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재 고객! 찐 고객으로 전환하기

당신의 잠재 고객을 고객으로 전환하는 방법
wpl sign
2023-02-07

B2B 잠재 고객을 확보하는 것이 마치 유행처럼 영향력이 커졌습니다. 이제는 모두가 B2B 잠재 고객을 활용하여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어요.

만약 잠재 고객을 확보했다면 어떻게 해야 그들을 고객으로 전환할 수 있을까요?

지금부터 잠재 고객을 고객으로 전환하는 방법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1. 마감일 정하기

우리는 별다른 반응을 하지 않는 잠재 고객에게 익숙합니다. 하지만 포기하지 말고 잠재 고객들에게 정기적으로 이메일을 보내주세요.

아마 한동안은 그들에게 답을 듣지 못할 거예요. 30~60일 정도가 지난 후에도 회신을 받지 못한 경우에는 더 이상 메일을 보내지 마시고 고객에게 언제든 연락 달라는 마지막 메일을 보내주세요.

이런 행동은 잠재 고객이 여유가 생겼을 때, 다시 비즈니스에 반응하는 따뜻한 고객으로 변할 수도 있게 해줍니다.

2. 몇 가지 질문하기

잠재 고객에게 계속해서 이메일 마케팅 뉴스레터를 보내세요. 이때 브로슈어, 첨부파일, 제안서 등을 봤는지에 대한 질문 이메일을 보내는 것을 잊지 마세요.
그리고 제품 업데이트 및 추가 정보를 위해서 웹 사이트를 방문했는지 물어보세요. 아직 방문하지 않은 잠재 고객이라면 그 메일에 관심을 갖게 될 거예요.

3. 웹사이트에 FAQ 설정하기

FAQ와 자주 묻는 질문을 사이트 내에 포함시켜 주세요. 그리고 잠재 고객이 가장 자주 묻는 질문 목록을 만들고 그에 대한 짧은 답변을 만드세요.
이렇게 한다면 잠재 고객은 어떤 상품이 판매되는지 등에 대한 기본적인 것들 파악할 수 있습니다.

4. 할인 또는 상품권 제공하기

잠재 고객이 경쟁자 제품 또한 비교, 평가하고 있을 거예요.
할인 프로모션이나 쿠폰을 제공하면 제품/서비스에 대한 관심을 빠르게 유도하고 판매까지 이를 수 있습니다.

조회수
11,954

몇 백만원으로도 TV 광고 할 수 있어요! .

원하는 타겟에게만 노출하는 IPTV광고를 경험해보세요
함께 읽으면 좋아요
아티클
온라인 시장 고도화와 구글 및 애플의 잇따른 ‘데이터 제한 정책’ 실시로 인해 수면 위로 떠오른...
CRM 마케팅조언
아티클
이번 글에서 답할 질문들 1 브랜드는 어떻게 고객 곁을 오래 지킬 수 있을까?2 고객의 삶과...
CRM 마케팅조언
아티클
고객경험 데이터와 인공지능 시대 인간의 경쟁력
CRM IMC 스토리텔링
아티클
업그레이드된 빅인 4.0 기능으로 마케팅 성과를 경험한 실제 고객 사례를 소개합니다
CRM 레퍼런스
인터뷰
CPA 마케팅 성과 개선 전략 3가지 공개! 위픽 X 다나성형외과
wpl sign
위픽레터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