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GPT-5 곧 출시되나?

그 사이 AI와 관련해서 또 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몇...
브랜딩

‘에어비앤비’는 이름이 곧 브랜드 스토리다

브랜드 네이밍은 브랜드의 정체성을 전달할 수 있는 가장 직관적인...
직장인

아무도 내 업무에 관심을 갖지 않았다

더 나은 주니어 되는 법(9)
아무도 내 업무에 관심을 갖지 않았다
마케팅사례

기안84의 무기는 뭘까?

시대에 중심에 선 평범한 사람의 비밀
트렌드

인텔리젠시아, 노커피, 바샤커피 모두 한국 온다

해외 유명 커피브랜드가 한국을 찾는 이유

서비스가 파는 혜택은 ‘확신’이다 팔지말고 보여줘라

안녕하세요. ‘하루 10분 마케팅습관’ 흑상어쌤입니다. 저의 인스타그램과 유튜브에서 소개드렸던...
AI 광고털기

AI로 이렇게까지 광고를 할 수 있다고? ‘하인즈 케찹’ 광고털기

AI와 함께하는 광고의 미래
마케팅사례

비비X밤양갱 출시! 이마트의 한정판 마케팅 모음

1️⃣ 달디달고 달디달고 달디단 밤양갱…매출 폭발? 요즘 가장 핫한 노래를...
마케팅사례

홍대는 되고, 이대는 안되는 이유

경험과 확장으로 사람들을 끌어들이다
아티클
쿠팡의 유튜브채널, 팡앗간
마케팅전략 문화콘텐츠 커머스
아티클
카테고리별로 엄청난 성과로 주목받은 콘텐츠 마케팅 사례를 모아왔습니다.
마케팅사례
아티클
네가 안다고 내가 아는 게 아니야
아티클
단지 국내 이커머스 시장을 공략하기 위함 만은 아닐 겁니다
아티클
사용자 인터뷰를 계획하고, 실행하고, 분석하기
아티클
고객 외연 확장을 통해 오히려 이익 규모를 키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티클
아이스박스를 150만 원에 사라고 한다면 여러분은 구매할 의향이 있으신가요? 비싼 제품 라인은 웬만한 냉장고와 비슷한...
아티클
뭐야? MZ 벌써 끝났어?
아티클
이번 글에서 답할 질문들 1. 왜 깊은 취향을 가진 ‘취향 세대’가 많아졌을까? 2. 왜 ‘취향...
아티클
MZ세대는 가치 지향적이며 워라벨을 중시하죠, 그런데 ...
MZ세대 직장인
아티클
2033세대는 언제, 어디서, 무엇을 하고 있을까?
MZ세대 커머스
아티클
#169 | 10월 5주차 신선한 문화 콘텐츠 이슈/뉴스들!
MZ세대 문화콘텐츠
아티클
콘텐츠는 서비스가 되어야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가 될 수 있습니다
미디어 트렌드
아티클
이렇게 시장이 안 좋아지면서 합리적인 소비를 원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났습니다. ‘리퍼 상품’, ‘못난이 상품’, ‘진열상품’ 등...
마케팅사례 커머스 트렌드
아티클
판다, BTS 따라 바다를 건너는 '덕질 여행', 트렌드가 될 수 있다
문화콘텐츠 트렌드
아티클
1. 7년 만에 바뀐 카카오 ‘다음’ PC화면 카카오가 운영하는 포털사이트 ‘다음’이 7년 만에 PC화면을 개편했어요. 먼저 검색창 하단에...
디자인 트렌드
아티클
지마켓의 통계로 돌아보는 알파세대의 소비
마케팅전략 트렌드
아티클
롯데,청담동에 바샤커피 매장을 낸다
레퍼런스 트렌드
아티클
플레이브/이세계 아이돌 -
문화콘텐츠 트렌드
아티클
세상의 모든 트렌드를 줍다! 트렌드 줍줍러
아티클
친환경인 척하는 기업들의 실폐한 마케팅 사례
공감마케팅 친환경
아티클
세상의 모든 트렌드를 줍다! 트렌드 줍줍러
아티클
이번 글에서 답할 질문 1 ‘산돌’은 왜 폰트에 최초를 더할까?2 ‘산돌’은 왜 창작자를 조명하고 지원할까?3 왜...
레퍼런스 브랜딩
아티클
세상에 무기를 꺼내는 마케터의 이상한 실험
아티클
‘이제 이 비행기는 나리타공항에 착륙할 예정입니다’  이 방송은 도쿄에 도착했다는 말과 같다. 비행기가 착륙한 후,...
디자인 브랜딩
아티클
미스치프(MSCHF)는 기존의 소비 문화와 대중 문화에 대한 도발적이고 창의적인 접근으로 유명한 뉴욕 기반의 아티스트 콜렉티브입니다.
아티클
예비 마케터라면 꼭 알아야 할 마케팅 이론!
마케팅전략 브랜딩
아티클
안녕하세요, 주넌입니다. 요즘 저는 저만의 기획법을 계속해서 다듬고 있습니다. 몇 달 전, 좁고 깊은 핵심...
레퍼런스 브랜딩
아티클
오늘의 뉴스레터ㅣ2024년 3월 4일
OTT 브랜딩
아티클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브랜딩/브랜드 마케팅 접근법
아티클
마케터가 적극적으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노력해야 하는 이유
마케팅조언
아티클
질문이 기회를 만든다
마케팅조언 직장인
아티클
마케팅 ROI. 마케터라면 너무 자주 듣는 표현입니다. 하지만 친숙함과는 별개로 마케팅 ROI는 종합적인 마케팅 성과의...
데이터 마케팅조언
아티클
전략적인 기획자는 핵심성과지표(KPI)를 명확하게 설정한다
마케팅전략 마케팅조언
아티클
이제 마케터의 일이 아니라, 프로덕트를 만드는 [함께]의 일이 되었다.
마케팅조언 직장인
아티클
콘텐츠로 돈을 벌며, 살고 싶다는 모든 콘텐츠 크리에이터의 꿈일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현실을 알고 있습니다....
마케팅조언
아티클
프리랜서 준비 첫 단계는 바로 자본금 체크
마케팅조언 직장인
아티클
마케팅전략 마케팅조언
아티클
라이카와 어도비가 포토그래퍼의 창작물을 보호해주기 위해 힘을 합쳤습니다. 라이카의 M11-P 제품은 ‘콘텐츠 자격 증명’ 기술이...
레퍼런스 브랜딩
아티클
03/13 롱블랙 아티클을 읽고
레퍼런스 브랜딩
아티클
이번 글에서 답할 질문 1 ‘산돌’은 왜 폰트에 최초를 더할까?2 ‘산돌’은 왜 창작자를 조명하고 지원할까?3 왜...
레퍼런스 브랜딩
아티클
롯데,청담동에 바샤커피 매장을 낸다
레퍼런스 트렌드
아티클
인테리어 소품 중에서 집의 분위기에 가장 많은 영향을 미치는 게 뭘까요? 저는 두말할 것 없이...
디자인 레퍼런스
아티클
과거에 비해서 국산차 브랜드의 위상이 많이 높아졌지만 그럼에도 여전히 사람들이 국산차에 대해서 부정적으로 얘기할 때...
디자인 레퍼런스
아티클
위기는 기회로! 스웨덴의 유쾌한 관광 홍보 전략
광고털기 레퍼런스 마케팅전략
아티클
최근 오프라인에서 수집했던 좋은 아이디어와 UX라이팅을 소개합니다.
레퍼런스 마케팅사례

