μœ„ν”½λ ˆν„°

πŸ’Œβ€˜μƒ‰(色)’ λ‹€λ₯Έ λΈŒλžœλ“œμ˜ λΉ„κ²°

λΈŒλžœλ“œμ˜ 이미지λ₯Ό κ΅¬μΆ•ν•˜λŠ” 컬러 λ§ˆμΌ€νŒ…
μ΄λ‹€μ˜
2022-09-20

 

고객의 λ¦¬λ·°λŠ” κΈ°μ—…μ˜ 경쟁λ ₯μž…λ‹ˆλ‹€!

πŸ’Œμ œ 60호 2022λ…„ 09μ›” 21일

κ΅¬λ…μžλ‹˜μ˜ μ΅œμ•  μ»¬λŸ¬λŠ” λ¬΄μ—‡μΈκ°€μš”? κ·Έ μ΄μœ λŠ”μš”?

νŠΉμ • 색을 μ’‹μ•„ν•˜λŠ” μ΄μœ λŠ” λ‹€λ₯Έ μ‚¬λžŒμ—κ²Œ λΉ„μΆ”μ–΄μ‘ŒμœΌλ©΄ ν•˜λŠ” λ‚˜μ˜ 이미지와 κ°™λ‹€κ³  ν•΄μš”.

μ—‡! 마치 β€˜μ»¬λŸ¬ λ§ˆμΌ€νŒ…β€™ 같지 μ•Šλ‚˜μš”?

λΈŒλžœλ“œλŠ” 늘 μ†ŒλΉ„μžμ—κ²Œ μ–΄ν•„ν•˜κ³  μ‹Άμ–΄ ν•΄μš”. κ·Έλž˜μ„œ β€˜μƒ‰β€™μœΌλ‘œλ„ μ†ŒλΉ„μžμ™€ μ†Œν†΅ν•˜κ³ μž ν•˜μ£ . κ·ΈλŸ¬λ‹€ λΈŒλžœλ“œκ°€ νŠΉμ • μƒ‰μœΌλ‘œ κΈ°μ–΅λ˜κΈ°λ„ ν•΄μš”.

컬러 λ§ˆμΌ€νŒ…μ€ 맀λ ₯적인 β€˜μƒ‰β€™μ„ ν™œμš©ν•΄ λΈŒλžœλ“œμ™€ μ œν’ˆμ„ μ°¨λ³„ν™”ν•˜κ³ , μ†ŒλΉ„μžμ˜ 감성과 μ†ŒλΉ„ 심리λ₯Ό μžκ·Ήν•˜λŠ” λ§ˆμΌ€νŒ… κΈ°λ²•μž…λ‹ˆλ‹€.

λΈŒλžœλ“œλŠ” μžμ‹ λ§Œμ˜ key 컬러둜 λΈŒλžœλ“œμ˜ 정체성과 이미지λ₯Ό κ΅¬μΆ•ν•˜μ£ .

νŠΉμ • λΈŒλžœλ“œλŠ” 고유의 μƒ‰κΉ”λ‘œ κΈ°μ–΅λ˜λŠ” 만큼, μ„œλΉ„μŠ€ λ˜λŠ” λΈŒλžœλ“œλ₯Ό λ§Œλ“€ λ•Œ λ””μžμΈμ  ꡬ성 λ§ŒνΌμ΄λ‚˜ μ€‘μš”ν•˜κ²Œ 생각 ν•΄μ•Όν•˜λŠ” 뢀뢄이 λ°”λ‘œ ‘컬러’ μž…λ‹ˆλ‹€.

μ˜€λŠ˜μ€ μ˜€λ§Œκ°€μ§€ μƒ‰κΉ”λ‘œ κ°€λ“ν•œ 이 세상에 νŠΉμ • 색깔을 λΈŒλžœλ“œλ§Œμ˜ νŠΉμ§•μœΌλ‘œ λ°”κΎΌ κΈ°μ—…κ³Ό μ„œλΉ„μŠ€, μ œν’ˆμ„ μ†Œκ°œν•΄λ³Όκ²Œμš”!

