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클

πŸ’Œ 고객을 μ‚¬λ‘œμž‘λŠ” μŠ€ν† λ¦¬ν…”λ§ 4가지 법칙.zip

λΈŒλžœλ“œ 메세지λ₯Ό μ „ν•˜λŠ” κ°€μž₯ ν™•μ‹€ν•œ 방법 λŒ€.곡.개

 

고객의 λ¦¬λ·°λŠ” κΈ°μ—…μ˜ 경쟁λ ₯μž…λ‹ˆλ‹€!

πŸ’Œ 제 71호 2022λ…„ 12μ›” 7일

*이번 μœ„ν”½λ ˆν„°λŠ” λ―Έλ‹ˆμΈν„΄ ν”„λ‘œμ νŠΈμ— μ°Έμ—¬μž ‘λ°•μ •μ—°’ 피컀가 μ œμž‘ν•˜μ˜€μŠ΅λ‹ˆλ‹€.

λ§ˆμΌ€ν„°λŠ” μ–Έμ–΄μ˜ λ§ˆμˆ μ‚¬λΌ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λ‹€μ–‘ν•œ μ„ΈλŒ€λ‘œλΆ€ν„° 곡감 λ°›λŠ” β€˜λΈŒλžœλ“œμ˜ 언어’가 늘고 μžˆμŠ΅λ‹ˆλ‹€. SNS μ •λ³΄μ˜ ν™μˆ˜ μ†μ—μ„œ λ‹¨μˆœν•œ 정보가 μ•„λ‹Œ, 진심을 μ „ν•˜λŠ” λΈŒλžœλ“œμ˜ λ©”μ‹œμ§€λŠ” κ³ κ°μ—κ²Œ μ‚¬λž‘ 받을 μˆ˜λ°–μ— μ—†μ£ . μŠ€ν† λ¦¬ν…”λ§μ„ 톡해 λͺ°μž…을 μ΄λŒμ–΄λ‚΄λŠ” κ²½ν—˜μ΄ 무엇보닀 μ€‘μš”ν•΄μ§€κ³  μžˆμŠ΅λ‹ˆλ‹€.  

이런 μŠ€ν† λ¦¬ν…”λ§μ˜ μ€‘μš”μ„±μ€ λΈŒλžœλ””λ“œ μ½˜ν…μΈ λ‘œλΆ€ν„° λ³Ό 수 μžˆλŠ”λ°μš”. 일방적인 μ œν’ˆ 홍보와 κ΄‘κ³ λ‘œ κ·ΈμΉ˜μ§€ μ•Šκ³  λΈŒλžœλ“œ μžμ²΄κ°€ μ½˜ν…μΈ κ°€ λ˜μ–΄ κΈ°μ—…μ˜ λΈŒλžœλ“œλ₯Ό μ½˜ν…μΈ  μ•ˆμ— μž…νžˆλŠ” κ²ƒμœΌλ‘œ λΈŒλžœλ“œμ˜ λ©”μ‹œμ§€μ™€ κΈ°μ—…μ˜ κ°€μΉ˜λ₯Ό μ΄λŒμ–΄λƒ…λ‹ˆλ‹€. λ§ˆμΌ€ν„°λŠ” μŠ€ν† λ¦¬ν…”λ§μ„ ν†΅ν•œ ν’€ λ§ˆμΌ€νŒ… μ „λž΅μœΌλ‘œ λΈŒλžœλ“œμ™€ μ†ŒλΉ„μžμ˜ 관계, κ²½ν—˜μ— 집쀑해 κ³ κ°μ—κ²Œ μ‹ λ’°λ₯Ό μ£ΌλŠ” μŠ€ν† λ¦¬λ₯Ό ν’€μ–΄λ‚΄μ•Ό ν•©λ‹ˆλ‹€.  

