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나이 측정 테스트 | 위픽코퍼레이션 포트폴리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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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마케팅

트렌드 나이 측정 테스트

마케팅 솔루션 기업 ‘위픽코퍼레이션’에서 2021년 8월부터 제작, 발행하는 마케팅 전문 뉴스레터

💌 위픽레터

마케팅 솔루션 기업 ‘위픽코퍼레이션’에서 2021년 8월부터 제작, 발행하는 마케팅 전문 뉴스레터
마케팅 인사이트와 최신 트렌드에 대한 정보를 주 2회 발행하고 있다.

위픽코퍼레이션에서 기획부터 콘텐츠 제작, 구독자 증가 프로모션과 운영관리까지 모두 담당

현직자들의 고민을 해결해주는 컨셉으로 마케팅 분야 재직자를 주 구독자층으로 보유하고 있음

현재 (22년 11월 기준) 누적 구독자 수 1만명 이상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프로모션 진행과 꾸준한 발행으로 계속 구독자가 증가하고 있음

미니인턴과 고용노동부와의 프로젝트 협업으로 마케팅 분야 취준생들을 위한 프로젝트 진행

다수의 매체에서 인터뷰, 기사화

트렌드 나이 측정 테스트는 2022년 최신 유행 트렌드를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 스스로 체크해볼 수 있도록 제작했습니다. 문제는 MZ세대 사이에서 유행하는 밈(meme), 미디어 콘텐츠, 유행어 등에 초점을 맞춰, 테스트 참여자에게 신선함과 재미를 동시에 전달하고자 하였습니다.

도다 툴을 활용하여 제작하였고, 결과 페이지에 위픽레터 구독과 연결되는 CTA를 삽입하여 구독을 유도하였습니다.

결과 페이지에는 MZ세대 사이에서 인기가 많은 밈, 짤 등을 활용한 이미지를 삽입했고, 트렌드 나이 평점을 매김으로써 재미를 불러일으키고자 하였습니다.

테스트를 광고 집행 및 위픽 공식 인스타그램, 에브리타임, 마케터 커뮤니티 등에 업로드하여 참여를 유도하였습니다.

테스트 활성화를 위해 보도자료를 발행하였습니다.

해당 테스트가 트위터 및 각종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되어 약 5만 명이 참여하였습니다.

해당 테스트로 위픽레터 구독자가 약 2,500여 명 증가하였습니다.

한경 긱스 브리핑을 비롯한 총 4개 언론사에서 보도자료가 발행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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