빨간색은 μ•„μ£Ό κ°•λ ¬ν•΄ μ‚¬λžŒλ“€μ˜ 이λͺ©μ„ μ‰½κ²Œ 끌 수 μžˆλŠ” 역동성을 가진 μ»¬λŸ¬μ˜ˆμš”.

κ·Έλž˜μ„œ κ²½κ³ κ°€ ν•„μš”ν•œ μƒν™©μ—μ„œ 많이 μ‚¬μš©ν•˜κΈ°λ„ ν•©λ‹ˆλ‹€. λŒ€λΆ€λΆ„μ˜ λ‚˜λΌμ—μ„œ κ²½κ³ λ₯Ό μ£ΌλŠ” λ¬Έκ΅¬λ‚˜, ν‘œμ§€νŒ 등에 빨간색을 μ‚¬μš©ν•˜κ³€ ν•˜μ£ !

우리의 ν‰λ²”ν•œ μΌμƒμ—μ„œλ„ 빨강은 자주 ν™œμš©λ©λ‹ˆλ‹€.

μœ λ… 빨간색을 많이 μ‚¬μš©ν•˜λŠ” λΈŒλžœλ“œλ₯Ό λ– μ˜¬λ €λ³΄μ„Έμš”. μ–΄λ–€ κ°€κ²Œλ“€μ΄ μƒκ°λ‚˜μ‹œλ‚˜μš”?

λ°”λ‘œ, νŒ¨μŠ€νŠΈν‘Έλ“œμ μž…λ‹ˆλ‹€.

μΈν…Œλ¦¬μ–΄λ‘œ 빨간색을 μ‚¬μš©ν•˜κ²Œ 되면, νšŒμ „μœ¨μ΄ λΉ¨λΌμ§„λ‹€λŠ” 심리 곡식이 μžˆκΈ°λ„ ν•˜μ£ ? κ·Έλž˜μ„œμΈμ§€ λ‹€μ–‘ν•œ ν”„λžœμ°¨μ΄μ¦ˆ λΈŒλžœλ“œμ—μ„œ μžμ‹ λ“€μ˜ 포인트 컬러둜 ‘λΉ¨κ°•’을 μ‚¬μš©ν•˜κ³€ ν•©λ‹ˆλ‹€. (μ‰‘μ‰‘λ²„κ±°λŠ” μ΄λŸ¬ν•œ 곡식을 뒀집은 λ§ˆμΌ€νŒ…μœΌλ‘œ λˆˆκΈΈμ„ μ‚¬λ‘œμž‘μ•˜μ£ .)

μ΄λ ‡κ²Œ 같은 빨간색이라도 μ„œλ‘œ λ‹€λ₯Έ 의미λ₯Ό ν’ˆκ³  ν™œμš©λ˜κΈ°λ„ ν•΄μš”.

빨간색 ν•˜λ©΄ μ½”μΉ΄μ½œλΌλ₯Ό 빼놓을 수 μ—†μ£ ? β€˜μ½”μΉ΄μ½œλΌ λ ˆλ“œβ€™ 색이 λ”°λ‘œ μžˆμ„ μ •λ„λ‹ˆκΉŒμš”!

그런데 사싀 μ½”μΉ΄μ½œλΌκ°€ λΈŒλžœλ“œ 컬러둜 빨간색을 μ„ νƒν•œ μ΄μœ λŠ” 생각보닀 μ•„μ£Ό λ‹¨μˆœν•΄μš”.

콜라의 μ›μž¬λ£Œ μˆ˜μž…κ΅­μΈ 페루의 κ΅­κΈ° μƒ‰μ—μ„œ λ”°μ™”κ±°λ“ μš”.

μš°μ—°νžˆ κ°•λ ¬ν•œ 이미지λ₯Ό λ‚¨κΈ°λŠ” 데 μ„±κ³΅ν•œ μ½”μΉ΄μ½œλΌλŠ” λΉ¨κ°„μƒ‰μ˜ 이미지λ₯Ό κ³ λ„ν™”ν–ˆμ–΄μš”.

