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코어타겟 문자광고 성과 공개! 효율이 높을 수 밖에 없는 이유

SK플래닛 공식 대행사인 위픽코퍼레이션! 오늘은 왜 위픽에서 진행하는 문자광고가 효율이 높을 수 밖에 없는지, 어떠한 성과를 만들었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wpl sign
2022-09-26

SK플래닛 공식 대행사인 위픽코퍼레이션!


위픽에서는 SKT의 고객 데이터 분석으로 더 정확한 코어타겟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코어타겟이 뭐냐고요? 단순히 나이, 성별, 거주지역만으로 타겟팅을 하는 것이 아닌, SKT가 보유한 고객데이터를 분석하여 구매 잠재력이 높은 핵심 타겟을 찾아 광고 문자를 대량으로 발송하는 상품입니다.

그 만큼 성과가 매우 높을 수밖에 없는 상품인데요. 오늘은 왜 위픽코퍼레이션의 SKT 코어타겟 문자 광고 상품이 성과가 높을 수 밖에 없는지, 어떠한 성과를 만들었는지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문자마케팅에 관심이 많으신 분은 주목하여 주세요!


성별 연령 분석

먼저, 타겟의 성별과 연령대를 분석합니다.

게임 사전 예약 광고를 예시로 들어볼 때, 모바일 게임을 가장 즐겨하는 연령을 분석하여 SKT 고객 연령 분포와 핵심 고객이 일치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SK텔레콤 가입고객의 성비는 52 : 48로 유사한 비유을 보이고 있으며, 연령 비중은 모바일 게임을 가장 많이 플레이하는 연령대인 30~50대에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취향 분석

처음엔 타겟의 성별/연령을 분석하였다면 두번째는 핵심 타겟층의 평소 취향을 분석합니다. 게임 사전 예약 광고시에는 유사한 장르의 게임을 플레이한 유저만 타겟팅하는데요. 모바일 게임 다운로드 시 고객이 가장 고려하는 요인은 바로 ‘게임 장르’입니다.

액션, 슈팅, RPG, 퍼즐, 시뮬레이션, 아케이드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이 존재하는 지금, 자신이 즐겨하지 않는 장르의 게임은 광고를 아무리 본다고 해도 ‘사전 예약’ 또는 ‘설치’까지 이어질 확률은 현저히 낮죠.

이처럼 홍보할 게임과 가장 유사한 장르의 게임을 플레이한 이력이 있는 고객을 타겟팅하여 사전 예약 문자를 발송합니다.

성과

🎮 A 게임 사전 테스터 모집

1. 문자 상품 : MMS문자

2. 상품 설명 :
(일반형) 1장의 이미지와 메세지 원고 + CPA 버튼으로 이루어진 문자 상품

3. 타겟팅 :
1) 가입자 인구 통계 데이터
2) 위치정보
3) 앱 사용 이력
4) 단말기 운영 체제

4.클릭율 : 3.5%

5. 클릭수 대비 전환율 : 28%

📝 B 영유아 교육

1. 문자 상품 : LMS문자

2. 상품 설명 :
메세지 원고로 이루어진 문자 상품

3. 타겟팅 :
1) 가입자 인구 통계 데이터
2) 위치정보
3) 앱 사용 이력
4) 단말기 운영 체제

4.클릭율 : 0.9%

5. 클릭수 대비 전환율 : 40%

📚 C 초등 영어 교육

1. 문자 상품 : LMS문자

2. 상품 설명 :
메시지 원고로 이루어진 문자 상품

3. 타겟팅 :
1) 가입자 인구 통계 데이터
2) 위치정보
3) 앱 사용 이력
4) 단말기 운영 체제

4. 발송 수 대비 전환율: 0.7%

위픽코퍼레이션은 게임, 교육, 건강·기능식품, 플랫폼 등 다양한 분야의 인사이트로 높은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효율이 낮아진 기존 매체에 빠른 대응책을 찾고 있는 분이라면, 아래로 문의 주세요. SKT 코어타겟 문자광고 상품으로 어떠한 예상 성과를 가져가실 수 있을지 상담해드리겠습니다.


SKT 코어타겟 문자광고 상품소개서 보러가기

조회수
12,308

콜 센터 없이 매출 달성하려면? #콜센터 아웃소싱 .

콜 직원 따로 둘 필요없이 매출을 높일 수 있는 차별화된...
함께 읽으면 좋아요
아티클
안녕하세요, 디지오션 뮤사원입니다! 구글이 미뤄왔던 쿠키(3rd Party)의 중단을 시작하면서, 개인정보 보호라는 거대한 흐름을 재촉하고 있어요. 2024년...
마케팅전략 미디어 타겟팅
아티클
온라인 시장 고도화와 구글 및 애플의 잇따른 ‘데이터 제한 정책’ 실시로 인해 수면 위로 떠오른...
CRM 마케팅조언
아티클
이번 글에서 답할 질문들 1 브랜드는 어떻게 고객 곁을 오래 지킬 수 있을까?2 고객의 삶과...
CRM 마케팅조언
아티클
고객경험 데이터와 인공지능 시대 인간의 경쟁력
CRM IMC 스토리텔링
아티클
업그레이드된 빅인 4.0 기능으로 마케팅 성과를 경험한 실제 고객 사례를 소개합니다
CRM 레퍼런스
wpl sign
위픽레터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