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퍼런스

담백한 방법으로 브랜드를 각인시키다!

광고음악과 통일된 크리에이티브로 브랜드 인지도를 올린다!
팝업스토어 팝업캘린더

이번 주 성수! 3월 넷째 주 성수동 팝업스토어

3월 넷째 주 성수동 팝업스토어 일정, 위픽레터가 알려드릴게요!
마케팅전략 문화콘텐츠

쿠팡이 유튜브 예능을 한다?!

쿠팡의 유튜브채널, 팡앗간
쿠팡이 유튜브 예능을 한다?!
카피라이팅

1초 안에 클릭을 결정짓는 콘텐츠 제목 작성법

콘텐츠 마케터, 에디터, 기자 등 글을 쓰는 실무를 하고...
트렌드

취업 왜해요? 알바가 편한데?

프리터족 1인가구 불붙다  요즘 온라인에서 ‘프리터족’이라는 단어가 심심찮게 보입니다. 프리터족은...
마케팅사례

성과급 폭탄을 맞았을 것 같은 콘텐츠 마케팅 성공사례

카테고리별로 엄청난 성과로 주목받은 콘텐츠 마케팅 사례를 모아왔습니다.
마케팅조언

마케터의 기본기

축구선수가 농구선수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트렌드

인텔리젠시아, 노커피, 바샤커피 모두 한국 온다

해외 유명 커피브랜드가 한국을 찾는 이유
마케팅사례

홍대는 되고, 이대는 안되는 이유

경험과 확장으로 사람들을 끌어들이다
아티클
프리터족 1인가구 불붙다  요즘 온라인에서 ‘프리터족’이라는 단어가 심심찮게 보입니다. 프리터족은 자유(Free)와 아르바이터(Arbiter, 독일어로 노동자)를 합친 단어로...
아티클
올바른 결정을 했을 때 자연스럽게 발생하는 현상들
마케팅조언
아티클
시대에 중심에 선 평범한 사람의 비밀
마케팅사례
아티클
축구선수가 농구선수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마케팅조언
아티클
숲을 보게 되니 적절한 나무를 선별해서 길을 만들어갈 수 있게 되었다.
마케팅전략
아티클
슈퍼 라지킹 삼각김밥으로 보는 이유
마케팅전략
아티클
광고음악과 통일된 크리에이티브로 브랜드 인지도를 올린다!
레퍼런스
아티클
뭐야? MZ 벌써 끝났어?
아티클
이번 글에서 답할 질문들 1. 왜 깊은 취향을 가진 ‘취향 세대’가 많아졌을까? 2. 왜 ‘취향...
아티클
MZ세대는 가치 지향적이며 워라벨을 중시하죠, 그런데 ...
MZ세대 직장인
아티클
2033세대는 언제, 어디서, 무엇을 하고 있을까?
MZ세대 커머스
아티클
#169 | 10월 5주차 신선한 문화 콘텐츠 이슈/뉴스들!
MZ세대 문화콘텐츠
아티클
콘텐츠는 서비스가 되어야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가 될 수 있습니다
미디어 트렌드
아티클
이렇게 시장이 안 좋아지면서 합리적인 소비를 원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났습니다. ‘리퍼 상품’, ‘못난이 상품’, ‘진열상품’ 등...
마케팅사례 커머스 트렌드
아티클
판다, BTS 따라 바다를 건너는 '덕질 여행', 트렌드가 될 수 있다
문화콘텐츠 트렌드
아티클
롯데,청담동에 바샤커피 매장을 낸다
레퍼런스 트렌드
아티클
플레이브/이세계 아이돌 -
문화콘텐츠 트렌드
아티클
지나치게 과장된 측면이 분명히 존재합니다
커머스 트렌드
아티클
1. 7년 만에 바뀐 카카오 ‘다음’ PC화면 카카오가 운영하는 포털사이트 ‘다음’이 7년 만에 PC화면을 개편했어요. 먼저 검색창 하단에...
디자인 트렌드
아티클
세상의 모든 트렌드를 줍다! 트렌드 줍줍러
아티클
친환경인 척하는 기업들의 실폐한 마케팅 사례
공감마케팅 친환경
아티클
세상의 모든 트렌드를 줍다! 트렌드 줍줍러
아티클
세상에 무기를 꺼내는 마케터의 이상한 실험
아티클
‘이제 이 비행기는 나리타공항에 착륙할 예정입니다’  이 방송은 도쿄에 도착했다는 말과 같다. 비행기가 착륙한 후,...
디자인 브랜딩
아티클
이번 글에서 답할 질문 1 ‘산돌’은 왜 폰트에 최초를 더할까?2 ‘산돌’은 왜 창작자를 조명하고 지원할까?3 왜...
레퍼런스 브랜딩
아티클
미스치프(MSCHF)는 기존의 소비 문화와 대중 문화에 대한 도발적이고 창의적인 접근으로 유명한 뉴욕 기반의 아티스트 콜렉티브입니다.
아티클
예비 마케터라면 꼭 알아야 할 마케팅 이론!
마케팅전략 브랜딩
아티클
안녕하세요, 주넌입니다. 요즘 저는 저만의 기획법을 계속해서 다듬고 있습니다. 몇 달 전, 좁고 깊은 핵심...
레퍼런스 브랜딩
아티클
오늘의 뉴스레터ㅣ2024년 3월 4일
OTT 브랜딩
아티클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브랜딩/브랜드 마케팅 접근법
아티클
마케터가 적극적으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노력해야 하는 이유
마케팅조언
아티클
질문이 기회를 만든다
마케팅조언 직장인
아티클
마케팅 ROI. 마케터라면 너무 자주 듣는 표현입니다. 하지만 친숙함과는 별개로 마케팅 ROI는 종합적인 마케팅 성과의...
데이터 마케팅조언
아티클
전략적인 기획자는 핵심성과지표(KPI)를 명확하게 설정한다
마케팅전략 마케팅조언
아티클
이제 마케터의 일이 아니라, 프로덕트를 만드는 [함께]의 일이 되었다.
마케팅조언 직장인
아티클
콘텐츠로 돈을 벌며, 살고 싶다는 모든 콘텐츠 크리에이터의 꿈일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현실을 알고 있습니다....
마케팅조언
아티클
프리랜서 준비 첫 단계는 바로 자본금 체크
마케팅조언 직장인
아티클
마케팅전략 마케팅조언
아티클
라이카와 어도비가 포토그래퍼의 창작물을 보호해주기 위해 힘을 합쳤습니다. 라이카의 M11-P 제품은 ‘콘텐츠 자격 증명’ 기술이...
레퍼런스 브랜딩
아티클
03/13 롱블랙 아티클을 읽고
레퍼런스 브랜딩
아티클
이번 글에서 답할 질문 1 ‘산돌’은 왜 폰트에 최초를 더할까?2 ‘산돌’은 왜 창작자를 조명하고 지원할까?3 왜...
레퍼런스 브랜딩
아티클
롯데,청담동에 바샤커피 매장을 낸다
레퍼런스 트렌드
아티클
인테리어 소품 중에서 집의 분위기에 가장 많은 영향을 미치는 게 뭘까요? 저는 두말할 것 없이...
디자인 레퍼런스
아티클
과거에 비해서 국산차 브랜드의 위상이 많이 높아졌지만 그럼에도 여전히 사람들이 국산차에 대해서 부정적으로 얘기할 때...
디자인 레퍼런스
아티클
위기는 기회로! 스웨덴의 유쾌한 관광 홍보 전략
광고털기 레퍼런스 마케팅전략
아티클
최근 오프라인에서 수집했던 좋은 아이디어와 UX라이팅을 소개합니다.
레퍼런스 마케팅사례

