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육류수출협회 | 위픽코퍼레이션 포트폴리오 | 온라인 통합 캠페인
통합 마케팅

미국육류수출협회

소비자의 미국산 육류 인식 제고와
브랜드 신뢰 향상을 위한 온라인 통합 캠페인 전개


미국육류수출협회 | 온라인 통합 캠페인 수행


2016년 처음 ‘미국육류수출협회’를 위픽코퍼레이션이 만났을 땐, 무엇보다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 전환이 시급한 상황이었습니다.

사회적으로 만연해있는 잘못된 정보를 바로잡고 올바른 정보를 일관성있게 제공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했습니다.

우리는 소비자의 브랜드 인식을 정확히 이해하고 신뢰감있는 커뮤니케이션 톤앤매너를 설정하는데 심혈을 기울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미국 본사의 엄격한 브랜드 가이드라인를 지키며 모든 실무를 한글/영문 2가지 버전으로 수행했습니다.

그 결과 국내외 담당자들과 안정적 커뮤니케이션을 수행하였으며 3년 이상 미국육루수출협회의 온/오프라인 통합 마케팅을 수행할 수 있었습니다.


- SNS 채널 통합 운영
- 홈페이지 제작
- SEO 관리
- 인플루언서 체험단 운영
- 정미경의 고기가정식
- 오프라인 행사
- 굿즈 제작


01. SNS 채널 통합 운영

단순히 팔로워만 모으는 것이 목적이 아닌, 고객과 소통하는 가장 적극적인 채널로서 페이스북 페이지 및 인스타그램 계정을 육성했습니다.

일관성 있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콘텐츠에는 “Meat for US”라는 브랜드 슬로건을 소구하며 온라인 기반을 다졌습니다.

아직 국내에 유튜브 채널이 주목받기 이전 채널 오픈과 함께 100만 조회수를 달성하기도 하였습니다.



02. 홈페이지 제작

B2B 홈페이지와는 달리 소비자들에게 보다 친근하고 올바른 정보를 빠르게 전달해야 하는 B2C 홈페이지는 접근부터 달라야 했습니다.

브랜드 슬로건, 핵심 키워드 설정, 검색 노출 환경을 고려한 SEO 전략, 콘텐츠를 업로드하는 실무진의 편의성까지 고려해 보다 가볍고 핵심 가치에 집중하는 홈페이지를 제작했습니다.

클릭 시 홈페이지로 이동



03. SEO 관리

브랜드의 부정적 키워드, 검색 결과에 대해 함께 고민하며 단점을 장점으로 전환시킬 수 있도록, 장점을 알리기 위한 콘텐츠를 배포해 관리하였습니다.

브랜드 검색 및 키워드광고 뿐만 아니라 파워 블로거들과의 협업으로 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온라인에서 주력 홍보하였습니다.



04. 인플루언서 체험단 운영

인스타그램, 유튜브, 네이버 블로그 등 인플루언서들과의 협업을 통해 미국산 소고기, 육가공품을 알렸습니다.



05. 정미경의 고기가정식

요리연구가 정미경님과의 콜라보를 통해 미국산 소고기, 돼지고기를 가장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고기가정식” 시리즈를 연재했습니다.

네이버 TV cast의 메인에 수차례 소개되며 양질의 콘텐츠로 브랜드 팬을 확보했습니다.



06. 오프라인 행사

미국인 모델들이 카우보이 복장으로 맥주와 소시지를 권하는 컨셉의 시식부스 “미쿡쏘세지”, 외식창업의 왕 홍석천님과 함께한 제주대학교 창업 콘서트까지. 미국산 육류를 알릴 수 있는 곳에 유니크한 전략으로 연일 만석을 기록하는 행사를 기획했습니다.



07. 굿즈 제작

보다 친근한 컨셉의 소비자 굿즈를 제작해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알리며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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