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업계도 뛰어든 구독 시장! ‘식품 구독 서비스’

세상의 모든 트렌드를 줍다! 트렌드 줍줍러
wpl sign
2022-07-29
2022년 08월 01일

세상의 모든 트렌드를 줍다, 트렌드 줍줍러! 🏃‍♂️

안녕하세요 트렌드 줍줍러입니다. 말랑말랑한 사고🧠로 크리에이티브한 아이디어⚡ 뿜뿜할 수 있는 마케터로 가는 길!

매주 월요일 트렌드 줍줍러와 함께해요.

오늘의 줍줍 토픽식품 구독 서비스🍱입니다.

구독자님, 요즘 주변에서 구독 서비스를 흔히 보고 계시지 않나요? 과거에는 신문, 우유, 잡지 등에 한정적이던 구독 서비스는 기술의 발전, 비대면의 일상화를 맞이하면서 크게 성장했습니다.

 이제 우리는 OTT, 꽃, 음식 등 우리가 좋아하는 상품들을 구독하여 편리하게 집에서 만나볼 수 있는데요. 이 중 특히 식 문화는 코로나19 장기화 상황과 맞물리며 다양한 형태의 식품 구독 서비스로 성장했습니다. 과연 어떤 식품 구독 서비스가 생겨났는지, 트렌드를 줍줍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MZ세대가 즐기는 전통주, 술담화

술담화는 국내 최초로 전통주를 구독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비스하는 주류로는 약주와 청주, 증류주, 탁주 등인데요. 우리나라에 있는 다양한 전통주를 골라 마시는 것이 쉽지 않아 큐레이션 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만들었다고 해요. 매달 랜덤으로 술 2~4종을 받을 수 있는 ‘담화 박스’는 2030 직장인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이들의 재구독률은 80%가 넘습니다.  

출처: 술담화

MZ 세대 직장인들은 소유보다는 경험을 중시하기에 취향에 맞는 술을 찾았어도 새로운 술을 경험하기 위해 구독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하는 것이라고 해요! 🍶 

‘점심 뭐 먹지?!’ 고민 끝, 위잇 딜라이트

위잇 딜라이트는 직장인들의 균형 있는 점심 식사를 책임지는 직장인 점심 구독 서비스입니다. 매달 홈페이지에 식단 표를 게시하고 그와 함께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나트륨 등의 함량을 나타내어 건강을 생각하는 직장인들에게 편리함과 신뢰도를 동시에 제공하고 있어요! 현재는 서울 15개 지역에 서비스하고 있으며 배송 가능 지역을 확장할 목표로 가지고 있다고 해요. 또한 동료와 함께 구독할 수도 있다는 점! “00씨, 오늘 점심은 위잇 딜라이트 어때요?” 

출처: 위잇 딜라이트

비타민까지 구독한다! 필리

뭐니 뭐니 해도 건강이 최고! 건강을 대하는 우리의 가치판단이 달라진 만큼 트렌드에 발맞춘 새로운 식품 구독이 등장했습니다. 바로 비타민 구독 서비스인데요! 필리는 간단한 설문조사를 통해 내 몸에 알맞은 영양 성분을 찾아주고 한 달 치의 비타민을 배송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또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영양제를 먹는 시간을 알려주고, 먹었는지에 대한 여부를 체크하게 하여 꾸준하게 영양제를 먹을 수 있게 도와준답니다!  💊

출처: 필리 공식 블로그

🧐앞으로의 ‘식품 구독 서비스’ 는?

현재에도 다양한 식품 구독 서비스들이 계속해서 등장하고 있는데요. 많은 전문가들이 비면의 편리함을 알게 된 사회는 이전으로 100% 돌아가지 않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식품 구독 서비스의 미래는 어떻게 될까요?  

출처: 풀무원

🔈 ‘맞춤형’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자!

단순히 우리 브랜드가 제공하는 제품 구독 서비스를 론칭하여 성공하는 것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본인이 좋아하는 것에 진심이고 취향을 존중받길 바라는 사람들이 늘어난 것에 집중해야 하는데요. 실제로 개개인의 취향을 맞출 수 있는 식품 구독 서비스들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죠. 

따라서 소비자가 옵션을 직접 선택할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면 다양한 구독 서비스 가운데 우리의 제품이 눈에 띄겠죠?  

🔈 트렌드와 니즈를 파악하자!

건강과 즐거움을 동시에 챙기는 헬시 플레저 인구가 늘어나면서 앞서 설명한 맞춤형 비타민 구독 서비스 ‘필리’가 등장했는데요. 이와 더불어 샐러드 구독 서비스 ‘프레시 코드’, 녹즙 론칭과 함께 구독 서비스를 제공한 ‘풀무원’ 등도 이러한 변화에 맞추어 등장한 서비스입니다. 이처럼 현재 소비자들의 트렌드가 무엇인지, 어떤 것을 필요로 하는지를 분석하여 구독 서비스를 론칭해야 합니다. 앞으로 어떤 식품 구독 서비스가 등장할지 기대가 되네요!  

세상의 모든 인사이트를 찾아내기 위해 줍줍러는 쉬지 않고 일하겠습니다! !🏃‍♂️

지금까지 세상의 모든 트렌드를 줍다! 트렌드 줍줍러 였습니다! 다음 줍토픽도 기대주세요!

👇 앗! 잘 안보이신다고요? 👇

조회수
12,278

콜 센터 없이 매출 달성하려면? #콜센터 아웃소싱 .

콜 직원 따로 둘 필요없이 매출을 높일 수 있는 차별화된...
함께 읽으면 좋아요
아티클
최근 이마트24가 아동용 용돈 관리 앱 ‘퍼핀’을 운영 중인 레몬트리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습니다. 이마트24와 퍼핀은...
레퍼런스 서비스기획
아티클
망하지 않는 서비스를 만드는 가장 단순한 공식에 대해 알고 있다면 안 보셔도 괜찮아요.
서비스기획
아티클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것
서비스기획
아티클
2023년 6월 5째주
랜딩페이지 서비스기획
아티클
2023년 6월 4째주
랜딩페이지 서비스기획
아티클
유저들이 서비스를 떠나는 16가지 이유에 대해 알고 계신 분들은 안보셔도 괜찮아요.
서비스기획
아티클
우리 브랜드도 정기구독 가능할까?
서비스기획
wpl sign
위픽레터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