그럼 λˆ„κ΅¬λ³΄λ‹€ μ½˜ν…μΈ λ‘œ μ†Œν†΅ν•˜λŠ” 데 진심인 λ§ˆμΌ€ν„° 피컀듀을 μœ„ν•΄, 맀λ ₯적인 μ–Έμ–΄λ‘œ 고객 κ³Όλͺ°μž…을 μ΄λŒμ–΄λ‚Έ λΈŒλžœλ“œμ˜ 사둀듀을 μ†Œκ°œν•˜κ² μŠ΅λ‹ˆλ‹€!✍️ 

βœ… 맀λ ₯적인 λΈŒλžœλ“œμ˜ 화법, ‘λ‚˜’둜 μ‹œμž‘ν•˜λ‹€

λΈŒλžœλ“œμ˜ μ§„μ •ν•œ 강점은 였히렀 약점을 λ“œλŸ¬λ‚Ό λ•Œ λ‚˜νƒ€λ‚©λ‹ˆλ‹€. μ œν’ˆλ ₯의 차이가 크지 μ•Šκ³ , 레벨이 λΉ„μŠ·ν•œ μƒν™©μ—μ„œ 뢄석 ν”„λ ˆμž„μ„ λ²—μ–΄λ‚˜λŠ” 과감함이 ν•„μš”ν•΄μš”. κ²½μŸμ‚¬λ³΄λ‹€ λ’€μ³μ§€λŠ” 뢀뢄을 우리 λΈŒλžœλ“œμ˜ 강점을 μ–΄ν•„ν•  기회둜 λ§Œλ“€μ–΄ μ •λ©΄ 돌파 ν•˜λŠ” κ±°μ£ . 

좜처: ν•˜νΌμŠ€ λ°”μž 코리아

호주 μŠ€ν‚¨μΌ€μ–΄ λΈŒλžœλ“œ 이솝(Aesop)은 ‘μ΅œμ†Œλ‘œ ν•˜λ˜ μ œλŒ€λ‘œ ν•˜μž’λΌλŠ” 철학을 λ°”νƒ•μœΌλ‘œ λ‚­λΉ„ μ—†λŠ” νŒ¨ν‚€μ§€λ₯Ό λ§Œλ“­λ‹ˆλ‹€. μž¬ν™œμš©μ΄ κ°€λŠ₯ν•œ 유리, μ•Œλ£¨λ―ΈλŠ„ 등을 μ‚¬μš©ν•˜μ£ . ν•œ 고객이 맀μž₯μ—μ„œ μ•Œλ£¨λ―ΈλŠ„ μš©κΈ°κ°€ 잘 μ°’μ–΄μ Έ λ‚΄μš©λ¬Όμ΄ μƒˆλŠ” 뢀뢄에 λŒ€ν•΄ ν˜Έμ†Œν•˜μž 점원은 μ΄μ†μ˜ λΈŒλžœλ“œ λ©”μ‹œμ§€λ₯Ό μ „ν•©λ‹ˆλ‹€. 

“우리 μ œν’ˆμ€ λ°©λΆ€μ œκ°€ μ—†μ–΄ μ›λ£Œμ˜ 신선함을 μœ μ§€ν•˜κΈ° μœ„ν•΄ μ•Œλ£¨λ―ΈλŠ„μ„ μ‚¬μš©ν•©λ‹ˆλ‹€. λΆˆνŽΈν•˜μ‹œλ”λΌλ„, μ–‘ν•΄ λΆ€νƒλ“œλ¦½λ‹ˆλ‹€.” 

β€˜μ•ˆμ „κ³Ό νš¨μœ¨μ„±μ΄ 보μž₯되고 κ³Όν•™μ μœΌλ‘œ μž…μ¦λœ μ΅œμƒμ˜ μ›λ£Œ’λΌλŠ” 지속가λŠ₯μ„±μ˜ λΈŒλžœλ“œ 철학을 지킀기 μœ„ν•΄ μ‚¬μš© 편의 κ°€μΉ˜λ₯Ό 과감히 ν¬κΈ°ν–ˆμ£ . 이솝이 ν¬κΈ°ν•œ κ°€μΉ˜λŠ” 곧 μ§€ν‚€κ³ μž ν•˜λŠ” κ°€μΉ˜λ₯Ό μ–΄ν•„ν•˜λŠ” 맀λ ₯적인 λ„€λŸ¬ν‹°λΈŒ μ½˜ν…μΈ κ°€ λ˜μ—ˆμŠ΅λ‹ˆλ‹€. 

https://youtu.be/DFH2NpzgQ2E
크리슀마슀 ν•„μˆ˜ ν”Œλ ˆμ΄λ¦¬μŠ€νŠΈ, 이제 ν”Œλ ˆμ΄ μ‹œμž‘ν•˜μ…”μ•Όμ£ ?