광고에 λΉ¨κ°„ μ˜·μ„ μž…μ€ 산타λ₯Ό λ“±μž₯μ‹œν‚€κ±°λ‚˜ λͺ¨λ“  ν”„λ‘œλͺ¨μ…˜μ—μ„œ 빨간색을 ν™œμš©ν•΄ λΈŒλžœλ“œ 이미지λ₯Ό ν™•κ³ νžˆ ν–ˆμ£ .

κ·Έλ ‡κ²Œ 우리 κΈ°μ–΅ 속에 λΉ¨κ°„μƒ‰μ˜ λŒ€λͺ…μ‚¬λ‘œ 자리 작으며, μ „ μ„Έκ³„μ μœΌλ‘œ 콜라 맀좜 1μœ„λ₯Ό λ‹¬μ„±ν–ˆμŠ΅λ‹ˆλ‹€.

μ΄λ²ˆμ—λŠ” 빨간색을 μ˜λ„μ μœΌλ‘œ μ„ νƒν•œ λΈŒλžœλ“œλ₯Ό μ†Œκ°œ μ‹œμΌœλ“œλ¦΄κ²Œμš”!

빨간색은 λ‡Œμ²™μˆ˜λ₯Ό μžκ·Ήν•΄μ„œ ꡐ감 신경계λ₯Ό ν™œμ„±ν™” μ‹œν‚€λŠ”λ°μš”. λ°”λ‘œ 이런 μ μ—μ„œ 정열적이고 적극적이며 ν₯λΆ„ μƒνƒœλ₯Ό λ‚˜νƒ€λ‚΄κΈ° μ ν•©ν•˜λ‹€κ³  λ³Ό 수 μžˆμ–΄μš”.

넀이버 NOW.λŠ” 라이브 μ˜€λ””μ˜€ 슀트리밍 μ„œλΉ„μŠ€μ˜ˆμš”. μ•„μΉ¨μ΄λ‚˜ 점심, ν˜Ήμ€ 저녁, μƒˆλ²½ μ–Έμ œ 듀어가도 24μ‹œκ°„ λ‚΄λ‚΄ λ‹€μ–‘ν•œ μ˜€λ””μ˜€ μ½˜ν…μΈ λ₯Ό 라이브둜 즐길 수 있고, 이 νŠΉμ§•μ„ μ‚΄λ € μ‹€μ‹œκ°„ μ±„νŒ… κΈ°λŠ₯κ³Ό ν”„λ‘œκ·Έλž¨ μ•Œλ¦Ό κΈ°λŠ₯ 등이 제곡되고 μžˆμ–΄μš”.

넀이버 NOW.만의 μ‹€μ‹œκ°„ νŠΉμ§•κ³Ό μ΄μš©μžμ™€μ˜ 적극적인 μ†Œν†΅μ— λŒ€ν•œ 포뢀λ₯Ό λΉ¨κ°„μƒ‰μœΌλ‘œ λ‚˜νƒ€λƒˆλ‹€κ³  ν•  수 있겠죠?

  • 초둝

μ΄ˆλ‘μƒ‰μ€ λˆˆμ„ κ°€μž₯ νŽΈν•˜κ²Œ λ§Œλ“€μ–΄μ£Όλ©΄μ„œ κ°μ •μ˜ κ· ν˜•λ„ μž‘μ•„μ£ΌλŠ” μƒ‰μ΄μ—μš”. νŽΈμ•ˆν•˜κ³  μ—¬μœ λ‘œμš΄ μžμ—°μ„ 상징해 κΉ¨λ—ν•˜κ³  μˆœμˆ˜ν•œ 이미지λ₯Ό 주기도 ν•˜μ£ . κ·Έλž˜μ„œ μ‹ν’ˆ μ—…κ³„λ‚˜ λ·°ν‹° μ—…κ³„μ—μ„œ μ‰½κ²Œ μ°Ύμ•„λ³Ό 수 μžˆλŠ” μ»¬λŸ¬μž…λ‹ˆλ‹€.

그런데 무엇보닀도 κ°€μž₯ λ¨Όμ € μƒκ°λ‚˜λŠ” 유λͺ…ν•œ 기업이 μžˆμ§€ μ•Šλ‚˜μš”?

