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기획자에게 보내는 프로포즈
온라인 서비스 기획자 분들에게 프로포즈를 보내요.
권상현
2021-12-16

//

??기다리다 지쳐 두발 벗고 찾으러 나왔어요??

믹스앤픽스에서 플랫폼팀 팀장을 맡고 있는 유태형이라고 합니다.

사람인, 잡코리아, 원티드에 공고를 올려놓고 오매불망 기다리고만 있었더니 정말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더라고요. (옆에 마케팅팀에는 지원 겁나 많이 하던데..)

그래서 두 발 벗고 직접 회사 홍보하러 나왔습니다. 우리 회사가 이렇게 좋은 회사고, 훌륭한 분들이 너무나도 필요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어서요.

아래 회사 소개와 포지션 정보를 확인하시고, 우리와 결이 같다면 꼭 지원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혹은 잘 어울리는 인재가 주변에 있다면 소개해주셨으면 좋겠어요. 소개해주신 인재 채용시 소정의 감사비를 전달드릴 예정입니다.

1. ✌️ 업력 5년에 시장 2위. ✌️

비공식 집계이지만 믹스앤픽스는 비급여 의료마케팅 시장에서 2위인 마케팅 회사입니다. 1위는 굿닥을 인수해 운영했던(지금은 분사했죠.) 코스닥 상장사 ‘케어랩스’입니다. 시장 2위 회사와 3위 회사의 매출 차이가 상당하여, 사실상 케어랩스와 믹스앤픽스가 시장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금융이나 의료같은 분야는 광고 규제가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그만큼 허들이 높기 때문에 왠만한 전문성과 꼼꼼함으로는 쉽게 진입할 수 없죠. 오랜 기간 믹스앤픽스는 의료분야의 마케팅 전문성을 탄탄하게 축적해왔고 이제는 수익모델이 어느정도 안정화 되어가는 과정에 있습니다.

‘굿닥’이나 ‘바비톡’은 많이 들어보셨겠지만 ‘케어랩스’는 시장 관계자가나 주식투자 하시는 분이 아니면 자주 못들어보셨을거에요. 저희도 그렇습니다. 마케팅을 수행하는 회사로써 국내 Top티어 병원들, 메가스터디, 이투스 등을 마케팅 하고 있지만 시장 관계자가 아니라면 생소한 이름이실 것 같네요. (아, 그래서 마케팅팀만 지원하나보다)

네, 뭐.. 몸담은 시장에서 굉장히 집요하고 투명하게 운영된 회사입니다. 그래서 이 치열한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5년전에 비슷한 아이템으로 창업한 회사중에 지금까지 살아남은 회사가 몇이나 있을까 싶기도 하고요.

믹스앤픽스에는 갑질 없고, 무임승차 없고. 멤버들 하나하나 기준이 뚜렷하여 자유롭게 의견을 주고 받는 문화가 있습니다. 가끔은 이렇게까지 투명할 필요가 있나, 싶기도 하지만. 이러한 문화이기에 이 회사가 여기까지 올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2. ? 협동조합을 지향합니다. ?

‘로켓에 올라타세요’ 같은 무책임한 말을 하고 싶지는 않아요. 그게 로켓인지, 성층권에서 폭발할지 아무도 모르잖아요. 저희는 조금 다른 이야기를 하고 싶어요. 우리가 만들어낸 가치를 어떤 기준으로 분배하는지에 대해서.

현재 믹스앤픽스는 법인사업자로 주주들의 소유이긴 합니다만 정작 주주들은 많이 가져가지 못합니다. 주주들이 나누기 전에 인건비에서 대부분 소진되기 때문입니다.

마케팅팀, 브랜딩팀, 플랫폼팀, 사업관리팀. 각 팀마다 스스로 KPI의 지표 종류와 목표 수치를 설정합니다. 성과에 따른 연봉인상 권한을 나눠가집니다. 그래서 기여하는 만큼 가져가는 회사이지만, 성장하는 만큼 가져가는 회사이기도 합니다.

우리 회사의 최종 목표는 구성원 개개인이 하나의 사업체를 운영하는 협동조합이 되는 것입니다.

“PHP 개발자 6년차 중급 얼마, 서비스 기획자 고급 8년차 얼마, UI디자이너 2년차 얼마, 서울 4년제 졸업 인턴 얼마, SKY출신 신입 얼마.”

