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 시대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1. 유니콘 기업(Unicorn) : 기업가치가 10억달러가 넘는 비상장 스타트업 2. 데카콘 기업(decacorn) : 기업가치가 100억달러가 넘는 비상장 스타트업 3. 공유경제(Sharing economy) : 한번 생산된 유/무형의 자원을 여러 사람이 시간적, 공간적으로 나누어 사용함으로써 그 사용가치를 그대화하는 소비문화 경제시스템 4. O2O(online to offline) : 스마트폰 등으로 상품이나 서비스 주문을 받아 오프라인으로 해결해주는 서비스 5. 비즈니스 모델 – … 더보기

수익율 UP! 당신이 놓쳤던 랜딩페이지의 필수요건 4가지

안녕하세요. 콘텐츠 맛집 ‘믹스앤픽스’의 콘텐츠 기획자 신명진입니다. 이번 게시물에선 상품 판매량을 올리는 ‘랜딩페이지’의 필수 요건에 대해 간단히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온라인에서의 판매도 오프라인과 일맥상통하기 때문에 평소 우리의 상품 구입 패턴만 곰곰히 생각해봐도 어느정도 답을 찾을 수 있는데요. 예시와 정리를 통해 하나하나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 잘 정리된 설명은 능숙한 점원의 역할을 한다. 월급을 받은 명진이가 옷을 사러 백화점에 … 더보기

카드뉴스 기획 ‘잘’ 하는 방법

[목표와 타겟] 공감 : 감정의 공유 신뢰 : 정보의 공유 [주제 찾기] 구글 트렌드, 네이버 데이터랩, 네이버 연관검색어, 소셜 메트릭스, 타겟이 주로 사용하는 커뮤니티를 사용한 타겟에 대한 구체적 정보를 기반으로 카드뉴스를 제작해야 한다. [카드뉴스 제작의 3대요소] 1. 포맷의 장점을 살리는 내용 쓰기 2. 관심을 유도하는 제목 쓰기 3. 목적을 달성하는 디자인 하기 [그리듯이 쓰기와 정리하며 … 더보기

블로그 마케팅, 여전히 유효한 마케팅일까?

블로그 마케팅은 한 물 간 마케팅이라는 얘기들도 있지만, 블로그는 여전히 중요한 마케팅 방법 중 하나입니다. 특히 특정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상위에 노출되는 블로그 콘텐츠는 소비자들을 유입시키기 좋은 수단이죠. 그래서 오늘은 블로그 마케팅을 이해하고 상위노출작업으로 불리는 SEO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블로그 마케팅  블로그 마케팅은 기본적으로 정보 탐색 채널의 역할을 하기때문에 블로그를 방문하는 유저들 또한 특정 정보를 기대하고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