μ–΄λ””λ₯Ό κ°€λ‚˜ μ°Ύμ•„λ³Ό 수 μžˆλ‹€λŠ” μŠ€νƒ€λ²…μŠ€! 맀μž₯ λ‘œκ³ λŠ” λ¬Όλ‘  μΈν…Œλ¦¬μ–΄μ—λ„ μ΄ˆλ‘μƒ‰μ„ μ‚¬μš©ν•΄ μ†ŒλΉ„μžλ“€μ—κ²Œ νŽΈμ•ˆν•˜κ³  μ•ˆμ •μ μΈ λŠλ‚Œμ„ μ£Όκ³  μžˆμ–΄μš”.

μ§€κΈˆ, 직μž₯을 λ‹€λ‹ˆκ³  μžˆλŠ” κ΅¬λ…μžλ‹˜ κ³„μ‹ κ°€μš”? κ·Έλ™μ•ˆ λ³„λ‘œ λŒ€λ‹¨ν•˜κ²Œ λŠκ»΄μ§€μ§€ μ•Šμ•˜λ˜ μ΄ˆλ‘μ΄μ§€λ§Œ, μ μ‹¬μ‹œκ°„μ„ ν™œμš©ν•˜μ—¬ 잠깐 νšŒμ‚¬ 근처 곡원, λ˜λŠ” κ°€λ‘œμˆ˜λ₯Ό λ°”λΌλ³΄λŠ” 것 λ§ŒμœΌλ‘œλ„ 잠깐의 νžλ§μ„ 느끼곀 ν•˜μ‹œμ£ ?

λ°”λ‘œ, μŠ€νƒ€λ²…μŠ€λŠ” μ΄λŸ¬ν•œ 효과λ₯Ό μš°λ“œν†€μ˜ μΈν…Œλ¦¬μ–΄μ™€ μ΄ˆλ‘μƒ‰ 포인트 컬러λ₯Ό 톡해 μ „ν•˜κ³  μžˆμ–΄μš”.

κΈ°ν”„ν‹°μ½˜μ˜ λŒ€λͺ…사, μ„œμšΈμ—μ„œ κ°€μž₯ μ°ΎκΈ° μ‰¬μš΄ ν”„λžœμ°¨μ΄μ¦ˆ 카페둜 자리 μž‘μ•˜μŒμ—λ„ κΎΈμ€€ν•œ 인기λ₯Ό μ–»κ³  μžˆλŠ” μ΄μœ κ°€ λ°”λ‘œ 이것 μ•„λ‹κΉŒμš”? μ–Έμ œλ“ μ§€ 찾을 수 μžˆλŠ” 일상 속 μ‰Όν„°λ‘œ μžλ¦¬ν•œ 것이죠.

또, μ΄ˆλ‘μƒ‰μ€ λ‚œμƒ‰κ³Ό ν•œμƒ‰μ˜ 성격을 λͺ¨λ‘ 가지고 μžˆμ–΄ 쀑립적인 μ˜λ―Έκ°€ μžˆλ‹€κ³  ν•΄μš”.

ν˜Ήμ‹œ λ“œλΌλ§ˆ <검색어λ₯Ό μž…λ ₯ν•˜μ„Έμš”. WWW> λ³΄μ…¨λ‚˜μš”? 포털 μ‚¬μ΄νŠΈλŠ” 신뒰와 μ€‘λ¦½μ˜ κ°€μΉ˜λ₯Ό 가지고 μžˆμ–΄μ•Ό ν•œλ‹€κ³  ν•˜μ£ . λ„€μ΄λ²„λŠ” λ„“κ³  넓은 인터넷 μ„Έμƒμ—μ„œ 믿을 수 μžˆλŠ” 정보λ₯Ό λˆ„κ΅¬λ‚˜ μ‰½κ²Œ 찾을 수 μžˆλ„λ‘ μΉœμ ˆν•œ μ•ˆλ‚΄μžκ°€ λ˜μžλŠ” 의미λ₯Ό λ‹΄μ•„ 메인 컬러둜 μ΄ˆλ‘μƒ‰μ„ μ„ νƒν–ˆμ–΄μš”.

