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즈 : 키워드광고 세팅 팁

기초적인 세팅 팁
wpl sign
2021-12-16

1. 키워드 설정
도구 및 설정 -> 키워드 플래너 -> 새 키워드 찾기 -> 특정 웹사이트로 시작 -> 동종 업계 타사 URL 삽입 -> 키워드 참고
키워드 100개 이하(추천), 각 키워드들 연관성 있어야 높은 품질로 평가
네이버 연관키워드 활용해보는 것 추천
키워드 비슷한 유형 그룹별로 광고 그룹 세팅
키워드별로 최적화된 랜딩페이지 세팅

2. 목표값 설정
구글 애드워즈 추적 코드(G태그)에 아무 데이터도 쌓여있지 않다면 웹사이트 트래픽 사용해 데이터 누적 우선
판매/리드는 처음 진행하면 다른 목표보다 더 비쌀 수 있음
키워드광고는 캠페인 유형이 상대적으로 덜 중요함(DA는 중요)

3. 검색유형
1) 확장검색 – 수학교재, 영어교재
2) 구문검색 – ‘수학교재’
3) 일치검색 – [수학교재]
4) 변형된 확장검색(비추) – +수학교재, 수학교재+

4. 광고 세팅 함수
광고제목 – {keyword:문구} -> 대체키워드(치환 가능)
광고제목 – {=countdown()} -> D-day 설정

5. 기타 팁
확장검색 허용 시 확장된 키워드들 확인 가능
보통 키워드 검색광고 CTR은 3~5%가 평균
효율 좋은 키워드 확인 후 문제 해결, 선택과 집중
방문 페이지 만족도: 유입된 유저들의 체류시간 등의 영향

조회수
11,800

당신의 영상이 외면받은 이유? #비디오 마케팅 .

일주일만에 링크 클릭 6,000회 클릭률 14% 달성 비법! 강력한 비디오...
함께 읽으면 좋아요
아티클
12개의 꿀팁으로 시즈널 마케팅 성과를 높이세요!
마케팅전략
서베이
질문이 기회를 만든다
마케팅조언
아티클
회사 밖 스프린트 클럽 2기 1주차 아티클
마케팅사례
아티클
‘군주론’을 통해 본 ‘밥 아이거’의 리더십
아티클
4월 초에 DALL·E의 이미지 편집 기능이 업데이트되면서, 사용자는 생성된 이미지에서 원하는 부분을 선택하여 편집할 수 있게...
아티클
아마존 49달러 이상 한국 무료배송 발표
커머스
아티클
‘리드 확보’ ‘리드 수집’ ‘리드 제너레이션’ᐧᐧᐧᐧᐧ 마케팅에 첫 발을 뗀 주니어 마케터분들이라면 ‘리드’가 대체 뭐길래 중요하다고 하는지, 업무에 왜...
마케팅전략
아티클
전혀 걱정할 필요는 없지만, 더 크게 도약하려면 준비해야 합니다
커머스
wpl sign
위픽레터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