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찐마케팁

‘더 나은 버튼’ 디자인 하기

버튼을 버튼답게!
wepick
2023-01-25

버튼에는 여러 중요한 행동들이 있습니다. 구매, 다운로드, 전송 등등..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버튼은 버튼처럼 보여야 하고, 눈에 띄도록 디자인 해야 한다는 것인데요. 더 나은 버튼을 디자인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지금부터 더 나은 버튼을 디자인 하는 법에 대해 완.벽.하.게 정리해드리겠습니다!

1. 버튼을 버튼처럼 만들기

우리는 행동과 관련된 모양과 형태에 익숙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버튼은 버튼처럼 보일 때가 가장 좋습니다. 이것이 바로 직사각형 (둥근 직사각형)이 버튼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이유입니다.

한 눈에 알아보기 쉬운 디자인 / 한 눈에 알아보기 어려운 디자인

2. 버튼을 분석하기

중요한 버튼은 아이콘과도 잘 작동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계산’이라는 단어는 장바구니 아이콘으로 빠르게 알 수 있지만, ‘계산’이라는 단어 없이 아이콘만 있는 경우는 빠르게 알아보기 어려울 것입니다.

3. 적당한 크기를 설정하기

웹과 모바일 버튼은 모두 최소 크기를 가져야 합니다. 버튼이 너무 작으면 클릭이 어렵고, 사용자가 앱을 제거할 수도 있기 때문이죠. 그렇기 때문에 모바일 장치의 요소를 44X44 픽셀로 시작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1. 라벨을 중앙에 오게 하기

간격이 일정하지 않은 버튼은 가장 일반적인 문제 중 하자입니다. 버튼이 수평, 수직으로 모두 중심에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만약 확실해야 할 경우라면, 가이드를 작성해주세요.

2. 아이콘 정렬하기

버튼 코너 크기에 맞는 높이의 원 또는 정사각형을 만드세요. 그 안에 아이콘을 넣을 또 다른 모양의 도형을 만드는데 그 모양은 텍스트 높이와 같은 크기의 모양이어야 합니다. 그 후 생기는 작은 공간에 아이콘을 배치해주세요.

3. 모서리와 균형 맞추기

둥근 모서리 버튼을 사용할 때는 화면의 모서리와 동일한 비율을 가지게 해야 합니다. 비율이 다를 경우 여백의 불균형이 생기게 되어요.

wepick의 글 더보기
“소통을 잘하는 매니저가 되는 게 목표예요” 잠재고객 마케팅팀 고병우 매니저
내가 가장 잘 할 수 있는 플레이를 보여주자! 그로우앤베터 CEO 천세희
콘텐츠 제작, 어떻게 하는 건데?
💌 서비스 유료화에 따른 유저들의 이탈을 막는 방법
“대체 불가능한 마케팅 판매 1위 상품을 만들고 싶어요” 잠재고객 마케팅팀 최신일 매니저
'잘 팔리는' 상세페이지의 비밀
💡 찐마케팁 더보기
콘텐츠 제작, 어떻게 하는 건데?
'잘 팔리는' 상세페이지의 비밀
잠재 고객! 찐 고객으로 전환하기
심플하게! 생각을 정리하는 법
'기획자'가 일하는 방법
백전백승! 마케팅 보고서 쓰는 법!

댓글

페이스북
이메일
링크드인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