생산수단. 자신의 비지니스를 가지지 못하면 우리는 평생 단가표를 달고 살아야 합니다. 사람인, 잡코리의 진열대에 예쁘게 진열되어 팔리기만을 기다려야 하겠죠. 그렇다고 다짜고짜 비지니스를 시작할 수는 없습니다. 10년, 짧지 않은 경력에 수 많은 대표들을 보면서 느꼈던 것은. 내가 보기엔 그 사람들 제정신은 아니야. 사업 자체에 완전히 미쳐있는 사람들이었어요. 저는 그렇게 살 자신은 없거든요.

우리는 구성원 모두가 단가표를 떼고 안정적이며 풍요로운 생활을 할 수 있는. ‘마을’ 같은 회사를 꿈꿉니다. 똑똑하고 훌륭한 사람들이 모여 모두가 주주가 되는 회사를 꿈꿉니다. 인성 측면에서 채용의 기준은 ‘저 사람이 얼마나 잘 어울리고 도덕적인가’가 아니라, ‘저 사람과는 우리의 것을 나눠도 괜찮을까’, ‘저 사람은 우리 모두의 재산을 지켜줄까’ 라는 질문을 던집니다.

이제는 대표님이 술 마실 때 마다 ‘몬드라곤 협동 조합’이야기를 하시는게 조금 지겹긴 하지만, 회사가 안전하고 풍요로운 하나의 마을이 되기 위해 정책적으로, 재무적으로 매달 계획을 세우고 실행해 나가고 있습니다.

3. ? 어떤 포트폴리오를 남기고 싶으세요? ?

현재 믹스앤픽스에서 개발중/개발 계획중인 프로덕트의 종류는 총 5가지 입니다.

 – CPA 광고에 특화된 광고관리자

 – CRM

 – 버티컬 B2C플랫폼

 – P2P금융플랫폼

 – 현재 믹스앤픽스의 비지니스와 관계 없는 사이드프로젝트

현재 믹스앤픽스에서 진행중인 모든 플랫폼의 포커스는 ‘광고 마케팅 산업’에 있습니다.

광고주가 활용하는 ‘CPA 광고관리자’와 ‘잠재고객관리 서비스’, 그동안 믹스앤픽스가 축적한 고객 행동 데이터를 활용해 개발하는 ‘의료’, ‘인테리어’, ‘교육’ 관련 버티컬 서비스, 광고주가 광고비를 융통하기 위해 활용하는 ‘P2P금융플랫폼’. 광고 마케팅이라는 키워드를 기준으로 B2B, B2C, P2P 플랫폼을 개발. 하나의 파이프라인으로 연결시키고 있습니다.

서비스 기획의 기질을 가진 기획자는 그 누구보다 구조에 대한 이해가 뛰어나다고 생각합니다. 두뇌회전과 시뮬레이션이 빠른 만큼 하나의 시장패턴에 계속해서 머물렀을 때 다른 직군보다 심한 매너리즘을 느끼고 더 큰 구조, 더 큰 시장, 더 큰 세상에 목말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계획은 크게. 우리의 목표 시장은 대한민국에 존재하는 잠재고객 마케팅 전체 시장입니다. B2B, B2C, P2P 등 광고주의 의뢰에서부터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최종 단계의 서비스. 이 모든 구조들이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경험을 함께 하고 싶으시다면. 어서 오세요. 당신이 원하는 거대한 구조의 포트폴리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허황된 꿈이 아닙니다. 우리에겐 이미 고객이 있거든요.

수많은 광고주들과 함께하고 있고, 매달 수억원의 광고비를 소비하여 수천만명에게 노출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고의 마케터들이 백업하는 든든한 프로젝트에 합류하세요.

4. ? ? ?‍? 경력자, 신입, 인턴 모두 환영입니다. ? ? ?‍?

서비스 기획과 광고 비지니스 양쪽에 경험이 있으신 분을 오매불망 기다리고 있습니다.

신입, 인턴의 경우 서비스 기획을 공부하신 분이라면 광고 비지니스는 책임지고 알려드리겠습니다. 대신 새로운 분야에 대해서 공부할 각오는 하고 오셔야 할거예요. 어딜 가든 광고비지니스 관련해서 한시간정도는 멈추지 않고 떠들 수 있을 정도로 트레이닝 해드리겠습니다.

아래 잡코리아 링크로 지원하시거나 이메일로 간단한 이력서, 포트폴리오를 보내주세요.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답변 드리겠습니다.

잡코리아 지원 → https://www.jobkorea.co.kr/Recruit/GI_Read/35016487?Oem_Code=1

이메일 지원 → taehyeong@mixnfix.net

? 궁금하신 점이나 문의하고 싶으신 점도 메일로 보내주세요. 최대한 빠르게 확인하고 답변 드리겠습니다.

저희 현재 기획자 티오가 딱 세명 있습니다. 채용 마무리 되면 당분간 기획 포지션은 열리지 않을 예정이니까요.

