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클

HIP하게 환경을 지키는 방법! ‘힙환경’

세상의 모든 트렌드를 줍다! 트렌드 줍줍러
2022-07-15
2022년 07월 18일

세상의 모든 트렌드를 줍다, 트렌드 줍줍러! 🏃‍♂️

안녕하세요 트렌드 줍줍러입니다. 말랑말랑한 사고🧠로 크리에이티브한 아이디어⚡ 뿜뿜할 수 있는 마케터로 가는 길!

매주 월요일 트렌드 줍줍러와 함께해요.

오늘의 줍줍 토픽힙환경’ 🌍입니다.

제로웨이스트, 용기내 챌린지, 탄소중립과 같은 단어들을 자주 들어보셨나요? 최근 환경 오염 문제가 심각해지면서 다양한 친환경 이벤트들이 생겨났는데요. 개인 뿐만 아니라 기업 역시 ESG활동의 일환으로 친환경 캠페인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여기서 힙환경이란 환경을 위한 행동 그 자체를 HIP하게 여기는 것을 말합니다! 다양한 분야의 브랜드에서 지속 가능한 원료로 제품을 꾸준히 업그레이드시키면서 친환경적인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데요. 어떤 브랜드에서 진행하고 있는지, ‘힙환경’의 트렌드 행보를 하나, 둘 줍줍!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푸드 업사이클링? CJ 제일제당

CJ 제일제당은 푸드 업사이클링 전문브랜드 ‘익사이클’을 런칭해 익사이클 바삭칩 2종을 선보였다고 해요! 익사이클은 콩비지와 조각쌀이 함유된 고단백 영양스낵으로 CJ는 식품 부산물을 활용해 지속 가능성있는 제품을 만들었어요! 포장재 또한 페트병을 재활용해 친환경적 가치를 더 높였다고 하네요! 

출처: CJ 제일제당

사과 껍질로 만든 가방, 마르헨제이

비건 패션 브랜드 ‘마르헨제이’는 잼, 사과 껍질의 섬유질에서 추출한 순수 펄프를 직조화해 가방을 만드는데요. 판매가 1만 건을 넘을 정도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고 해요! 

페트병 재활용 티셔츠, 블랙야크 키즈

블랙야크 키즈는 국내에서 버려진 페트병을 재활용해 이를 재생 섬유로 만들었어요! 티셔츠 한 벌에 투명 페트병이 15개가 재활용된다고 해요! 오프라인 매장에서 상품을 구입하면 반려식물을 키울 수 있는 토마토, 상추 씨앗을 증정하여 어린아이들도 환경의 의미를 몸소 느끼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

출처: 블랙야크 키즈

꿀벌을 살리자! 카카오 메이커스

기상이변으로 꿀벌 개체수가 점점 감소 위기를 맞고 있다고 하는데요. 카카오 메이커스는 꿀벌 위기가 곧 인류의 식량 위기로 이어질 수 있음을 알리고자 6월 5일 환경의 날을 맞이하여 꿀벌에 대한 관심을 모으는 기획전을 준비했어요! 꿀벌 일러스트를 활용하여 환경에 부담을 덜어주는 제로웨이스트, 업사이클링 제품을 판매하고, 판매 수익금 전액은 꿀벌 지원사업에 기부될 예정이라고합니다.  🐝

이 외에도 카카오는 전국민이 사용하는 카카오의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사회의 지속가능성에 기여하겠다는 것을 목표로 제시하였네요. 

출처: 카카오 메이커스 ‘친환경 밀랍 캔들’

🧐앞으로의 ‘힙환경’ 은?

이제는 환경을 위한 행동 그 자체가 HIP이되는 시대에서 친환경 활동을 진행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 지속가능한 문화로 확산시키자!

사람들이 친환경에 관심이 많은 이유가 무엇일까요? 바로, 우리가 살고 있는 현재 그리고 앞으로 살아가야 할 미래를 위해서일텐데요. 인간이 비약적인 발전을 이뤄낸 것에 비례하여 지구가 병들었다는 얘기를 이젠 몸소 느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등장한 힙환경을 일회성의 트렌드로만 소비하지 말고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게 문화로 확산시킨다면 오늘보다 더 좋은 내일을 만들 수 있지 않을까요?  

출처: 프라이탁 공식 홈페이지

🔈 개성을 뽐낼 수 있는 제품을 만들자!

맵시와 환경을 둘다 잡은 브랜드하면 떠오르는 곳이 있죠! 바로 MZ세대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 업사이클링 브랜드 ‘프라이탁’일텐데요. 버려진 트럭 방수천과 안전벨트를 이용해 가방과 지갑을 만드는 프라이탁은 각각 다른 패턴의 방수천을 업사이클링하다보니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디자인이라는 점에서 개성을 중시하는 MZ들의 관심을 집중시켰습니다! (에디터도 2개나 산 건 안비밀!)  🤫

이처럼 개성과 환경이 잘 매치된다면 소비자는 제품 자체로 개성과 가치관을 잘 드러낼 수 있고, 브랜드 역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으니, 일석이조가 아닐까요?  

세상의 모든 인사이트를 찾아내기 위해 줍줍러는 쉬지 않고 일하겠습니다! !🏃‍♂️

지금까지 세상의 모든 트렌드를 줍다! 트렌드 줍줍러 였습니다! 다음 줍토픽도 기대주세요!

👇 앗! 잘 안보이신다고요? 👇

조회수
1

타겟 적중률 91.5% #코어타겟 문자광고 .

성별, 연령, 앱/웹 접속 이력, 거주, 근무지역, 통화 이력까지 정교하다 못해 소름 돋는 핵심타겟팅을 경험해보세요

답글 남기기

함께 읽으면 좋아요
아티클
정말 친환경 상품에 관심이 많을까? 최근 ESG(기업의 비재무적 요소 환경(Environment)·사회(Social)·지배구조(Governance) 중 E는 세간의 관심사다. 아무래도...
ESG 친환경
아티클
마케팅사례 친환경
아티클
편의점 커피로 살펴보는 '가치소비'와 '구독' 트렌드
아티클
그린 마케팅과 그린 워싱 차이가 궁금하다면
아티클
11월 2주차 신선한 문화 콘텐츠 이슈/뉴스들!
MZ세대 친환경

위픽레터,
아직 구독 안하셨나요?

🌤️ 매주 1회 아침 8시!
세상을 달리고, 세상을 바꾸는
마케터들의 기록에 위픽레터가 함께 합니다.

이름*
이메일*
비밀번호*
위픽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