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클

사람들 고양이 다 있고 나만 없어🥺 ‘펫코노미’

세상의 모든 트렌드를 줍다! 트렌드 줍줍러
2022-07-22
2022년 07월 25일

세상의 모든 트렌드를 줍다, 트렌드 줍줍러! 🏃‍♂️

안녕하세요 트렌드 줍줍러입니다. 말랑말랑한 사고🧠로 크리에이티브한 아이디어⚡ 뿜뿜할 수 있는 마케터로 가는 길!

매주 월요일 트렌드 줍줍러와 함께해요.

오늘의 줍줍 토픽펫코노미’ 🐶입니다.

구독자님은 함께 살고 있는 동물 가족이 있나요? 반려동물을 기르는 인구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고, 그에 따라 반려동물과 관련된 산업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중 반려동물의 핵심 소비자를 펫팸족(Pet+Family)이라고 부릅니다. 펫을 가족이나 자신처럼 아끼면서 반려동물에게 들이는 비용을 아까워하지 않는 사람들을 뜻해요. (물론, 모든 반려동물은 여러분들의 소중한 가족입니다!) 앞으로 점점 규모가 커질 것으로 보이는 펫코노미 시장! 지금부터 그 트렌드에 대해서 줍줍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려동물을 태우러 갑니다, 카카오 펫

카카오 모빌리티는 카카오 T 앱 내 펫 택시를 호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했어요. 펫 택시는 반려동물과 반려인이 함께 동승할 수 있고 원하는 시간만큼 차량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예요. 반려동물 이동 서비스 전용 보험, 펫 상해 보험도 제공하며 안전 운행과 이동의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출처: 카카오 모빌리티

펫테크로 반려견 건강 관리, KT

피치 못할 상황으로 집에 혼자 남겨진 반려동물에 대한 걱정, 펫팸족 구독자분들은 정말 많이 하시죠? 그런 걱정을 덜어주기 위해서 펫테크 디바이스 기술이 성장하고 있는데요. KT는 반려견 활동량을 분석하는 Iot 웨어러블을 출시했습니다. 또한 반려견 디바이스 팩을 출시하면서 사료 급여량과 실시간 영상 음성 소통이 가능한 자동 급식 서비스를 제공했네요! 데이터를 기반으로 반려견의 적정 급식량을 조절하여 반려견 비만관리 등 건강관리를 할 수 있어요. 🦮

출처: KT ‘반려견 디바이스 팩’

반려동물만을 위한 건강한 브랜드! 푸푸 몬스터

최근 화장품 업계에서는 반려동물을 위한 기능성 사료나 뷰티 제품 개발에 힘쓰고 있다고 해요. 아모레퍼시픽은 반려동물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푸푸몬스터를 런칭했습니다. 전 제품은 비건 인증을 받고 유해 성분을 빼 연약한 반려동물의 피모 부담을 줄였어요. 브랜드 출시 후 악취 완화, 제거용 펫 스프레이가 가장 높은 판매율을 기록하고 있다고 해요!  

출처: 푸푸몬스터

우리 집 반려동물과 호캉스! 호텔 조선 팰리스

호텔 업계에서는 반려동물과 편안히 쉴 수 있는 ‘펫캉스’가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최상급 호텔 중 하나인 조선 팰리스 서울 강남은 펫캉스 패키지인 ‘나이트 아웃 위드 마이 펫 시즌 3’를 운영했습니다. 펫 프리미엄 브랜드와 협업하여 반려견에게 세심한 서비스를 제공했고 하는데요, 펫 전용 런닝머신도 객실 내 마련했습니다! 반려동물을 위한 펫 장난감, 샴푸, 전용 티, 전용 식기 등 펫케어를 위한 아이템들이 주요 어메니티로 제대로 된 펫캉스 패키지를 선보였네요!