졜근 넀이버가 μ‡Όν•‘, μ›Ήνˆ°, κ²Œμž„, μ˜ν™”, μ½˜ν…μΈ  λ“± λ‹€μ–‘ν•œ μ„œλΉ„μŠ€λ₯Ό μ œκ³΅ν•˜λ©° ν™•μž₯되고 μžˆλŠ”λ°μš”. 넀이버 ν•˜λ‚˜λ§ŒμœΌλ‘œλ„ λ§Žμ€ 것을 ν•΄κ²°ν•˜κ³  또 λ‹€μ–‘ν•œ μ‚¬μ΄νŠΈλ‘œ λ»—μ–΄λ‚˜κ°ˆ 수 μžˆμ–΄μš”. 마치 λͺ¨λ“  걱정을 λ‹€ λœμ–΄μ£ΌλŠ” 수호λͺ© 같지 μ•Šλ‚˜μš”?

이런 μ˜λ―Έμ—μ„œλ„ μ΄ˆλ‘μƒ‰μ„ 잘 μ„ μ •ν–ˆλ‹€κ³  λ³Ό 수 μžˆμ–΄μš”.

  • νŒŒλž‘

νŒŒλž€μƒ‰ ν•˜λ©΄ κ°€μž₯ λ¨Όμ € λŒ€κΈ°μ—…μ˜ λ‘œκ³ κ°€ λ– μ˜€λ₯΄μ§€ μ•Šλ‚˜μš”? μ‚Όμ„±μ΄λ‚˜ ν˜„λŒ€, μš°λ¦¬μ€ν–‰κ³Ό IBK 기업은행 λ“±μ—μ„œ ν‘Έλ₯Έ κ³„μ—΄μ˜ BIλ₯Ό μ‚¬μš©ν•˜κ³  있죠. νŒŒλž€μƒ‰μ€ 젊고 μ„Έλ ¨λœ 이미지λ₯Ό 가지고 μžˆμœΌλ©΄μ„œλ„ μ‹ μš©κ³Ό μ‹ λ’°μ˜ μ˜λ―Έκ°€ 맀우 κ°•ν•˜κΈ° λ•Œλ¬Έμ΄μ—μš”. (μœ„ν”½λ ˆν„°λ„ λ°”λ‘œ 이런 이유 λ•Œλ¬Έμ— ‘νŒŒλž‘’을 KEY 컬러둜 μ‚¬μš©ν•˜κ³  μžˆμ–΄μš”.)

κ·Έλž˜μ„œ μ†‘κΈˆ μ„œλΉ„μŠ€ μ• ν”Œλ¦¬μΌ€μ΄μ…˜ ν† μŠ€μ—μ„œλ„ νŒŒλž€μƒ‰μœΌλ‘œ 둜고λ₯Ό λ§Œλ“€μ—ˆμ–΄μš”! 졜근 ν† μŠ€λŠ” μ΄ˆλ“±ν•™μƒλ„ λ°œκΈ‰ν•  수 μžˆλŠ” μΉ΄λ“œλ₯Ό λ§Œλ“€κ³  외ꡭ인 μ‚¬μš©μžλ„ λΉ„λŒ€λ©΄μœΌλ‘œ 톡μž₯을 κ°œμ„€ν•  수 μžˆλ„λ‘ ν–ˆμ–΄μš”. 또, μž₯애인 μ‚¬μš©μžλ„ ν† μŠ€λ₯Ό μ‰½κ²Œ μ‚¬μš©ν•  수 μžˆλ„λ‘ μ•± 접근성을 졜고둜 λŒμ–΄μ˜¬λ Έμ–΄μš”.

