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광
169 arrow left
2021 Communication
이재광
공대 수석 마케터
매 순간 진솔하게 행동하는 이재광 입니다.

프로필

전문성

DB마케팅, 퍼포먼스 마케팅
세일즈
잠재고객 마케팅팀
우리는 닥치는 문제를 빠르고 현명하게 해결해 고객의 최종 선택을 받는 팀입니다.

저는 공대 수석 마케터 입니다.

저는 기계공학과를 나왔습니다.
대학 입학 성적이 조금 좋았던 탓에 운이 좋아 4년 장학금을 받으며 학교생활을 하게되었고 학과 석차도 5등이내로 유지했지만... 왠지 모르게 재미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여러가지를 경험하다가 친구따라 우연찮게 가게된 동남권 대학 창업 경진대회에서 수상을 하고 창업에 관심이 생겨 2019년 여름방학에 간단한 온라인 쇼핑몰 창업을 했습니다.

알바하며 모은 돈 100만원을 전부 여름용 쿨 방석을 사는데 사용하고 일주일의 준비기간을 거쳐 야심차게 오픈했습니다.
하지만 일주일 채 1개도 안 팔리는 상황.... "아 책을보고 공부를 좀 해야겠다." 하고 컨테이져스 전략적 입소문 이라는 책을 읽었습니다. 그리고 책의 내용을 그대로 접목을 했더니... 왠일인걸 2주일만에 쿨 방석 완판을 했습니다. 이런 경험으로 마케터의 꿈을 키우게 되고 위픽 코퍼레이션 인턴쉽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3개월의 인턴기간... 2번의 행운

위픽 인턴쉽에 지원하고 2021.06.08 부터 3개월 간 퍼포먼스 마케팅 실무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1) 첫번째 행운
인턴 교육 기간이 끝난 후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모두 알만한 교육 대기업의 CPA DB 마케팅을 시작했습니다.
첫 광고주였지만 운이 좋아서 인지 ROAS 172% 달성 하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 교육 쪽 성수기인 여름방학이 끝나자 성과가 하락하긴 했지만...

 

2) 두번째 행운
이번에는 다이어트 한의약 제품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광고 런칭 후 약 2주간 누적되는 적자에 팀장님께서 이번에 다시 시도해보고 안되면 다른거 하자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오기가 생겨 일주일 간 어떻게 하면 광고 성과를 개선할 수 있을까 하던 찰나 대학생 때 창업할 때 읽었던 책들을 다시 읽고 책의 내용을 적용하여 광고 크리에이티브를 카드뉴스에서 영상으로 바꾸고, 가격 표기 방법을 변경하였습니다. 그랬더니 ROAS가 70%에서 205%로 상승!!

 

저는 매 순간 진솔하게 행동하는 이재광 입니다.

(feat. 2021 WEPICK Communication )

 

매 순간 제 의견을 진솔하고 당당하게 표현하고 행동 했습니다.
회의할 때 떠오른 중고등 화상교육 광고주의 이벤트 신청 후 친구에게 이벤트를 공유하고 리워드를 받는 "친구랑 같이 공부하고 OO 받자" 형식의 프로모션 아이디어를 내고 진행해보겠다고 말씀 드렸더니 팀장님께서 해보라고 하셔서 직장생활 처음으로 제가 생각해낸 아이디어를 야심차게 런칭 했습니다. 결과는 DB를 매일 100개씩 뽑아내며 대성공!!

어느덧 7개월 간의 생애 첫 회사에서 1년을 보내고 위픽피날래(종무식) 때 위픽 어워드가 진행되었습니다. 수상은 프로, 스마트, 챌린지, 커뮤니케이션, 루키 총 5가지 였고 그 중 자신의 의견을 당당하고 진솔하게 표현하는 커뮤니케이션에 제가 후보가 되고 상을 받게 되었습니다.

저는 매번 잘할 수 없습니다. 인턴 기간 중 약 2주 간 안 좋은 성과를 보이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성과가 안 좋을 땐 왜 안 좋았는지 솔직하게 광고주분께 말씀드리고 성과를 개선해보겠다고 말씀드리고 반드시 해냅니다.

 

서비스

마케팅

틱톡 통합 마케팅 [국내최초]

국내 SMB 틱톡 공식대행사는 오직 2곳, 인증받은 전문성으로 매출을 만들어냅니다.

마케팅

콜센터 아웃소싱

콜 '직원'이 아닙니다. 고객을 끊임없이 연구하는 '컨슈머 컨설턴트'와 콜센터 없이 매출을 달성하세요.

마케팅

신규 고객 DB 마케팅(CPA 마케팅)

DB수집 광고부터 콜상담까지,
매출로 가는 가장 빠른 길을 제시합니다.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

무릎 탁치는 카피, 재기발랄함도 전환광고에선 전환이 되지 않으면 소용 없습니다. 우리는 전환되는 광고를 만듭니다.

포트폴리오

매거진

마지막 일기

마무리를 잘 짓자

하나가 되는 시간

하반기 비전 달성 워크샵

광고 성과를 바로 잡는 방법

광고 성과가 떨어진다면?

한달을 마무리 짓는 시간

한달 동안 무얼 했을까

랜딩페이지의 기본

그리드란 무엇인가

숫자에 매몰되지 마라

숫자에 매몰되지 마라

페이스북
이메일
링크드인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