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기획 ‘잘’ 하는 방법
2021-12-16
email 공유
facebook 공유
linkedin 공유

[목표와 타겟]

공감 : 감정의 공유
신뢰 : 정보의 공유

[주제 찾기]

구글 트렌드, 네이버 데이터랩, 네이버 연관검색어, 소셜 메트릭스, 타겟이
주로 사용하는 커뮤니티를 사용한 타겟에 대한 구체적 정보를 기반으로 카드뉴스를 제작해야 한다.

[카드뉴스 제작의 3대요소]

1. 포맷의 장점을 살리는 내용 쓰기

2. 관심을 유도하는 제목 쓰기

3. 목적을 달성하는 디자인 하기

[그리듯이 쓰기와 정리하며 쓰기]

01) 그리듯이 쓰기

– 전지적 작가시점이 아닌 1인칭 주인공 시점, 1인칭 관찰자 시점으로 작성하기

– 문장의 디테일을 살리고 적절한 이미지를 사용해 독자의 감정 극대화 시키기

TIP! 명조체, 바탕체, Serif체

02) 정리하며 쓰기

– 글쓰기에 가장 중요한 것은 ‘정리’

– 소주제에 맞춰, 순서나 순위의 번호를 매겨 독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기

TIP! 돋움체, 고딕체, Sans체

[글에 신뢰를 높이는 방법]

1. 데이터로 이야기를 시작하기

2. 데이터로 이야기하기

3. 외부데이터로 이야기하기

Tip! 연구 결과 및 성공 사례 활용하기

[스토리 최강 전개]

문제 > 변화 > 해결책 > 미래

1) 이런 문제가 있었습니다.

2) 그래서 이런 변화를 만들었습니다.

3) 상세한 해결책은 이렇습니다.

4) 앞으로의 미래는 이럴 것입니다.

[글 마지막에 점검해야 할 것들]

띄 어쓰기 / 맛춤법 / 짧쓰

Q. 마지막까지 읽고 남는 게 있는가?

Q. 세 장내에서 흥미가 유발되는가?

Q. 모바일 환경을 고려하여 가독성에 신경 썼는가?

타겟이 원하는 것 vs 우리가 전해야 하는 것
콘텐츠 마케팅은 우리의 다음을 기대하게 해야 하고, 고객의 행동 변화를 끌어내야 한다.

출처_ 패스트캠퍼스 “SNS 콘텐츠 기획/제작 MAX 올인원 패키지 Online” 김지현 강사님

마케팅팀
위픽 마케팅팀의 일에는 한계도, 가이드라인도 없습니다.
마케팅팀의 글 더보기
[개발] 미국육류수출협회 브랜드 사이트 개발
시..ㅁ..심..봤다..!!
드디어 첫 런칭했습니다!
달콤함은 오래 가지 않는다.
유희정, 인턴계약종료
페이스북이 거절한 남자
매거진 더보기
제품 개발자의 자세
지역성장 바우처 신청하기
지역성장 바우처 소개
중소기업 혁신 바우처 신청하기
중소기업 혁신 바우처 소개
수출 바우처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