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클

‘잘 팔리는’ 상세페이지의 비밀

고객이 정말 필요로 하는 정보가 무엇일까?
2023-02-14

상세페이지는 고객 구매 여정에서 가장 마지막에 해당하는 단계로 상품 판매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래서 소비자에게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소비자가 정말 필요로 하는 요소들도 함께 들어가 있어야 하죠. 그렇다면 소비자의 구매 설득을 일으키는 상세페이지는 어떻게 만들어야 할까요? 지금부터 ‘잘 팔리는’ 상세페이지 제작 팁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전반적인 흐름 잡기!

상세페이지를 제작할 땐 구매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흐름을 완성하는 것이 중요해요. 물론 처음부터 흐름을 파악하긴 어렵습니다. 그럴 땐 경쟁사의 상세페이지를 보면서 전반적인 흐름을 익히는 것을 추천드려요.

감을 잡았다면 PPT와 같은 문서로 대략적인 상세페이지 구성과 이미지를 작성해 보시기 바랍니다!

2. 구매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요소 찾기!

다음으로는 구매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요소들을 찾아야 합니다. 이때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부분들을 우선적으로 어필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들을 어디서 확인할 수 있을까요? 바로, 상품 리뷰입니다! 이때도 역시 우리의 제품 리뷰와 경쟁사의 제품 리뷰를 모두 확인해 주세요. 이렇게 리뷰를 확인하다 보면 만족스러운 부분과 불만족스러웠던 부분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런 리뷰들을 정리한 후 우리의 상품핏에 맞는 부분들만 선정하여 상세페이지에 녹여주면 됩니다.

3. 적재적소에 맞는 카피 구성하기!

상세페이지는 크게 헤드카피와 바디카피로 나눌 수 있어요.

먼저 헤드카피는 고객이 상세페이지에서 가장 먼저 확인하는 부분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고객이 스크롤을 아래까지 내릴 수 있도록 직관적이고 호기심을 일으키는 카피로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리뷰에서 찾았던 부분들을 잘 녹여주면 더 좋습니다!

반대로 바디카피는 조금 더 전문적으로 작성해야 합니다. 헤드카피가 상세페이지를 더 볼지 말지 결정지어 주는 요소라면, 바디카피는 이 제품이 정말 믿을 만한 제품인지를 확인시켜주는 요소이기 때문이에요. 따라서 소비자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카피로 구성해야 구매 설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4. 마지막 점검하기!

상세페이지 제작을 완료했다면 마지막으로 상세페이지를 꼭 점검해 주세요. 이 과정을 꼭 거쳐야 불필요한 이탈률을 줄일 수 있습니다.

조회수
1

콜 센터 없이 매출 달성하려면? #콜센터 아웃소싱 .

콜 직원 따로 둘 필요없이 매출을 높일 수 있는 차별화된 콜 필살기를 경험해 보세요.

답글 남기기

함께 읽으면 좋아요
아티클
국내 일부 의견은 “다 죽어가는 쇼핑몰 플랫폼 인수해서 뭐하냐”라고 말하지만 前 인터파크 팀장, G마켓 창업자였던 구영배 대표의...
커머스 트렌드
아티클
오래된 콘텐츠를 업데이트하면 발생하는 SEO 효과
SEO 글쓰기
아티클
[연재 주] 넷플릭스 리드 헤이스팅스의 여정은 호메로스의 일리아스를 닮았다. 하우스 오브 카드를 연출한 데이비드 핀처...
아티클
단지 국내 이커머스 시장을 공략하기 위함 만은 아닐 겁니다
아티클
쿠팡의 유튜브채널, 팡앗간
마케팅전략 문화콘텐츠 커머스
아티클
그 사이 AI와 관련해서 또 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몇 개만 간추려서 올려 볼게요.  1. 뤼튼(wrtn.ai)...

위픽레터,
아직 구독 안하셨나요?

🌤️ 매주 1회 아침 8시!
세상을 달리고, 세상을 바꾸는
마케터들의 기록에 위픽레터가 함께 합니다.

이름*
이메일*
비밀번호*
위픽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