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머스 플랫폼 UX writing 키워드 특징 분석 – 식료품편
커머스 플랫폼 UX Writing
2021-1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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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공감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 승연입니다!

한 손가락으로 쉽게 누워서도 주문할 수 있는 배달.

여러분은 배달음식을 얼마나 시키시나요 ?

출처-통계청 (2022년 10월 온라인쇼핑동향)

코로나가 장기화 되면서 온라인 쇼핑액이 21% 증가했고,

그 중에서 전년동월대비 음식서비스가 가장 많이 증가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식료품 온라인 쇼핑 또한 약 3700억원이나 증가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온라인 쇼핑을 즐기는 것을 알 수 있어요.

이제는 필수에 가까워진 식료품 온라인 구매.

핫해진 식료품 커머스 시장에서 사장님들이 어떻게 손님들을 더 끌어모을 수 있을까요 ?

바로 UX writing ! 하나만 잘 써도 소비자들을 혹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잘 쓸 수 있는지… 궁금하시죠?

하나씩 살펴보도록 합시다! 뿅


▶ 마켓컬리

마켓컬리는 2015년 설립된 온라인 식재료 판매 업체로 국내에서 최초로 새벽배송 시대를 열었어요.

다양한 카테고리의 식재료를 팔면서 큰 인기를 끌게 된 마켓컬리의 UX라이팅엔 무엇이 있을까요?

  1. 신규 가입자 혜택

식료품을 100원에 ?

어이없는 100원이라는 가격.

사용자들은 “에이 설마 진짜 100원에 주겠어?” 하는 마음으로 장난반 진심반으로 가입해볼 것이고

실제로 100원인 제품들을 보며 브랜드의 믿음이 높아질 것이에요.

그리고

  • 한 달 동안 무료배송
  • 한 달 내내 적립금 5%

추가적인 혜택으로 사용자들은 마켓컬리에 대해 더 좋은 인상이 남을 수 있겠죠?

2. 신선함을 문 앞까지. 샛별배송

자고 일어나면 신선한 재료가 문 앞에?

여러 종류의 빠른 배송이 흔해진 요즘.

눈에 띄는 단어를 활용해야 기억에 남기 쉽다고 생각해요.

마켓컬리에서 사용하는 ‘샛별’이라는 단어는 어스름한 새벽을 달리는 트럭을 연상하게 해 신선한 재료를 떠올리게 해요.

그리고 샛별배송은 마켓컬리를 대표하는 문장과도 연결돼요.

내일의 장보기

내일 먹고 싶은 요리의 식재료를 빠르게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한, 내일의 장보기는 마켓컬리의 샛별배송을 대표하는 문장이라고 생각합니다.

 

▶삼삼해물

삼삼해물은 해산물을 배달해주는 식재료 커머스 플랫폼입니다.

삼삼해물은 “신섬함을 디자인하다” 라고 말하는 만큼 상하기 쉬운 해산물을 신선하게 판매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1. 해녀상품

직접 해녀가 잡아 올린 해산물?

삼삼해물에는 거제도의 해녀들이 직접 잡아 올린 해산물을 구매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요.

<해녀상품> 이라는 직관적인 단어로 처음 사이트에 방문한 사용자들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를 클릭하면 해녀의 모습과 해녀 지원금에 대한 이야기를 볼 수 있어요.

그들이 사용하는 사투리를 그대로 적은 생생한 이야기가 해녀상품을 구매하는데 몰입감을 주고 있습니다.

2. 첫 구매 혜택이 얼마?

첫 구매 시 50%할인쿠폰에 앱 설치하면 3300원 할인쿠폰?

어느 브랜드에나 다 있는 첫 회원 혜택이지만 삼삼해물 만의 귀여운 혜택이 존재해요.

바로 <앱설치하면 3,300원 할인 쿠폰 지급> 입니다.

‘삼삼’해물의 삼삼을 숫자로 바꿔 그만큼의 할인 혜택을 주는 것입니다.

브랜드의 이름을 활용한 할인 쿠폰을 준다면 사용자들의 기억에 더 남을 수 있겠죠?


마켓컬리와 삼삼해물의 가장 큰 UX writing 공통점은

직관적인 이벤트 설명

이라고 생각해요!

두루뭉술하게 설명하기 보단 간략하게!

소비자가 원하는 부분은 큼지막하게!

이 두 가지만 생각해도 멋진 UX writing을 쓸 수 있지 않을까요? : )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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