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머스 플랫폼 UX Writing 키워드 특징 분석 – 가구편
커머스 플랫폼 UX Writing
송승연
2021-12-28

 

안녕하세요! 공감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 승연입니다 : )

이 방을 보고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

만약 이곳에서 생활하라고 한다면 여러분은 하실 수 있나요 ?

 

아무래도 가구가 없는 방에서 살기는 힘들겠죠 ?

그만큼 우리의 생활에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가구 !

 

가구 플랫폼은 어떤 UX Writing으로 사용자들을 혹! 하게 만들어야 할까요 ?


■ 미라지 가구

가장 먼저 눈에 띄는 우아한 가구의 사진이 보이네요.

메인 페이지에서 보이는 우아한 가구의 이미지가 브랜드의 개성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제품 이미지가 크게 보이니 제품의 이름보다는 사진에 집중하게 돼요.

그리고 빨간색 작은 글씨로 어떤 방송에 협찬 되었는지 나타내고 있지만

좋아하는 연예인의 이름이 아니라면 가구의 관심도가 크게 높아질 것 같지 않아요…!

[마케터 송승연이 추천하는 UX카피라이팅 개선사항 ! ]

 

500만원이 넘는 고가 가구를 사회초년생이 구매하긴 힘들겠죠.

고급 브랜드인만큼 경제력을 가진 타겟(고연령층)을 사로잡기 위해 더 단순하고 기억에 남을 수 있는 제품명으로 변경한다면 구매전환율이 높아지지 않을까요?

ㆍBefore : Mirranda kerr 956A310 Uptown Bed

ㆍAfter : 미란다커 업타운 침대 A

처럼 변경한다면 사용자들 기억에 제품명을 더 각인시킬 수 있을거예요.

미라지 가구는 방송이나 광고에 협찬을 많이 하는 브랜드임을 확실하게 보여주고 있어요.

  • 방송협찬문의

  • TV속 미라지

  • 스타 구매후기

 

같은 문구로 사용자들에게 미라지 가구의 유명함을 계속해서 말하고 있어요.

와우

정말 많은 연예인들이 다녀간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00씨의 방문 구입후기

이런 문구는 연예인이 사용한 물건을 따라 구매하려고 하는 사용자들의 구미를 더욱 당기게 하겠죠 ?

■ 피카소 가구

 

두번째로 살펴볼 피카소가구의 메인페이지에는

사진이 중심이었던 미라지 가구와는 다르게 BIG SALE을 한다는 이벤트 문구가 먼저 눈에 띄어요.

그리고 열려있는 카테고리는 사용자가 원하는 상품을 찾는데 도움을 줄 것 같아요.  

피카소 가구는 한국어로 제품 이름이 적혀있지만,

여러가지 특징들을 나열해 놓은 탓에 어떤 제품인지 구분이 잘 되지 않아요…

이런 경우에는 한 양식을 정해서 사용자가 보기 좋게 깔끔하게 정리하는 것이 어떨까요?

[마케터 송승연이 추천하는 UX카피라이팅 개선사항 ! ]

 

<제품 번호 / 모델 이름 / 특징>

 

(활용 전)

노엘골드2인세트/카페인테리어가구 골드프레임 대리석ST 마블테이블 벨벳방석 2인테이블세트 부부테이블 티테이블 식탁세트

(활용 후)

노엘골드 2인 세트 / AK525 / 홈카페ST 티테이블 세트

 

사용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바로 한눈에!

 

‘어떤 가구를 사야 할까?’

이제 고민을 시작하는 사용자에게 큰 카테고리로 분류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 홈카페의 시작
  • 테라스 가구
  • 나만의 테이블

깔끔하게 나누어져 있는 카테고리를 보면 사용자의 고민 시간을 단축 시킬 수 있겠죠?

가구의 이미지를 활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어떤 가구를 보여줄 것이라는 직접적인 단어 선택으로 사용자의 클릭을 유도할 수 있어요!

 

 


예쁜템들 모여사는 오늘의집
출처-오늘의집

우리 브랜드의 가구로

소중한 나만의 공간을 만들 수 있다면

판매자의 입장에서 그만큼 뿌듯한 일이 없겠죠 ?

더욱 혹! 할 수 있는 문구들로 사용자의 마음을 뺏을 수 있게

가구와 어울리지 않는 단어가 있는지 ?

우리 가구의 특징이 잘 나타나는지 ?

간결하게 설명이 되었는지 ?

이런 요소들을 충분히 살펴본 후,

오늘도 매력적인 UX writing으로 사용자들이 구매할 수 있도록 노력해봅시다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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