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쁜 감정의 법칙

6가지 감정 독소를 물리치는 하버드 심리학 수업
마케팅사례

성과급 폭탄을 맞았을 것 같은 콘텐츠 마케팅 성공사례

카테고리별로 엄청난 성과로 주목받은 콘텐츠 마케팅 사례를 모아왔습니다.

서비스가 파는 혜택은 ‘확신’이다 팔지말고 보여줘라

안녕하세요. ‘하루 10분 마케팅습관’ 흑상어쌤입니다. 저의 인스타그램과 유튜브에서 소개드렸던...
서비스가 파는 혜택은 ‘확신’이다 팔지말고 보여줘라
마케팅사례

홍대는 되고, 이대는 안되는 이유

경험과 확장으로 사람들을 끌어들이다
마케팅조언

마케터의 기본기

축구선수가 농구선수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AI 광고털기

AI로 이렇게까지 광고를 할 수 있다고? ‘하인즈 케찹’ 광고털기

AI와 함께하는 광고의 미래
카피라이팅

1초 안에 클릭을 결정짓는 콘텐츠 제목 작성법

콘텐츠 마케터, 에디터, 기자 등 글을 쓰는 실무를 하고...
마케팅전략

편의점은 왜 자꾸 대형상품을 출시하나?

슈퍼 라지킹 삼각김밥으로 보는 이유
커머스

이케아는 왜 자꾸 가격 인하를 하는 걸까요?

고객 외연 확장을 통해 오히려 이익 규모를 키울 수...
아티클
단지 국내 이커머스 시장을 공략하기 위함 만은 아닐 겁니다
아티클
사용자 인터뷰를 계획하고, 실행하고, 분석하기
아티클
고객 외연 확장을 통해 오히려 이익 규모를 키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티클
아이스박스를 150만 원에 사라고 한다면 여러분은 구매할 의향이 있으신가요? 비싼 제품 라인은 웬만한 냉장고와 비슷한...
아티클
[연재 주] 넷플릭스 리드 헤이스팅스의 여정은 호메로스의 일리아스를 닮았다. 하우스 오브 카드를 연출한 데이비드 핀처...
아티클
모든 내용의 피드백을 붙잡고 있을 수 없다
아티클
콘텐츠 마케터, 에디터, 기자 등 글을 쓰는 실무를 하고 있다면 제목 작성에 어려움을 마주한 경험이...
카피라이팅
아티클
지역과 고객에 맞는 체험을 중심으로 백화점을 재정의 하는 마루이백화점
레퍼런스
아티클
뭐야? MZ 벌써 끝났어?
아티클
이번 글에서 답할 질문들 1. 왜 깊은 취향을 가진 ‘취향 세대’가 많아졌을까? 2. 왜 ‘취향...
아티클
MZ세대는 가치 지향적이며 워라벨을 중시하죠, 그런데 ...
MZ세대 직장인
아티클
2033세대는 언제, 어디서, 무엇을 하고 있을까?
MZ세대 커머스
아티클
#169 | 10월 5주차 신선한 문화 콘텐츠 이슈/뉴스들!
MZ세대 문화콘텐츠
아티클
콘텐츠는 서비스가 되어야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가 될 수 있습니다
미디어 트렌드
아티클
이렇게 시장이 안 좋아지면서 합리적인 소비를 원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났습니다. ‘리퍼 상품’, ‘못난이 상품’, ‘진열상품’ 등...
마케팅사례 커머스 트렌드
아티클
판다, BTS 따라 바다를 건너는 '덕질 여행', 트렌드가 될 수 있다
문화콘텐츠 트렌드
아티클
1. 7년 만에 바뀐 카카오 ‘다음’ PC화면 카카오가 운영하는 포털사이트 ‘다음’이 7년 만에 PC화면을 개편했어요. 먼저 검색창 하단에...
디자인 트렌드
아티클
지마켓의 통계로 돌아보는 알파세대의 소비
마케팅전략 트렌드
아티클
롯데,청담동에 바샤커피 매장을 낸다
레퍼런스 트렌드
아티클
플레이브/이세계 아이돌 -
문화콘텐츠 트렌드
아티클
세상의 모든 트렌드를 줍다! 트렌드 줍줍러
아티클
친환경인 척하는 기업들의 실폐한 마케팅 사례
공감마케팅 친환경
아티클
세상의 모든 트렌드를 줍다! 트렌드 줍줍러
아티클
세상에 무기를 꺼내는 마케터의 이상한 실험
아티클
‘이제 이 비행기는 나리타공항에 착륙할 예정입니다’  이 방송은 도쿄에 도착했다는 말과 같다. 비행기가 착륙한 후,...
디자인 브랜딩
아티클
미스치프(MSCHF)는 기존의 소비 문화와 대중 문화에 대한 도발적이고 창의적인 접근으로 유명한 뉴욕 기반의 아티스트 콜렉티브입니다.
아티클
예비 마케터라면 꼭 알아야 할 마케팅 이론!
마케팅전략 브랜딩
아티클
지구에서 가장 지구 환경에 진심인 브랜드 파타고니아가 창립 50주년을 맞아 자신들의 미션을 다시금 리마인드하는 캠페인을...
레퍼런스 브랜딩
아티클
우리는 상황에 따라 옷을 다르게 입는다. 옷은 나를 표현하는 도구이자, 동시에 다른 이들과 소통하는 도구이기...
디자인 브랜딩
아티클
마음을 훔치는 세가지 포인트
아티클
안녕하세요, 주넌입니다. 요즘 저는 저만의 기획법을 계속해서 다듬고 있습니다. 몇 달 전, 좁고 깊은 핵심...
레퍼런스 브랜딩
아티클
마케터가 적극적으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노력해야 하는 이유
마케팅조언
아티클
마케팅 ROI. 마케터라면 너무 자주 듣는 표현입니다. 하지만 친숙함과는 별개로 마케팅 ROI는 종합적인 마케팅 성과의...
데이터 마케팅조언
아티클
전략적인 기획자는 핵심성과지표(KPI)를 명확하게 설정한다
마케팅전략 마케팅조언
아티클
이제 마케터의 일이 아니라, 프로덕트를 만드는 [함께]의 일이 되었다.
마케팅조언 직장인
아티클
콘텐츠로 돈을 벌며, 살고 싶다는 모든 콘텐츠 크리에이터의 꿈일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현실을 알고 있습니다....
마케팅조언
아티클
질문이 기회를 만든다
마케팅조언 직장인
아티클
프리랜서 준비 첫 단계는 바로 자본금 체크
마케팅조언 직장인
아티클
마케팅전략 마케팅조언
아티클
라이카와 어도비가 포토그래퍼의 창작물을 보호해주기 위해 힘을 합쳤습니다. 라이카의 M11-P 제품은 ‘콘텐츠 자격 증명’ 기술이...
레퍼런스 브랜딩
아티클
03/13 롱블랙 아티클을 읽고
레퍼런스 브랜딩
아티클
이번 글에서 답할 질문 1 ‘산돌’은 왜 폰트에 최초를 더할까?2 ‘산돌’은 왜 창작자를 조명하고 지원할까?3 왜...
레퍼런스 브랜딩
아티클
롯데,청담동에 바샤커피 매장을 낸다
레퍼런스 트렌드
아티클
인테리어 소품 중에서 집의 분위기에 가장 많은 영향을 미치는 게 뭘까요? 저는 두말할 것 없이...
디자인 레퍼런스
아티클
위기는 기회로! 스웨덴의 유쾌한 관광 홍보 전략
광고털기 레퍼런스 마케팅전략
아티클
과거에 비해서 국산차 브랜드의 위상이 많이 높아졌지만 그럼에도 여전히 사람들이 국산차에 대해서 부정적으로 얘기할 때...
디자인 레퍼런스
아티클
최근 오프라인에서 수집했던 좋은 아이디어와 UX라이팅을 소개합니다.
레퍼런스 마케팅사례