ν”Œλ ˆμ΄λ¦¬μŠ€νŠΈλŠ” λΈŒλžœλ“œμ˜ μ†”μ§ν•œ μ·¨ν–₯을 μ „ν•˜λŠ” ‘λ‚˜’ ν™”λ²•μ˜ λŒ€λͺ…μ‚¬μž…λ‹ˆλ‹€. 유튜브 μŒμ•… νλ ˆμ΄μ…˜ 채널 ‘μ—μ„Όμ…œ’, ‘떼껄룩’은 λ‚˜μ˜ μ·¨ν–₯을 κ³΅μœ ν•˜λŠ” 썸넀일과 μŒμ•… νλ ˆμ΄νŒ…μ„ ν™œμš©ν•©λ‹ˆλ‹€. νžˆμ‚¬μ΄μ‹œ 쑰의 ν΄λž˜μ‹ μŒμ•…μ„ μ’‹μ•„ν•œλ‹€λ©΄, ‘λ‚΄κ°€ μ’‹μ•„ν•œ νžˆμ‚¬μ΄μ‹œ 쑰의 μŒμ•…’이라고 μ†Œκ°œν•˜λ©° 같은 μ·¨ν–₯을 κ³΅μœ ν•˜μ£ . 만일 우리 λΈŒλžœλ“œμ˜ 철학이 ‘도전과 용기’라면, 이λ₯Ό 주제둜 ν•œ μŒμ•…μ„ νλ ˆμ΄νŒ… ν•˜μ—¬ 잠재 고객과 곡유의 접점을 λ§ˆλ ¨ν•  수 μžˆμŠ΅λ‹ˆλ‹€. 

λ˜ν•œ, λΈŒλžœλ“œκ°€ μΆ”κ΅¬ν•˜λŠ” 고객 λΌμ΄ν”„μŠ€νƒ€μΌμ„ νŒŒκ³ λ“€μ–΄ μŒμ•…μ΄ ν•„μš”ν•œ μˆœκ°„μ„ μ œμ‹œν•©λ‹ˆλ‹€. 유λͺ… ν”Œλ ˆμ΄λ¦¬μŠ€νŠΈμ™€μ˜ 콜라보 λ˜ν•œ 쒋은 μ „λž΅μ΄μ£ . μ·¨ν–₯ μ…€λ ‰νŠΈμƒ΅ 29cm와 λ¦¬ν”Œλ ˆμ΄LEEPLAYκ°€ 콜라보 ν•΄ 선보인 ‘당신이2 9ν•˜λ˜ μ‚Ά’ 캠페인이 λŒ€ν‘œμ μž…λ‹ˆλ‹€. 

좜처: λ¦¬ν”Œλ ˆμ΄LEEPLAY 유튜브 

ν‰μ†Œ λ¦¬ν”Œλ ˆμ΄λŠ” ‘μ°½λ¬Έ μ—΄κ³  μ²­μ†Œν•˜λ‹€κ°€ λ°”λžŒμ΄ λ„ˆλ¬΄ μ’‹μ•„μ„œ 그만 μŒμ•… ν‹€κ³  λˆ„μ›Œλ²„λ Έμ–΄’ λ“±μ˜ 제λͺ©κ³Ό μ²­λŸ‰ν•œ μΈλ„€μΌλ‘œ 힐링 λͺ¨λ¨ΌνŠΈλ₯Ό μ œμ‹œν•˜μ£ . 29cm의 감성과 λ¦¬ν”Œλ ˆμ΄μ˜ μ·¨ν–₯저격 μŒμ•…μ„ νλ ˆμ΄νŒ…ν•˜μ—¬ ‘λ‚΄κ°€ μ›ν•˜λŠ” μ‚Ά’μ΄λž€ 주제둜 이야기λ₯Ό ν’€μ–΄λƒ…λ‹ˆλ‹€. 