κΈˆμœ΅μ— μžˆμ–΄ 어렀움을 κ²ͺλŠ” μ‚¬μš©μžλ„ ν† μŠ€λ₯Ό μ΄μš©ν•  수 있게 ν•¨μœΌλ‘œ 신뒰도λ₯Ό 더 λŒμ–΄μ˜¬λ¦° 것이죠. κ·Έλž˜μ„œ μ΄λŸ¬ν•œ λ¦¬λΈŒλžœλ”©μ— 발맞좰 λ‘œκ³ κ°€ λ³€κ²½λ˜μ—ˆμ§€λ§Œ, ν‚€ 컬러인 νŒŒλž€μƒ‰μ€ μœ μ§€λ˜μ—ˆλ‹€κ³  λ³Ό 수 μžˆμ–΄μš”.

νŒŒλž€μƒ‰μ€ μ‹ν’ˆμ—…κ³„μ—μ„œ μ‹μš•μ„ μ €ν•˜ν•˜λŠ” μƒ‰μœΌλ‘œ μ•Œλ €μ Έ 잘 μ‚¬μš©ν•˜μ§€ μ•Šκ³  μžˆμ–΄μš”.

그런데 ν¬μΉ΄λ¦¬μŠ€μ›¨νŠΈλŠ” νŒŒλž€μƒ‰μ„ 메인 컬러둜 μ‚¬μš©ν•˜μ˜€μ£ . ν¬μΉ΄λ¦¬μŠ€μ›¨νŠΈλŠ” μ†ŒλΉ„μžμ˜ μ‹μš•μ„ μžκ·Ήν•˜λŠ” 것보닀 μˆ˜λΆ„μ„ λ³΄μΆ©ν•΄μ€€λ‹€λŠ” κΈ°λŠ₯에 λŒ€ν•œ μ‹ λ’°λ₯Ό μ£ΌλŠ” 것이 더 μ€‘μš”ν•˜λ‹€κ³  μƒκ°ν–ˆμ–΄μš”.

μ‹ν’ˆμ—…κ³„μ—μ„œ κΈˆκΈ°μ‹œλ˜λ˜ νŒŒλž€μƒ‰μ„ μ—­μ„€μ μœΌλ‘œ μ²­λŸ‰ν•¨μ„ 뢀각해 ν¬μΉ΄λ¦¬μŠ€μ›¨νŠΈμ˜ 이미지λ₯Ό 견고히 ν•˜λŠ” 데 큰 역할을 ν–ˆμ–΄μš”.

컬러 λ§ˆμΌ€νŒ…μ΄λΌκ³  ν•΄μ„œ λ°˜λ“œμ‹œ ν•˜λ‚˜μ˜ 색을 선택해야 ν•˜λŠ” 건 μ•„λ‹ˆμ—μš”. μš”μ¦˜ 컬러 λ§ˆμΌ€νŒ…μ„ μ„ λ‘ν•˜κ³  μžˆλŠ” μ‚Όμ„± μ „μžλ₯Ό 보면 μ•Œ 수 있죠.

λ§žμΆ€ν˜• κ°€μ „ λΉ„μŠ€ν¬ν¬λŠ” 색상 선택지가 382μ’…μ΄λ‚˜ λœλ‹€κ³  ν•΄μš”. 무채색 계열 μΌμƒ‰μ΄μ—ˆλ˜ κ°€μ „ μ‹œμž₯에 μƒˆλ‘œμš΄ λ°”λžŒμ„ 뢈러일으켰죠. 개개인이 μ‘΄μ€‘λ°›κ³ μž ν•˜λŠ” μ„±ν–₯이 강해진 μ‹œλŒ€μ— μ ν•©ν•œ μƒˆλ‘œμš΄ 컬러 λ§ˆμΌ€νŒ…μ΄λΌκ³  ν•  수 μžˆμ–΄μš”. 또, μ΅œκ·Όμ—λŠ” κ°€λŸ­μ‹œ Zν”Œλ¦½ 3 λΉ„μŠ€ν¬ν¬ μ—λ””μ…˜μ„ 선보여 삼성은 λ‹€μ–‘ν•œ μ»¬λŸ¬κ°μ„ μ‚¬μš©ν•œλ‹€λŠ” 이미지λ₯Ό ν™•κ³ νžˆ ν•˜κ³ μž ν–ˆμ–΄μš”.