🥤  에디터가 엄선했어요!

아티클
매출 높은 브랜드들의 성장비결, AI 솔루션 활용 사례를 알아보았습니다.
AI 마케팅사례
아티클
브랜드 네이밍은 브랜드의 정체성을 전달할 수 있는 가장 직관적인 요소이며 한번 정하면 추후에 바꾸는데 많은...
브랜딩
아티클
국내 일부 의견은 “다 죽어가는 쇼핑몰 플랫폼 인수해서 뭐하냐”라고 말하지만 前 인터파크 팀장, G마켓 창업자였던 구영배 대표의...
커머스 트렌드
서베이
AI
아티클
오래된 콘텐츠를 업데이트하면 발생하는 SEO 효과
SEO 글쓰기
아티클
파이어플라이, 텍스트로 AI 이미지 생성하기 하편
디자인
아티클
1️⃣ 달디달고 달디달고 달디단 밤양갱…매출 폭발? 요즘 가장 핫한 노래를 꼽으라면 비비의 ‘밤양갱’을 빼놓을 수 없죠....
마케팅사례
아티클
그 사이 AI와 관련해서 또 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몇 개만 간추려서 올려 볼게요.  1. 뤼튼(wrtn.ai)...
AI

예산 턱없이 부족하다면? #정부지원 바우처 통합 컨설팅 .

콘텐츠 제작, 온라인 광고 대행, 디자인 등 최대 90% 지원금으로 시작할 수 있어요.

DB수집부터 콜 상담까지 #CPA광고 .

성과를 달성할 만큼만 과금하는 가장 합리적인 광고

타겟 적중률 91.5% #코어타겟 문자광고 .

성별, 연령, 앱/웹 접속 이력, 거주, 근무지역, 통화 이력까지 정교하다 못해 소름 돋는 핵심타겟팅을 경험해보세요

의사는 곧 병원이다! #닥터 브랜딩 .

스타 원장님이 필요한 병원 담당자님 주목! 위픽만의 병의원 마케팅 노하우 지금 경험해 보세요.
북클럽
놀라운 성취를 이뤄낸 사람들의 비밀
북클럽
세상에서 가장 쉬운 차별화
북클럽
마케팅 경쟁의 늪에서 벗어나는
북클럽
숫자와 그림에서 찾아낸 미래 삶의 인사이트
북클럽
오늘 소개 드리는 책과 인사이트는 ‘보여주기’ 입니다.  ‘우리는 마약을 모른다’,...
북클럽
사람은 좀 더 신속하게 결정을 내릴 수 있는 지름길에 의존한다
북클럽
하나의 브랜드가 된 당인리책발전소
북클럽
지루하지 않은 것을 만들어 내야 한다.
북클럽
소비자의 심리를 읽는 것이 마케팅의 시작이다.
인터뷰
I 맘통령 대표 I KBS 공채 개그우먼이자 행사의 여왕 조승희...
인터뷰
I 커스텀잇 CMO I 브랜딩에서 컨셉보다 중요한 "이것"?
인터뷰
I 카페온나 CEO I 선함으로 마케팅 하는 연예인 마케터
인터뷰
LG유플러스 현준용 EV충전사업단장님
인터뷰
I 그림왕 양치기 양경수 I 단 한 컷으로 수천만 K직장인들의...
인터뷰
I 헤비츠 CEO I 에이징이 잘 된 가죽처럼, 점점 손에...
인터뷰
I 뷰스컴퍼니 CEO I 마케팅의 본질은 '정.반.합'이에요!

위픽레터,
아직 구독 안하셨나요?

🌤️ 매주 1회 아침 8시!
세상을 달리고, 세상을 바꾸는
마케터들의 기록에 위픽레터가 함께 합니다.

이름*
이메일*
비밀번호*
빅인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