βœ… 고객과 ν•¨κ»˜ ‘λ‚˜’의 κ°€μΉ˜λ₯Ό μ„±μž₯μ‹œν‚€λ‹€

가격 할인 λ“±μ˜ μΌμ‹œμ  ν˜œνƒλ§Œ μƒκ°ν•œλ‹€λ©΄, μ€‘μš”ν•œ 뢀뢄을 λ†“μΉ˜κ³  μžˆμ–΄μš”. λ°”λ‘œ ν•΄λ‹Ή μ œν’ˆμ˜ κ°€μΉ˜κ°€ κ²°μ •λ˜κΈ°κΉŒμ§€, 과정을 투λͺ…ν•˜κ²Œ μ„€λͺ…ν•˜λŠ” κ²ƒμž…λ‹ˆλ‹€. λ‚΄λˆλ‚΄μ‚°μ„ μ™ΈμΉ˜λŠ” 고객듀은 μ†ŒλΉ„ν•˜λŠ” μ œν’ˆμ˜ κ°€μΉ˜λ₯Ό μ •ν™•ν•˜κ²Œ μ•Œκ³  κ΅¬λ§€ν•©λ‹ˆλ‹€. 특히, μžμ‹ μ΄ μ§€λΆˆν•œ 돈과 μ‹œκ°„μ˜ κ°€μΉ˜λ₯Ό μ •ν™•νžˆ μ•Œκ³  μ‹Άμ–΄ν•˜μ£ . μžμ‹ μ„ μœ„ν•΄ κ°€μΉ˜ μžˆλ‹€κ³  λŠλΌλŠ” 곳에, ‘λ‚˜λ‹€μ›€’을 보여쀄 수 μžˆλŠ” μ œν’ˆμ— λˆμ„ μ§€λΆˆν•©λ‹ˆλ‹€. 

좜처: λͺ¨ν‹°λΉ„MoTV 유튜브

‘일’에 κ΄€ν•΄ μ–˜κΈ°ν•˜λŠ” λΈŒλžœλ“œ ‘λͺ¨λ² λŸ¬μ›μŠ€’λŠ” μœ μΎŒν•œ 일상에 λŒ€ν•œ 직μž₯인의 μš•λ§μ„ ν’€μ–΄λƒˆμ£ . λΈŒλžœλ“œμ˜ 탄생뢀터 λͺ¨λ“  μ œμž‘ 과정을 자체 유튜브 채널 ‘MoTV’에 κ³΅μœ ν•©λ‹ˆλ‹€. νŒ¬λ“€μ€ λΈŒλžœλ“œ κ°€μΉ˜μ— κ³΅κ°ν•˜λ©° λŒ“κΈ€μ„ 톡해 아이디어λ₯Ό μ œμ‹œν•˜κ³ , ν•΄λ‹Ή ν”Όλ“œλ°±μ„ λ‹€μŒ μƒν’ˆ μ œμž‘μ— 적극 λ°˜μ˜ν•©λ‹ˆλ‹€. μ‚¬λžŒλ“€μ€ 이와 같이 μ²˜μŒλΆ€ν„° μ™„λ²½ν•œ λ©”μ‹œμ§€κ°€ μ•„λ‹Œ μ†Œν†΅μ„ 톡해 μ½˜ν…μΈ μ˜ μ„±μž₯에 κΈ°μ—¬ν•˜κ³  μ‹Άμ–΄ν•©λ‹ˆλ‹€. 

μ·¨μ€€μƒμ—μ„œ 직μž₯인 브이둜거둜 μ„±μž₯ν•œ κ·Έλ…€λŠ” μ„±μž₯ 과정을 μ½˜ν…μΈ μ— λ‹΄μ•˜λ‹€.

λŒ€ν•œλ―Όκ΅­ μ·¨μ—…μ€€λΉ„μƒμ˜ μ ˆμ‹€ν•œ λ§ˆμŒμ„ λˆ„κ΅¬λ³΄λ‹€ 잘 μ•„λŠ” 건 λˆ„κ΅¬μΌκΉŒμš”? λ‹Ήμ—°ν•˜κ²Œλ„, ν•¨κ»˜ λ˜‘κ°™μ€ 길을 κ±Έμ—ˆλ˜ μ‚¬λžŒμ΄μ£ . 취쀀생 λΈŒμ΄λ‘œκ·ΈλŠ” λ‹¨μˆœ μ·¨μ—… 정보λ₯Ό λ„˜μ–΄ μ•„ν””κ³Ό μœ„λ‘œμ˜ 감정을 λ‹΄μ•„λ‚΄λ©° 곡감도가 λ†’μ•„μš”. μ—°λŒ€μƒ μœ νŠœλ²„ ‘μƒˆλ‹ˆ’λŠ” νƒˆλ½ν•œ μˆœκ°„, μ’Œμ ˆν•˜λŠ” μ‹œκ°„κΉŒμ§€ λͺ¨λ‘ κ³΅μœ ν•˜λ©° κ²°κ΅­ 합격 λͺ©κ±Έμ΄λ₯Ό λͺ©μ— κ±Έμ–΄ 보이죠. 쒋은 λŒ€ν•™, 직μž₯ 정보 보닀 μ·¨μ€€μƒμœΌλ‘œμ„œ μ‹€μ²œν•˜λŠ” 갓생을 μ•Œκ³  μ‹Άμ–΄ν•˜κ³ , κ·Έλ…€μ˜ λͺ¨λ‹λ£¨ν‹΄, 곡뢀방법, λ©˜νƒˆ 관리법 등을 μ†λ―Όμˆ˜ν•©λ‹ˆλ‹€. 