‘나다!’ 싶으면 꼭 연락주세요. ‘할까?’ 싶으면 꼭 해주세요. 세상이 나를 몰라준다 싶은 분들 지원해주세요. 제발요!

오늘부터 핸드폰 꼭 끌어안고 자겠네요. ??

금방 뵐 수 있기를 기대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이런 사람들과 함께 배우며 일합니다. ?‍♂️

[대표] 김태환

김태환 | CEO

現 믹스앤픽스 대표

前 Cosmic Station Co-Founder

前 Monster Worldwide Marketing Team

前 잡코리아 알바몬 미래전략실 Project Manager

“대표님 한마디 들어갈 곳”

[주요 프로젝트 경력]

2012년 대한민국 광고대상 심사위원 특별상

2013년 국제 TVCF AWARD 그랑프리 (최고상)

2013년 대한민국 광고대상 TVCF 부문 은상

2013년 대한민국 광고대상 IMC 부문 파이널

2013년 대한민국 광고대상 통합 부문 심사위원 특별상

2014년 한국광고협회 올해의 브랜드 대상

2014년 웹어워드코리아 정보서비스 부문 통합대상

2014년 에피 어워드 코리아 미디어 이노베이션 부문 은상

2014년 에피 어워드 코리아 서비스 부문 은상

The Most Effective Marketer TOP5 2014

2014년 에피 어워드 코리아 단기 효과 부문 파이널

2014년 에피 어워드 코리아 IMC 부문 파이널

2014년 부산국제광고제 올해의 브랜드상

대학생 공모전 수상 경력 총 32회 ( 기획서, TVCF, 인쇄, 브랜딩, 시 창작, 음악 창작 분야 )

[2014년 대한민국 마케터 랭킹 2위 & 전세계 41위]

매년 44개국 1만 개 이상의 기업이 참가하여 열띤 경쟁을 펼치는 에피 인덱스는 1968년 미국에서 설립되어, 마케팅 캠페인의 실질적인 성과를 기준으로 전 세계 마케터의 랭킹을 해마다 발표하고 있습니다.

위 랭킹에서 대한민국 2위로 선정되었으며, 3위는 대한항공 조OO님. 4위 삼성전자 OOO님이 뒤를 이었습니다.

[플랫폼팀 팀장] 유태형

유태형 | 팀장

現 디지털 마케팅 기업 믹스앤픽스, 플랫폼팀 팀장

前 코드레시피, COO

前 나를 공부하는 학교 : 인큐, 마케팅팀 팀장

前 P2P금융플랫폼 미드레이트, 마케팅팀 팀장

前 인테리어 앱 집꾸미기, CMO

“Like Banksy”

[주요 프로젝트 경력]

캠페인 기획

2012 ‘솔로대첩’ 기획

2015 ‘유태형 팝니다’ 기획

2017 ‘#It was our sky’ 기획

컨설팅 및 강연

브랜딩 및 콘텐츠 컨설팅 : 러쉬 코스메틱, 죠스떡볶이, 에너지관리공단 외 다수
기획 관련 강연 : 우리은행, 한국전력공사, 삼성 웰스토리, 죠스떡볶이, 성균관대학교, 인하대학교 외 다수
방송 :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OBS 다큐 도전, JTBC 뉴스룸 외 다수

저서 ‘가지고 싶은걸 가져요’

[마케팅팀 팀장] 김경호

김경호 | CO-FOUNDER

現 디지털 마케팅 기업 믹스앤픽스, 마케팅팀 팀장

前 디지털 마케팅 기업 유니브랩 대표이사

“20년째 음악을 만들고 글을 씁니다. 창의적 문제해결을 지향합니다. 디지털 마케터 8년차입니다.”

[주요 프로젝트 경력]

1. 믹스앤픽스 퍼포먼스 마케팅 마케팅 총괄

1) 5년간 140여개 광고주 퍼포먼스 마케팅 대행 수행

2) 누적 12만여장 이상의 시안 제작, 월 3억 이상의 광고 집행 총괄

3) 믹스앤픽스 누적 매출 140억 달성

2. 잡코리아 SNS운영대행 및 마케팅 총괄

1) 온라인 포트폴리오 서비스 웰던투의 온라인 마케팅 대행 2년간 수행

2) 100인 이상의 인터뷰이를 직접 만나 매주 2편의 콘텐츠 직접 기획/제작

3) ROI 634% 달성, 페이지 좋아요 수 10만 달성

3. 미국육류수출협회 마케팅

총 3년간 국내 수입되는 미국산 소고기, 돼지고기 온/오프라인 프로젝트 제안 및 전략 기획, 수행

4. 아시아파워리더십 대상 (국회의원상) 수상

[음악 경력]