🥤  에디터가 엄선했어요!

아티클
브랜드 네이밍은 브랜드의 정체성을 전달할 수 있는 가장 직관적인 요소이며 한번 정하면 추후에 바꾸는데 많은...
브랜딩
아티클
국내 일부 의견은 “다 죽어가는 쇼핑몰 플랫폼 인수해서 뭐하냐”라고 말하지만 前 인터파크 팀장, G마켓 창업자였던 구영배 대표의...
커머스 트렌드
서베이
AI
아티클
오래된 콘텐츠를 업데이트하면 발생하는 SEO 효과
SEO 글쓰기
아티클
슈퍼 라지킹 삼각김밥으로 보는 이유
마케팅전략
아티클
광고음악과 통일된 크리에이티브로 브랜드 인지도를 올린다!
레퍼런스
아티클
경험과 확장으로 사람들을 끌어들이다
마케팅사례
직장인

틱톡 공식 대행사 '위픽코퍼레이션' #틱톡 통합 마케팅 .

매력적이고 크리에이티브한 숏폼 콘텐츠 만들고싶지만, 망설여진다면 바로 위픽입니다.

의사는 곧 병원이다! #닥터 브랜딩 .

스타 원장님이 필요한 병원 담당자님 주목! 위픽만의 병의원 마케팅 노하우 지금 경험해 보세요.

몇 백만원으로도 TV 광고 할 수 있어요! .

원하는 타겟에게만 노출하는 IPTV광고를 경험해보세요

콜 센터 없이 매출 달성하려면? #콜센터 아웃소싱 .

콜 직원 따로 둘 필요없이 매출을 높일 수 있는 차별화된 콜 필살기를 경험해 보세요.
북클럽
시장의 소음에서 살아남아 끝내 승리하는 절대법칙
북클럽
소속감을 디자인하라
북클럽
올해 초, 처음 진행한 위픽 북클럽! 각 팀에서 매달 한...
북클럽
월 180 직장인이 상위 1% 경제적 자유로 가는 여정
북클럽
집사가 남몰래 기록한 부자들의 작은 습관 53
북클럽
포스트 스마트폰 시대에 대비하라.
북클럽
[ 글을 시작하기 전에 ] 장사와 사업을 나누는 주요한 특징은...
북클럽
스토리는 사실보다 훨씬 강력하다
북클럽
사람들을 설득하는 데 필요한 자질들
인터뷰
I 서울시스터즈 CEO I 글로벌 진출을 꿈꾼다면 ‘역순’으로 생각하세요!
인터뷰
I 뷰스컴퍼니 CEO I 마케팅의 본질은 '정.반.합'이에요!
인터뷰
I 스페이스와이 CEO I 없는 시장, 사이드잡 세상을 만들어가는 도전적인...
인터뷰
I 카페온나 CEO I 선함으로 마케팅 하는 연예인 마케터
인터뷰
I 마케터 초인 I 세상에 맞서 싸울 무기를 만들어 나가는...
인터뷰
CPA 마케팅 성과 개선 전략 3가지 공개! 위픽 X 다나성형외과
인터뷰
I 하이퍼클라우드 CEO I 로켓 성장하는 스타트업의 비밀
인터뷰
I 스모어 CEO I 무료에서 유료로 전환함에도 고객들은 이탈하지 않았어요

위픽레터,
아직 구독 안하셨나요?

🌤️ 매주 1회 아침 8시!
세상을 달리고, 세상을 바꾸는
마케터들의 기록에 위픽레터가 함께 합니다.

이름*
이메일*
비밀번호*
빅인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