OOOμ”¨λŠ” μ „λ¬Έ λ°°μš°μž…λ‹ˆλ‹€. κ·Έλ…€λŠ” 촬영이 μžˆμ„ λ•Œ ν”ΌλΆ€λ₯Ό μ§„μ •ν•˜κΈ° μœ„ν•΄ μŠ€ν‚¨μΌ€μ–΄ μ œν’ˆμ— μ˜μ§€ν•©λ‹ˆλ‹€. κ·Έλž˜μ„œ κ·Έλ…€λŠ” 세계적인 λ°°μš°λ“€μ΄ κ°€μž₯ μ„ ν˜Έν•˜λŠ” λΈŒλžœλ“œ, OOO을 μ„ νƒν•©λ‹ˆλ‹€. 

πŸ‘‰ λ°•OO은 κ°€μ‘±μ—κ²Œ μ•„ν† ν”Ό κ°€μ‘±λ ₯이 μžˆμ–΄ μ‹œμ€‘ μŠ€ν‚¨μΌ€μ–΄ μ œν’ˆμ˜ μœ„ν—˜μ„ ν”Όν•˜κ³  μ‹Άμ—ˆλ‹€. ν•˜μ§€λ§Œ κ·Έλ…€κ°€ μ‹œλ„ν–ˆλ˜ μ²œμ—° μ œν’ˆμ€ λͺ¨λ‘ ν™”ν•™ μ΄λ¬Όμ§ˆμ„ λ‚¨κΈ°κ±°λ‚˜ μΆ”μš΄ 날씨에 효과λ₯Ό λ°œνœ˜ν•˜μ§€ λͺ»ν–ˆλ‹€. κ·Έλ…€λ₯Ό ꡬ해쀀 것은 OOOμ΄μ—ˆλ‹€! 

고객이 가진 λΆˆμ™„μ „ν•œ μŠ€ν† λ¦¬λŠ” 였히렀 진싀성을 λ³΄νƒ­λ‹ˆλ‹€. μ§„μ§œλΌκ³  λŠλΌλ„λ‘ λ§Œλ“œλŠ” 것이 μ€‘μš”ν•΄μš”. λ―Έμ½”λ…Έλ―Έ 열풍 μ†μ—μ„œ μ‚¬λžŒλ“€μ€ 였둯이 자기 μžμ‹ μ„ μœ„ν•œ μ œν’ˆμ„ μ†ŒλΉ„ν•©λ‹ˆλ‹€. 

좜처: 지디넷코리아ZDNet korea 

λ¬΄μ‹ μ‚¬μ˜ νŒ¨μ…˜ μ½˜ν…μΈ  ‘μŠ€λƒ…’은 μ „λ¬Έ λͺ¨λΈ 뿐만 μ•„λ‹ˆλΌ 일반 고객의 νŒ¨μ…˜ μ½”λ””λ₯Ό μ΄¬μ˜ν–ˆμ£ . 1인칭 μ‹œμ μœΌλ‘œ ν‘œν˜„ν•˜λŠ” μž‘μ€ λ””ν…ŒμΌμ˜ μƒμƒν•œ λ¬˜μ‚¬λ₯Ό 톡해, κΈ°μ‘΄ 온라인 ν›„κΈ° μ‚¬μ΄νŠΈ μ •λ³΄μ˜ 진싀성과 타당성을 μš°λ €ν•˜λŠ” 고객의 μˆ˜κ°€ μ€„μ–΄λ“€μ—ˆμŠ΅λ‹ˆλ‹€. 

