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야에서 마주한 SMCU

위피기의 핫플일기 #6. 광야@서울
wpl sign
2022-12-01


안녕, 난 위피기! 🐹

오늘도 어김없이 따끈따끈한 핫플일기로 찾아왔어!

오늘 내가 소개할 곳은 바로바로

광야@서울

일시: 11.17. ~

오픈 시간: 매일 10:30 – 20:00

위치: 서울 성동구 왕십리로 83-21 디타워 서울 포레스트 B1

SM브랜드마케팅이 성수동 사옥에 ‘광야@서울’을 오픈했어!

SM의 엔터비전 ‘광야’를 피지컬 형태의 공간으로 구현했다고 해.

미디어 장치와 아티스트의 IP 콘텐츠까지 가득한 플래그십 스토어야.

위피기의 여섯 번째 핫플, 광야@서울에 대해 소개할게!  

광야@서울에서 위피기가 PICK한 포인트는 바로 ‘투명 디스플레이’야!

광야@서울은 LG디스플레이와 협업하여 매장 바닥에 ‘투명 OLED 플로어’를 선보였어.

또한 샤이니 키의 앨범 이미지를 홀로그램으로 구현해 낸 ‘오브제 쇼케이스’도 확인할 수 있었어!

투명한 디스플레이를 활용해 공간의 활용성을 높인 것이 인상적이야.

바닥 디스플레이 하단에 실물 앨범을 전시해두고, 디스플레이를 통해 영상을 재생하더라구.

디스플레이는 강화 유리로 제작되었다고 하니, 안전하게 직접 위로 올라가서 구경해볼 수 있어!

이제 광야@서울의 마케팅 포인트를 한 번 살펴볼까?

이곳에 숨은 마케팅 포인트는 바로 ‘CX 유니버스’야!

CX 유니버스는 이전 트렌드 줍줍러에서도 한 번 다룬 적이 있었던 주제이기도 해!

CX 유니버스란 브랜드에 대한 충성스러운 팬덤을 구축하고,

이들을 중심으로 세계관을 공유하고 확장하는 기업의 브랜딩 전략이야.

SM은 팬들이 직접 세계관 ‘SMCU’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써 광야@서울을 구상했어.

광야 프레이그런스
AR 방명록

광야를 향기로 구현한 ‘광야 프레이그런스’를 시향해볼 수 있었고,

벽면의 스크린을 통해 SMCU 영상을 시청할 수 있었어.

AR 방명록이나 SM 아티스트 네컷사진도 광야@서울에서 체험해볼 수 있으니 꼭 방문해봐!

이제 광야@서울을 구경한 피기 프렌즈의 인터뷰를 들어볼까?

프렌즈 B와 L의 의견처럼 팬 여부를 떠나 모두가 재미있게 체험할 만한 요소가 상당히 많았어!

아티스트 네컷사진, 포토 프린트, AR 메세지는 일반 굿즈샵과는 확연히 차별화된 요소들이었어.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포토 프린트
아티스트 프레임 네컷사진

지금까지 SMCU를 가득 담은 플래그십 스토어 광야@서울을 소개해봤어!

다음은 어떤 핫플로 가볼까?

피커들이 추천하는 핫플이 있다면 언제든 알려줘!

온 세상 마케터에게 인사이트를 전달하는 그날까지!

위피기의 핫플일기를 기대해줘 ~~ 🐹💙

조회수
12,092

콜 센터 없이 매출 달성하려면? #콜센터 아웃소싱 .

콜 직원 따로 둘 필요없이 매출을 높일 수 있는 차별화된...
함께 읽으면 좋아요
WPL limited
김소연 / 위픽코퍼레이션 평범한 마케터들의 이야기 인사이트 서클 입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 오늘은 김소연님이 발표해주신...
브랜딩 스토리텔링 콘텐츠 마케팅
WPL limited
이재광 팀장 / 위픽코퍼레이션 평범한 마케터들의 이야기 인사이트 서클! 안녕하세요, 여러분! 🌟 오늘은 이재광 팀장님이...
마케팅전략 마케팅조언
팝업스토어
4월 넷째 주 성수동 팝업스토어 일정, 위픽레터가 알려드릴게요!
팝업스토어
북클럽
어제 제가 사용중인 맥북의 발열이 심해져서, 애플스토어에 방문했어요. 특별히 새로운 제품이 출시된 것도 아닌데 사람들로...
마케팅사례 마케팅전략 마케팅조언
아티클
이건 국뽕이 아니다. 정말 진심으로 하는 말인데, 요즘 대한민국이 정말 핫하다. 
SNS 트렌드
WPL limited
테크니컬 SEO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아티클
진정한 '안전'이란 무엇일까요?
광고털기 영상광고
아티클
해외 진출을 지원하며 브랜드와 친밀해지려면 더 많이 투자해야 할 겁니다
트렌드
wpl sign
위픽레터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