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광약품
라이브 커머스, B2B 세일즈 등
의약품 광고의 한계를 넘어선 온라인 캠페인 전개
부광약품

팬데믹으로 인해 비대면이 강조되며 역설적으로 온라인시장과 헬스케어 시장은 큰 호황을 맞이했습니다. 전통적으로 오프라인에 의존하던 제약, 헬스케어 업계가 앞다투어 온라인 진출을 시작한 것입니다. 위픽코퍼레이션은 오랜 역사와 전통을 지닌 국내 제약기업 ‘부광약품’의 온라인 진출 러닝메이트로서 그 도전에 함께했습니다.

01. 온라인 브랜드 전략

코로나로 인한 제약기업의 오프라인 영업실적 저하와 동시에 제약, 바이오 산업의 긍정적인 성장 전망으로 제약업계는 큰 변화를 시작했습니다. 포스트코로나시대 비대면 영업을 강화하고, 온라인의 비중을 크게 증가시키기 위해 기존의 이미지를 벗어난 새로운 브랜드 방향성이 설정이 필요했습니다. B2B 영업을 위한 브랜드 전략을 Key Slogan으로 제시해 일관성있는 메시지를 소구하도록 전략을 구축했습니다.

B2B 온라인 세일즈를 위한 Key Slogan 제안

02. 드라마 타이즈 라이브 커머스

대중들에겐 ‘순풍산부인과’에서 호쾌하게 쌍절곤을 돌리던 그녀. ‘김간호사’로 더 익숙한 장정희배우님과 함께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했습니다. 쇼호스트 중심의 일반적인 포멧을 벗어나 1화부터 스토리가 이어지는 드라마타이즈 방식을 활용, 시리즈물의 라이브를 진행했습니다. 부광약품의 스테디 셀러 제품들과 신제품까지 명절 선물 패키지를 풍성하게 구성하여 실시간으로 제품을 판매하여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03. B2B 세일즈 영상 제작

의약품 광고는 뻔하고 지루하다는 편견을 깨고, 유머러스한 B급 코드 B2B 세일즈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양한방 복합 진해거담제 ‘사포날’과 독일 원료를 사용한 바르는 통증치료제 ‘타벡스겔’ 두 제품의 제품 효능과 장점을 친근하게 전달했습니다. 직접 기획부터 제작, 의약품 심의까지 원스톱으로 진행, 참여하였습니다.

이시우
프로
당신의 브랜드를 스타로 만들어 드립니다.
추천 119
164 arrow small right
마케팅팀
우리는 닥치는 문제를 빠르고 현명하게 해결해 고객의 최종 선택을 받는 팀입니다.
추천 19
164 arrow small right
이시우의 글 더보기
미국육류수출협회
현대건설기계
NOTA
닥터브랜딩
녹차원
GS안과
포트폴리오 더보기
비발디파크
한국관광공사
JBL
넥슨
지방자치박람회
GS안과

댓글

페이스북
이메일
링크드인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