μ΄λ•Œ, λ°˜λ“œμ‹œ 고객의 κ²½ν—˜ μ „κ³Ό μ΄ν›„μ˜ 감정이 λ°˜λ“œμ‹œ λŒ€λΉ„λ˜λ„λ‘ μ μŠ΅λ‹ˆλ‹€. κ·Έ μ€‘κ°„μ—λŠ” ꡬ체적인 μˆœκ°„κ³Ό μž₯λ©΄, 처음 μ‚¬μš©ν•œ μž₯μ†Œ, μ‹œλ„ν•΄λ³Έ 것 λ“± 고객의 μ€‘μš”ν•œ μˆœκ°„μ΄ λ“€μ–΄κ°€μ•Όκ² μ£ . ν₯λ―Έμ§„μ§„ν•œ 감정을 λ‹΄κΈ° μ–΄λ €μš΄ λ‹¨μˆœν•œ κ²½ν—˜λ‹΄κ³Ό ν›„κΈ°λ₯Ό 고객의 μŠ€ν† λ¦¬λ‘œ λ°”κΎΌλ‹€λ©΄, λˆ„κ΅¬λ³΄λ‹€ 고객을 μ΄ν•΄ν•˜λŠ” 데 진심인 λΈŒλžœλ“œκ°€ 될 수 μžˆμ–΄μš”. 

μ§€κΈˆκΉŒμ§€ 2022λ…„ 고객을 μ‚¬λ‘œμž‘μ„ μŠ€ν† λ¦¬ν…”λ§ 4가지 법칙을 μ‚΄νŽ΄λ³΄μ•˜μŠ΅λ‹ˆλ‹€! SNS 채널이 λ§Žμ•„μ§€λ©° λ§Žμ€ λΈŒλžœλ“œκ°€ 자체 μ½˜ν…μΈ λ‚˜ 채널을 μš΄μ˜ν•˜λŠ” 만큼, μŠ€ν† λ¦¬ν…”λ§ μ—­λŸ‰μ΄ μ€‘μš”ν•œ μ—­λŸ‰μœΌλ‘œ λ– μ˜€λ₯΄κ³  μžˆμŠ΅λ‹ˆλ‹€. 

할인, ν”„λ‘œλͺ¨μ…˜μ— μ§‘μ€‘ν•œ λ§ˆμΌ€νŒ…μ€ 단기간 νš¨μœ¨μ„±μ„ κ·ΉλŒ€ν™”ν•  수 μžˆμ§€λ§Œ, μŠ€ν† λ¦¬ν…”λ§μ„ κ²½ν—˜ν•œ 고객을 λͺ¨μ€λ‹€λ©΄ μš°λ¦¬κ°€ μœ μ΅ν•œ 정보λ₯Ό μ™ΈμΉ˜κΈ° 바쁠 λ•Œ, 고객이 직접 λ‚˜μ„œμ„œ λΈŒλžœλ“œλ₯Ό μ•Œλ €μ£ΌλŠ” μž₯기적인 신뒰관계λ₯Ό λ§Œλ“€ 수 있겠죠? 

λ‚΄κ°€ κ³΅μœ ν•˜κ³  싢은 λΈŒλžœλ“œμ˜ κ°€μΉ˜, μ·¨ν–₯κ³Ό 보여주고 싢은 고객의 μŠ€ν† λ¦¬λ₯Ό λ…Ήμ—¬λ‚Έ μŠ€ν† λ¦¬ν…”λ§μœΌλ‘œ 고객의 λ§ˆμŒμ„ μ‚¬λ‘œμž‘μ•„λ³ΌκΉŒμš”? 

였늘의 μœ„ν”½λ ˆν„° μ–΄λ– μ…¨λ‚˜μš”?
μœ„ν”½μ€ ν”Όμ»€μ˜ ν”Όλ“œλ°±μ„ κΈ°λ‹€λ¦½λ‹ˆλ‹€!