한국음악저작권협회 정식 작사/작곡가 등재 총 19개 작품 등록

Demo the 1st (EP), ADOLESCENCE (EP) 발매

KBS 2TV, 활력충전530 47회 출연

[브랜딩팀 팀장] 박희은

박희은 | 팀장

現 믹스앤픽스 브랜딩팀장

前 마리끌레르 프리랜서 에디터

“Light On”

[주요 프로젝트 경력]

매거진 마리끌레르 피처기사 및 디지털 콘텐츠 제작

오스트리아 관광청 트래블북 작가

어라운드 매거진 x 경기문화재단 플랫폼 ggc 가이드북 작가

농심, 코오롱 인더스트리, 유한킴벌리, MSI 등 다수 브랜드 광고 기획

여성커머스 플랫폼 위픽우먼 사업기획, 플랫폼 구축

생리용품계 ‘화해’ 꿈꾸는 ‘위픽’

생리용품몰 ‘위픽 우먼’, 월경의 날 맞아 기부 릴레이 진행

3″SEC 여성청결제 제품 기획

3초 공식스토어

[사업관리팀 팀장] 박주희

박주희 | 팀장

現 디지털 마케팅 기업 믹스앤픽스, 사업관리팀 팀장

“SMILE”

[주요 프로젝트 경력]

더존비즈온 : icube, smartA cloud ver. ERP 런칭 테스트

파사디나 주식회사 : 메가박스 남춘천점 오픈사이트 운영

믹스앤픽스 : 정부지원금외 재정 수입 1억 4천 달성

[믹스앤픽스 주요 연혁]

2016. 04. 설립, 디지털 콘텐츠 마케팅 상품 출시

2017. 07. 미국 정부 산하 육류수출협회(USMEF) 마케팅 파트너사 선정

2017. 12. 매출 35억 달성

2017. 12. 전 직원 혜성여자고등학교 직무특강 멘토링 강연

2018. 09. 창업선도대학 아이템사업 선정 및 협악 체결

2018. 10.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앞장서는 기업 선정

2018. 11. 벤처기업 인증

2019. 07. O2O 비즈니스 DB 마케팅 솔루션, ‘믹스앤픽스 비즈니스’ 런칭

2019. 11. 여성 B2C 생리용품몰 ‘위픽wepick’ 런칭

2019. 12. 100억 매출 달성

2020. 04. 소노 호텔 리조트 영상 파트너사 선정

2020. 07. 자체제작 여성청결제 브랜드 ‘3SEC’ 런칭

2020. 09. 자체제작 남성청결제 브랜드 ‘오부스터’ 런칭

2020. 11. 현대(현대건설기계) 영상 파트너사 선정

2020. 12. 리더스기술투자 합작 ‘리더펀드’ P2P 대출상품 런칭

2020. 12. 140억 매출 달성, 총 34인 규모의 사업장으로 성장

서비스 기획자가 제일 필요하지만 그 외에도 채용중인 포지션

퍼포먼스마케터 / 마케팅 AE / 브랜드마케터

지원하기 → https://www.jobkorea.co.kr/Recruit/GI_Read/35016549?Oem_Code=1

마케터 인큐베이팅 인턴쉽 (채용전환형)

지원하기 → https://www.jobkorea.co.kr/Recruit/GI_Read/34876861?Oem_Code=1

서비스 기획자 / 개발자 / 워드프레스 개발자

지원하기 → https://www.jobkorea.co.kr/Recruit/GI_Read/35016487?Oem_Code=1

권상현
프로
개발하는 기획자
추천 15
164 arrow small right
권상현의 글 더보기
위픽 비즈니스
DB마케팅 솔루션 믹스앤픽스 비즈니스 개발
오픈블록체인·DID협회 웹사이트
미국육류수출협회 브랜드 사이트
더 나은 버튼 디자인을 하는 법
자주 사용하는 html5, CSS3 태그 정의
매거진 더보기
[박케터의 광고털기 #13] ‘과대광고’로 말하는, 신한금융그룹의 원대한 꿈
[박케터의 광고털기 #12] 당신의 한 표를 '치킨'에 행사하세요!
[박케터의 광고털기 #11] 간장 이름 탄생 대서사시, 청정원 광고 털기  
[박케터의 광고 털기 #10] 빵사고 50억 버는 혜택이 있다고?! T멤버십 광고 털기
Google Marketing Live 2022 리뷰
CRM마케팅팀 비즈니스 아이디어 회의 1차

댓글

페이스북
이메일
링크드인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