된 건물들을 지나면 지붕 위에 커다란 별 모양을 달고 수십 개의 창문 디스플레이로 눈길을 끄는데요

 눈길을 사로잡는 외관을 지나 내부로 들어가면 디올의 주요 제품을 볼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고 다양한 제품과 액세서리도 착용이 가능합니다. 때문에 인스타 성지로 불리며 디올 성수점 앞에는 인증샷을 찍기 위해 줄을 서있는 사람들을 볼 수 있답니다. 저희 위픽은 디올 성수점과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해 있는데요. 사람 없는 틈을 타 재빠르게 찍고 왔다는 웃픈 사실…😂

🧐 앞으로의 포토프레스는?

 2016년 퍼스널 컬러의 유행을 시작으로, 맞춤형 증명사진, 셀프 스튜디오, 바디프로필, 그리고 개인 화보까지! 포토프레스의 진화는 무궁무진한데요. 포토프레스를 즐기는 세대를 어떻게 공략할 수 있을까요?

🔈 다양한 컨셉을 제공하자!

 MZ 세대는 순간의 나를 기록할 수 있는 아날로그 사진을 점점 더 선호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친구들과 간단한 술자리 후 좁은 포토 스튜디오에 들어가 옹기종이 모여 소품을 착용하고 발그레한 볼 그대로 사진을 찍는 추억을 남기는 것이죠.

 여기에 특별한 컨셉이 더해진다면 어떨까요? 인생 네컷은 최고심, 테라 등 수 많은 브랜드와 콜라보하여 다양한 프레임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처럼 나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컨셉을 제공한다면 포토프레스의 재미를 두 배 UP시켜줄 거에요!

오직 뉴진스 팝업 스토어에서만 즐길 수 있는 뉴진스 포토 부스

🔈 브랜드 정체성을 표현하는 프레임!

 소비자에게 강렬하고, 또 오래도록 기억에 남기 위해서는 브랜드 정체성이 확고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러한 정체성을 표현할 수 있는 프레임이 있다면 소비자들은 더욱 브랜드에 빠져들게 되죠. 또한 Z세대는 오로지 그 장소에서만 찍을 수 있는 포토 프레임이 있다면 반드시 방문하는데요. 우리 브랜드를 표현할 수 있는 한정 프레임은 브랜드 가치와 충성도를 높여주는데 일조한다는 것! 잊지 마세요!

세상의 모든 인사이트를 찾아내기 위해 줍줍러는 쉬지 않고 일하겠습니다! !🏃‍♂️

지금까지 세상의 모든 트렌드를 줍다! 트렌드 줍줍러 였습니다! 다음 줍토픽도 기대주세요!

조회수
12,782

몇 백만원으로도 TV 광고 할 수 있어요! .

원하는 타겟에게만 노출하는 IPTV광고를 경험해보세요
함께 읽으면 좋아요
아티클
간편식은 우리의 일상을 많이 바꿨습니다. 굳이 음식에 필요한 재료들을 손질할 필요가 없어졌고, 조리에 많은 노력을...
트렌드
아티클
알잘딱깔센. 반백살인 나도 아는 단어가 된 걸 보면 더 이상 핫한 신조어는 아님이 분명하다. 그런데...
직장생활 트렌드
아티클
이건 국뽕이 아니다. 정말 진심으로 하는 말인데, 요즘 대한민국이 정말 핫하다. 
SNS 트렌드
아티클
해외 진출을 지원하며 브랜드와 친밀해지려면 더 많이 투자해야 할 겁니다
트렌드
아티클
아마존이 해조류 양식을 한다?   (출처: 어바웃 아마존) 아마존이 북해 네덜란드 연안의 풍력발전 단지 내에...
AI 트렌드
아티클
유튜브는 요즘 기업, 브랜드, 그리고 기관에게 모두 중요한 목표가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만큼 트렌드를...
트렌드
아티클
쿠팡 와우멤버십 ‘4990원→7890원’으로… 쿠팡은 최근 와우멤버십의 월 회비를 58% 인상한다고 밝혔어요. 신규회원은 13일부터 바로 적용이고, 기존...
커머스 트렌드
wpl sign
위픽레터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