μ’‹μ•˜μ–΄μš”πŸ˜Š / μ•„μ‰¬μ›Œμš” πŸ˜₯

λ§ˆμΌ€νŒ… λ‚˜λ§Œ μ–΄λ €μ›Œ? ν˜„직 λ§ˆμΌ€ν„°λ“€μ€ 이럴 λ•Œ μ–΄λ–»κ²Œ ν•˜μ§€?
λ§ˆμΌ€νŒ… ν˜„μ§μžμ˜ 고민을 μœ„ν”½ μΌμž˜λŸ¬λ“€μ΄ 속 μ‹œμ›ν•˜κ²Œ ν•΄κ²°ν•΄λ“œλ €μš”!
μœ„ν”½λ ˆν„°λ‘œ κ³ λ―Ό λ³΄λ‚΄μ£Όμ„Έμš”, μ§ˆλ¬Έμžλ‹˜λ§Œμ„ μœ„ν•œ νŠΉA+κΈ‰ λ‹΅λ³€ 배달 κ°‘λ‹ˆλ‹€!
λ§ˆμΌ€νŒ…μ— λŒ€ν•œ μ–΄λ–€ κ³ λ―Ό 상담이라도 μ’‹μœΌλ‹ˆ, μ‚¬μ—° 마ꡬ마ꡬ λ³΄λ‚΄μ£Όμ„Έμš” !
저희가 ν•¨κ»˜ 골똘히, λ‚΄ 일처럼 κ³ λ―Όν•˜μ—¬ λ‹΅λ³€ν•΄λ“œλ¦½λ‹ˆλ‹€.

쑰회수
1

μ˜ˆμ‚° 턱없이 λΆ€μ‘±ν•˜λ‹€λ©΄? #정뢀지원 λ°”μš°μ²˜ 톡합 μ»¨μ„€νŒ… .

μ½˜ν…μΈ  μ œμž‘, 온라인 κ΄‘κ³  λŒ€ν–‰, λ””μžμΈ λ“± μ΅œλŒ€ 90% μ§€μ›κΈˆμœΌλ‘œ μ‹œμž‘ν•  수 μžˆμ–΄μš”.

λ‹΅κΈ€ 남기기

ν•¨κ»˜ 읽으면 μ’‹μ•„μš”
아티클
였늘의 생각식당ㅣ2024λ…„ 2μ›” 5일
OTT λ¬Έν™”μ½˜ν…μΈ  μŠ€ν† λ¦¬ν…”λ§
아티클
μ§€λ‚œ 98일간 OTT μ„Έμƒμ—μ„œ νœ΄λ¦¬μŠ€ν‹±, 데이터 μ•Œκ³ λ¦¬μ¦˜ 그리고 μƒμ„±ν˜• 인곡지λŠ₯μ΄λΌλŠ” 무기λ₯Ό λ“€κ³  μ‹œμ²­μžμ˜ 취사선택 κ΄€μ μ—μ„œ...
AI OTT λ¬Έν™”μ½˜ν…μΈ  λ―Έλ””μ–΄
아티클
μ „ λ‚˜μ΄ν‚€ CMO 그레그 ν˜Έν”„λ¨Όμ˜ '영혼의 μ„€κ³„μž'Β 
κ³΅κ°λ§ˆμΌ€νŒ… μŠ€ν† λ¦¬ν…”λ§
아티클
κ΄‘κ³ ν„ΈκΈ° 레퍼런슀 μŠ€ν† λ¦¬ν…”λ§
아티클
κ³ κ°κ²½ν—˜ 데이터와 인곡지λŠ₯ μ‹œλŒ€ μΈκ°„μ˜ 경쟁λ ₯
DBλ§ˆμΌ€νŒ… IMC μŠ€ν† λ¦¬ν…”λ§
뢁클럽
μŠ€ν† λ¦¬λŠ” 사싀보닀 훨씬 κ°•λ ₯ν•˜λ‹€
μŠ€ν† λ¦¬ν…”λ§
아티클
우리 νšŒμ‚¬λŠ” λΈŒλžœλ”©μ„ μ•ˆν•˜λŠ”λ°μš”
λΈŒλžœλ”© μŠ€ν† λ¦¬ν…”λ§

μœ„ν”½λ ˆν„°,
아직 ꡬ독 μ•ˆν•˜μ…¨λ‚˜μš”?

🌀️ 맀주 1회 μ•„μΉ¨ 8μ‹œ!
세상을 달리고, 세상을 λ°”κΎΈλŠ”
λ§ˆμΌ€ν„°λ“€μ˜ 기둝에 μœ„ν”½λ ˆν„°κ°€ ν•¨κ»˜ ν•©λ‹ˆλ‹€.

이름*
이메일*
λΉ„λ°€λ²ˆν˜Έ*
μœ„ν”½ λ―Έλ‹ˆμΈν„΄

λ§ˆμΌ€ν„°μ—κ²Œ μ œμ•ˆν•˜κΈ°

λ§ˆμΌ€νŒ…, κ°•μ—°, 좜판, ν”„λ‘œμ νŠΈ μ œμ•ˆμ„ ν•΄λ³΄μ„Έμ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