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민주
2021-12-16

[목표와 타겟]

공감 : 감정의 공유
신뢰 : 정보의 공유

[주제 찾기]

구글 트렌드, 네이버 데이터랩, 네이버 연관검색어, 소셜 메트릭스, 타겟이
주로 사용하는 커뮤니티를 사용한 타겟에 대한 구체적 정보를 기반으로 카드뉴스를 제작해야 한다.

[카드뉴스 제작의 3대요소]

1. 포맷의 장점을 살리는 내용 쓰기

2. 관심을 유도하는 제목 쓰기

3. 목적을 달성하는 디자인 하기

[그리듯이 쓰기와 정리하며 쓰기]

01) 그리듯이 쓰기

– 전지적 작가시점이 아닌 1인칭 주인공 시점, 1인칭 관찰자 시점으로 작성하기

– 문장의 디테일을 살리고 적절한 이미지를 사용해 독자의 감정 극대화 시키기

TIP! 명조체, 바탕체, Serif체

02) 정리하며 쓰기

– 글쓰기에 가장 중요한 것은 ‘정리’

– 소주제에 맞춰, 순서나 순위의 번호를 매겨 독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기

TIP! 돋움체, 고딕체, Sans체

[글에 신뢰를 높이는 방법]

1. 데이터로 이야기를 시작하기

2. 데이터로 이야기하기

3. 외부데이터로 이야기하기

Tip! 연구 결과 및 성공 사례 활용하기

[스토리 최강 전개]

문제 > 변화 > 해결책 > 미래

1) 이런 문제가 있었습니다.

2) 그래서 이런 변화를 만들었습니다.

3) 상세한 해결책은 이렇습니다.

4) 앞으로의 미래는 이럴 것입니다.

[글 마지막에 점검해야 할 것들]

띄 어쓰기 / 맛춤법 / 짧쓰

Q. 마지막까지 읽고 남는 게 있는가?

Q. 세 장내에서 흥미가 유발되는가?

Q. 모바일 환경을 고려하여 가독성에 신경 썼는가?

타겟이 원하는 것 vs 우리가 전해야 하는 것
콘텐츠 마케팅은 우리의 다음을 기대하게 해야 하고, 고객의 행동 변화를 끌어내야 한다.

출처_ 패스트캠퍼스 “SNS 콘텐츠 기획/제작 MAX 올인원 패키지 Online” 김지현 강사님

권민주
매니저
매 순간을 가치있게 만들고 싶은 권민주입니다.
추천 18
164 arrow small right
권민주의 글 더보기
[박케터의 광고털기 #13] ‘과대광고’로 말하는, 신한금융그룹의 원대한 꿈
[박케터의 광고털기 #12] 당신의 한 표를 '치킨'에 행사하세요!
[2022년 상반기] 🚩위픽 피드백 데이🚩
📢 메타버스 고객 센터 ‘위픽 유니버스’ 오픈
제이모델
주레오 코스메틱
매거진 더보기
[박케터의 광고털기 #13] ‘과대광고’로 말하는, 신한금융그룹의 원대한 꿈
[박케터의 광고털기 #12] 당신의 한 표를 '치킨'에 행사하세요!
[박케터의 광고털기 #11] 간장 이름 탄생 대서사시, 청정원 광고 털기  
[박케터의 광고 털기 #10] 빵사고 50억 버는 혜택이 있다고?! T멤버십 광고 털기
Google Marketing Live 2022 리뷰
CRM마케팅팀 비즈니스 아이디어 회의 1차

댓글

페이스북
이메일
링크드인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