🥤  에디터가 엄선했어요!

아티클
국내 일부 의견은 “다 죽어가는 쇼핑몰 플랫폼 인수해서 뭐하냐”라고 말하지만 前 인터파크 팀장, G마켓 창업자였던 구영배 대표의...
커머스 트렌드
서베이
AI
아티클
오래된 콘텐츠를 업데이트하면 발생하는 SEO 효과
SEO 글쓰기
직장인
아티클
마케팅전략 문화콘텐츠 커머스
아티클
카테고리별로 엄청난 성과로 주목받은 콘텐츠 마케팅 사례를 모아왔습니다.
마케팅사례
카피라이팅
아티클
네가 안다고 내가 아는 게 아니야
직장인

예산 턱없이 부족하다면? #정부지원 바우처 통합 컨설팅 .

콘텐츠 제작, 온라인 광고 대행, 디자인 등 최대 90% 지원금으로 시작할 수 있어요.

DB수집부터 콜 상담까지 #CPA광고 .

성과를 달성할 만큼만 과금하는 가장 합리적인 광고

틱톡 공식 대행사 '위픽코퍼레이션' #틱톡 통합 마케팅 .

매력적이고 크리에이티브한 숏폼 콘텐츠 만들고싶지만, 망설여진다면 바로 위픽입니다.

몇 백만원으로도 TV 광고 할 수 있어요! .

원하는 타겟에게만 노출하는 IPTV광고를 경험해보세요
북클럽
본 아티클은 출판사 컴인(Comm In)과 특별한 협업 아래 제작된 아티클입니다...
북클럽
더 높은 도약을 준비하는 검은 토끼의 해
북클럽
하나의 브랜드가 된 당인리책발전소
북클럽
생각을 바꾸고 규칙을 배우고, 투자를 실천하라.
북클럽
변화하는 시대에 변화하는 마케팅 방법에 대해 사례를 통해 알아보자.
북클럽
[도서 리뷰] 컨셉 잘 잡는 컨셉
북클럽
독서를 하면 인생을 바꿀 수 있다.
북클럽
포스트 스마트폰 시대에 대비하라.
북클럽
스토리는 사실보다 훨씬 강력하다
인터뷰
I 커스텀잇 CMO I 브랜딩에서 컨셉보다 중요한 "이것"?
인터뷰
I 하이퍼클라우드 CEO I 로켓 성장하는 스타트업의 비밀
인터뷰
LG유플러스 현준용 EV충전사업단장님
인터뷰
I 연간 김용훈 CEO I 그로스 해커가 사업을 해봐야 하는...
인터뷰
I 원소주 CCO I 프리미엄 '원소주'가 편의점 유통을 선택한 이유
인터뷰
I 마케터 양수석 I 세상에 없던 새로움을 탄생시키는 양수석 마케터
인터뷰
I 마케터 초인 I 세상에 맞서 싸울 무기를 만들어 나가는...

위픽레터,
아직 구독 안하셨나요?

🌤️ 매주 1회 아침 8시!
세상을 달리고, 세상을 바꾸는
마케터들의 기록에 위픽레터가 함께 합니다.

이름*
이메일*
비밀번호*
빅인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