μ˜€λŠ˜μ€ κ·Έλ™μ•ˆ 무심코 μ§€λ‚˜μ³€λ˜ ‘컬러’에 λŒ€ν•œ 이야기λ₯Ό ν•΄λ΄€μ–΄μš”. 색깔은 λ””μžμΈμ˜ μ˜μ—­μ΄λΌκ³ λ§Œ 생각할 μˆ˜λ„ μžˆμ§€λ§Œ, 사싀 λ§ˆμΌ€νŒ…μ—μ„œ ‘색’만큼 μ€‘μš”ν•œ μš”μ†Œλ„ μ—†μŠ΅λ‹ˆλ‹€. 특히, λͺ¨λ“  것을 이미지화 ν•˜κ³  μžˆλŠ” ν˜„λŒ€ μ‚¬νšŒμ—μ„œλŠ” λ”λ”μš± λ§ˆμΌ€νŒ…μ  μš”μ†Œλ‘œμ¨ 컬러λ₯Ό 닀루어야 ν•΄μš”. λΈŒλžœλ“œκ°€ μ „ν•˜κ³ μž ν•˜λŠ” κ°€μΉ˜λ‚˜ 메세지λ₯Ό κΈ€λ‘œ ν‘œν˜„ν•˜λŠ” 것 보닀 더 κ°•λ ¬ν•œ μ‹œκ°μ  μ΄λ―Έμ§€λ‘œ ν•œλ²ˆμ— 보여쀄 수 μžˆμœΌλ‹ˆκΉŒμš”.

또, μƒ‰μ—λŠ” μš°λ¦¬κ°€ μ „ν•˜κ³ μž ν•˜λŠ” λ©”μ‹œμ§€μ™€ 컨셉이 λ“€μ–΄μžˆλŠ” 것이기 λ•Œλ¬Έμ— μ‹ μ€‘ν•˜κ²Œ κ²°μ •ν•˜κ³  μ§€μ†μ μœΌλ‘œ μœ μ§€ν•΄ μ†ŒλΉ„μžλ“€μ—κ²Œ κ°μΈμ‹œμΌœμ•Ό ν•΄μš”. μš”μ¦˜ νΌμŠ€λ„ μ»¬λŸ¬κ°€ ꡉμž₯히 μœ ν–‰ν•˜κ³  μžˆμž–μ•„μš”. 쿨톀인 μ‚¬λžŒμ΄ μ˜€λ Œμ§€λ₯Ό μ“°κ±°λ‚˜, μ›œν†€μΈ μ‚¬λžŒμ΄ ν•«ν•œ 핑크λ₯Ό μ“°λŠ” 것도 νŠΉλ³„ν•œ λΆ„μœ„κΈ°λ₯Ό μžμ•„λ‚Ό 수 μžˆμ§€λ§Œ 본인이 λ‚˜νƒ€λ‚΄κ³  싢은 이미지에 λ”°λΌμ„œ, 톀에 잘 λ§žλŠ” μ•ˆμ •μ μΈ 컬러λ₯Ό μ‚¬μš©ν•˜λŠ” 것도 μ€‘μš”ν•˜μ£ . λΈŒλžœλ“œμ˜ μ»¬λŸ¬λ„ λ§ˆμ°¬κ°€μ§€λΌκ³  μƒκ°ν•΄μš”!

κ΅¬λ…μžλ‹˜ λ˜λŠ” κ΅¬λ…μžλ‹˜ λΈŒλžœλ“œλ₯Ό λ‚˜νƒ€λ‚΄λŠ” ‘색’은 μ–΄λ–€ 색깔이 λ˜μ–΄μ•Ό 할지 κ³ λ―Όν•΄λ³΄λŠ” μ‹œκ°„μ„ 가져보며, 이번 μœ„ν”½λ ˆν„° 마무리 ν•˜κ² μŠ΅λ‹ˆλ‹€!

였늘의 μœ„ν”½λ ˆν„° μ–΄λ– μ…¨λ‚˜μš”?
μœ„ν”½μ€ κ΅¬λ…μžλ‹˜μ˜ ν”Όλ“œλ°±μ„ κΈ°λ‹€λ¦½λ‹ˆλ‹€!