조선 호텔 뿐만 아니라 다양한 호텔에서 반려동물 전용 호텔 서비스가 포함된 팻츠 패키지나 전용 객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출처: 조선호텔앤리조트 ‘나이트 아웃 위드 마이 펫 시즈 3’

🧐앞으로의 ‘펫코노미’ 는?

2021년 기준,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는 전체 가구 중 30%가 넘는다고 해요! 그에 따라 펫코노미 시장은 앞으로도 계속 확장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어떻게 하면 펫코노미 트렌드에 우리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녹여낼 수 있을까요? 

출처: 한국 농촌 경제 연구원 ‘반려동물 연관산업 발전 방안 연구’

🔈 펫코노미에도 블루오션은 있다!

이미 펫코노미 시장은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들이 넘쳐나 레드오션 상태입니다. 하지만 이 중에서도 아직 시도하지 않은 서비스들이 무엇인지 찾아내고 분석해야 해요. 층견 소음으로 인해 집을 구하기 힘들어하는 펫펨족을 위해 전용 펫 오피스텔, 펫 빌라 등의 서비스를 출시한 사례를 들 수 있겠네요!

반려견 두 마리와 함께 사는 에디터는 실내 강아지 운동기구의 종류가 더 늘어났으면 좋겠는 바람이 있습니다. 🙄  

🔈 다양한 니즈를 충족해야 해!

반려동물을 마치 자신의 분신처럼 여기고 같은 인격체로서 대하는 펫팸족들은 다양한 니즈를 가지고 있는데요. 피부병이 빈번하게 일어나는 반려동물을 위한 스킨케어 제품을 원한다거나, 사람이 먹을 수 있는 재료로 만든 사료만을 주고 싶어 한다던가 말이죠. 몇몇 브랜드들은 이러한 니즈에 응답하여 제품을 출시했고,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습니다. 펫미족은 가격에 상관없이 더 좋은 제품과 서비스를 반려동물에게 제공하고 싶어 하는데요.

때문에 그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다면 브랜드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할 수 있겠죠?  

세상의 모든 인사이트를 찾아내기 위해 줍줍러는 쉬지 않고 일하겠습니다! !🏃‍♂️

지금까지 세상의 모든 트렌드를 줍다! 트렌드 줍줍러 였습니다! 다음 줍토픽도 기대주세요!

👇 앗! 잘 안보이신다고요? 👇

조회수
1

타겟 적중률 91.5% #코어타겟 문자광고 .

성별, 연령, 앱/웹 접속 이력, 거주, 근무지역, 통화 이력까지 정교하다 못해 소름 돋는 핵심타겟팅을 경험해보세요

답글 남기기

함께 읽으면 좋아요
아티클
모두가 게임을 즐길 때, 우리 모두가 이깁니다.
광고털기 레퍼런스
아티클
매출 높은 브랜드들의 성장비결, AI 솔루션 활용 사례를 알아보았습니다.
AI 마케팅사례
아티클
브랜드 네이밍은 브랜드의 정체성을 전달할 수 있는 가장 직관적인 요소이며 한번 정하면 추후에 바꾸는데 많은...
아티클
국내 일부 의견은 “다 죽어가는 쇼핑몰 플랫폼 인수해서 뭐하냐”라고 말하지만 前 인터파크 팀장, G마켓 창업자였던 구영배 대표의...
커머스 트렌드
아티클
오래된 콘텐츠를 업데이트하면 발생하는 SEO 효과
SEO 글쓰기
아티클
파이어플라이, 텍스트로 AI 이미지 생성하기 하편
아티클
그 사이 AI와 관련해서 또 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몇 개만 간추려서 올려 볼게요.  1. 뤼튼(wrtn.ai)...

위픽레터,
아직 구독 안하셨나요?

🌤️ 매주 1회 아침 8시!
세상을 달리고, 세상을 바꾸는
마케터들의 기록에 위픽레터가 함께 합니다.

이름*
이메일*
비밀번호*
위픽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