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 콜 상담은 영업입니다.

효과적인 아웃 콜 상담 방법은??
wpl sign
2022-03-10

‘ 아웃 콜 상담은 영업입니다..  ‘

 

안녕하세요.

오늘은 병의원들의 아웃 콜 상담에 대한 저의 생각을 공유드릴까 합니다.
현재도 강남에 위치한 병의원에서는 DB마케팅을 활발히 진행중이며 제공받은 DB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콜 상담에서 어떠한 부분을 중점적으로 신경 써야 하는지 고민이 많으시리라 생각됩니다.

먼저 지금까지 제가 봐왔던 병원들의 콜 상담 실정에 대해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보통은 전문 콜 상담 직원 채용에 부담도 있으시고 번거롭게 느끼셔서 상대적으로 덜 바쁜 내부직원에게 업무를 맡기는 케이스를 많이 봐왔습니다. 이럴 경우 콜 상담의 효율이 떨어지는건 물론이며 철저히 관리되어야 할 부재, 재연락 DB의 관리도 잘 안되고 있는게 사실입니다. 그 결과 DB마케팅을 통한 매출상승의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아무리 품질좋은 DB가 있다고 하더라도 전문적인 콜 상담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결과는 뻔하죠..
아웃 콜 상담은 영업만큼 힘든 업무이기에 좀 더 세밀하고 전략적인 접근이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좀 더 효과적인 아웃 콜 상담을 진행하기 위한 방법은 무엇일까요??
제가 지금까지 10년간 콜 센터를 운영하며 느낀 부분들에 대해 간략히 말씀드리겠습니다.

 

효과적인 콜 상담의 방법은??

아웃 콜 상담에 있어서 스크립트는 상당히 중요합니다. 즉 콜 상담의 전략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콜 스크립트는 도입 -> case파악 -> 상품/프로그램 설명 -> 반대극복 -> 클로징 -> 다지기멘트 의 순서를 철저히 지키며 전략적으로 잘 짜여져야 합니다.
하지만 영업 및 화법의 기술이 없다면 스크립트 작성이 쉽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콜 상담이 진행되는 동안 군중심리 자극, 택일화법 등 전략적인 상담 기술도 상당히 중요합니다만 이 또한 전문적인 콜 상담 스킬이 없다면 콜 상담 시 전략적 활용이 어렵습니다.
이러한 이유들로 인해 최근 병의원에서 위픽으로 콜 대행 문의가 많아지고 있으며
현재도 여러 안과, 치과, 성형외과 등 콜 대행을 진행중입니다.
위픽의 콜 대행 상품을 진행중인 병의원은 ROI도 꽤 잘 나오는 편이라 만족하고 계십니다.

최근 문의가 많은 콜 대행에 대해 간략히 말씀드리자면,

10년 이상 경력의 콜 상담 베테랑들이 제품 및 상품에 대해 철저한 스터디를 완료하고 예약 및 판매까지의 콜 상담을 대행하는 겁니다.
현재 위픽으로 콜 대행 진행중인 병의원들의 의뢰 이유를 살펴보면 콜 상담 업무의 특성상 이직률이 높은 직군이며 그로인해 내부에서 콜 상담 조직을 운영 하시는 것에 어려움을 느끼고 계시기 때문입니다.
또한 콜 대행 비용과 상주 인력 채용 비용에 있어 차이가 없다 보니 효율성(ROI)도 높고 조직 관리도 안 해도 되는 콜 대행을 선호하게 되는 거죠.
결론적으로 말씀을 드리자면 효율성(ROI), 비용, 조직관리 등의 이유로 내부 콜 조직 운영에 어려움이 있을 시 콜 대행으로 진행 하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혹 콜 업무에 어려움이 있다면 주저하지말고 저에게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문제점들에 대해 같이 고민하고 해결하도록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조회수
11,770

DB수집부터 콜 상담까지 #CPA광고 .

성과를 달성할 만큼만 과금하는 가장 합리적인 광고
함께 읽으면 좋아요
북클럽
어제 제가 사용중인 맥북프로의 발열이 심해져서, 홍대에 있는 애플스토어에 방문했어요. 특별히 새로운 제품이 출시된 것도...
마케팅사례 마케팅전략 마케팅조언
아티클
이건 국뽕이 아니다. 정말 진심으로 하는 말인데, 요즘 대한민국이 정말 핫하다.  코로나 이후로, 구대륙 유럽에...
SNS 트렌드
WPL limited
테크니컬 SEO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아티클
진정한 '안전'이란 무엇일까요?
광고털기 영상광고
아티클
해외 진출을 지원하며 브랜드와 친밀해지려면 더 많이 투자해야 할 겁니다
트렌드
아티클
전환 광고에 당근이 통할까?
마케팅사례 마케팅전략 커머스
WPL limited
2주 간격으로 공개 되는 WPL 마케터 뮤직 플레이리스트를 공개합니다. 𝗣𝗟𝗔𝗬𝗟𝗜𝗦𝗧 | 𝗧𝗛𝗘 𝗩𝗔𝗨𝗟𝗧 𝟮𝟬𝟮𝟰 𝗠𝗔𝗥𝗖𝗛...
문화콘텐츠 플레이리스트
WPL limited
위픽스콜레 코칭입문교육으로 마케팅력을 업그레이드하세요!
강연 자기계발 직장생활 커리어
wpl sign
위픽레터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