μ’‹μ•˜μ–΄μš”πŸ˜Š / μ•„μ‰¬μ›Œμš” πŸ˜₯

λ§ˆμΌ€νŒ… λ‚˜λ§Œ μ–΄λ €μ›Œ? ν˜„직 λ§ˆμΌ€ν„°λ“€μ€ 이럴 λ•Œ μ–΄λ–»κ²Œ ν•˜μ§€?
λ§ˆμΌ€νŒ… ν˜„μ§μžμ˜ 고민을 μœ„ν”½ μΌμž˜λŸ¬λ“€μ΄ 속 μ‹œμ›ν•˜κ²Œ ν•΄κ²°ν•΄λ“œλ €μš”!
μœ„ν”½λ ˆν„°λ‘œ κ³ λ―Ό λ³΄λ‚΄μ£Όμ„Έμš”, μ§ˆλ¬Έμžλ‹˜λ§Œμ„ μœ„ν•œ νŠΉA+κΈ‰ λ‹΅λ³€ 배달 κ°‘λ‹ˆλ‹€!
λ§ˆμΌ€νŒ…μ— λŒ€ν•œ μ–΄λ–€ κ³ λ―Ό 상담이라도 μ’‹μœΌλ‹ˆ, μ‚¬μ—° 마ꡬ마ꡬ λ³΄λ‚΄μ£Όμ„Έμš” !
저희가 ν•¨κ»˜ 골똘히, λ‚΄ 일처럼 κ³ λ―Όν•˜μ—¬ λ‹΅λ³€ν•΄λ“œλ¦½λ‹ˆλ‹€.

μ΄λ‹€μ˜
λ§€λ‹ˆμ €
believe you can then you will
164 arrow small right
μ΄λ‹€μ˜μ˜ κΈ€ 더보기
β€˜ν•œκΈ€β€™μ„ λΈŒλžœλ“œ μ΄λ―Έμ§€λ‘œ κ°€μ Έκ°€λ‹€
#5μ£Όμ°¨ λΈŒλžœλ”©νŒ€ μΈν„΄μ˜ 인턴일지
μ˜€λŠ˜μ€ β€˜μ„±μˆ˜λ™β€™μ„ μ£Όμ› μŠ΅λ‹ˆλ‹€!Β 
2022 νŠΈλ Œλ“œ λ‚˜μ΄ μΈ‘μ • ν…ŒμŠ€νŠΈπŸ“ μ˜€λ‹΅ λ…ΈνŠΈ κ³΅κ°œν•©λ‹ˆλ‹€!
πŸ’Œ λ‚˜μ—κ²Œ μ–΄μšΈλ¦¬λŠ” λ§ˆμΌ€νŒ… μ§λ¬΄λŠ”?
아이듀은 쑰용히 클 수 μ—†λ‹€
μœ„ν”½λ ˆν„° 더보기
πŸ’Œ λ‚˜μ—κ²Œ μ–΄μšΈλ¦¬λŠ” λ§ˆμΌ€νŒ… μ§λ¬΄λŠ”?
πŸ’Œ μž˜λ‚˜κ°€λŠ” 기업은 μ–΄λ–€ λ§ˆμΌ€νŒ…μ„ ν–ˆμ„κΉŒ?
πŸ’Œ λ°€.λ‹Ή 없이 '찐'고객 λ§Œλ“œλŠ” νΌλ―Έμ…˜ λ§ˆμΌ€νŒ…
πŸ’Œ 고객이 'ν—€μ–΄μ§ˆ 결심'ν•˜κ²Œ λ§Œλ“œλŠ” 방법
πŸ’Œ SNS λ§ˆμΌ€νŒ…, λ”±! 3κ°€μ§€λ§Œ κΈ°μ–΅ν•˜μ„Έμš”.
πŸ’Œ 이거봐, μš”μ¦˜μ€ μ˜μƒ μ½˜ν…μΈ κ°€ 짱이지···?

λŒ“κΈ€

페이슀뢁
이메일
λ§ν¬λ“œμΈ
ν”„λ¦°νŠ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