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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픽레터 25호] 💌(진지)올해 마케팅 예산 최대 90% 줄이는 법 알려준다.
2022 새해를 맞아 (((남의 돈)))으로 사업 확장 해보자

 

💌제 25호 2021년 01월 12일

 

💬위픽레터란?

 

마케팅 나만 어려워? 이거 나만 헷갈려?

일단 위픽레터로 고민 보내주세요, 특A+급 답변으로 배달 갑니다!

마케팅 현직자의 고민을 위픽 일잘러들이 속 시원하게 해결해드려요!

위픽레터로 현직자들은 고민 해결하고- 마린이들은 꿀팁 가득 얻어가세요!

 

2022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안녕하세요, 올해 상반기 사업 목표를 수립 중인 비건 화장품 스타트업의 J 팀장입니다.

대표님께서 올해는 정부 지원이나 외부 투자를 받아 사업을 확장해보자고 하시는데…둘 다 너무 복잡하고 어려운 것 같아요. 특히나 스타트업이라 저희도 해당이 되는 것들이 있을지 모르겠네요.😂

어떤 서비스 분야들이 있는지, 신청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고 싶어요!

 

안녕하세요! 오늘 하루 계획 세우기도 벅찬데…💦

연초 회사 목표 수립에 대한 고민은 직장인이라면 누구라도 골머리를 썩이게 만드는 것 같아요!

사업 계획 시즌이라 아주 고민이 많으실 우리 J 팀장님!

그리고 지금 이 순간에도 사업 확장을 위해 열정🔥을 불태우시는 스타트업 대표님들부터, 지금까지 신청이라고는 장학금 신청밖에 해본 적 없는 대학생 마린이 구독자분들까지 모두를 위해 위픽레터💌 25호에서 알.잘.딱.깔.센 요약해드리겠습니다!

땅 파는 것 보다 더 확실한 방법이 있어요! 💸

스타트업, 개인 사업자, 기업 분들 모두 박수!!👏 물론 땅 판다고 돈이 나오지는 않지만, 우리 돈으로만 사업을 확장할 수 있는 건 아닙니다!

사업 확장을 위한 자금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스타트업, 중소기업들을 위해 지원도 해주고 업체 연결도 해주는 착한 정부 사업📈을 바우처라고 합니다. [위픽레터💌 11호 참고]

 

사업 별로 다르지만, 최소 1,000만 원 단위에서 2억 원까지💥

어마어마한 금액을 정부 지원 받으면 평소에는 엄두도 내지 못했던 사업들을 도전해볼 수 있어요!

업체를 선정하고, 알아보고, 따져보고 계약할 기회 비용도 줄여주며 경쟁력은 더 높여주는 바우처 사업.

우리 이번에는 확실하게 이해해 보자고요!👍

 

마케팅과 관련 없다고요? 댓츠 NO NO!

바우처를 통해 받을 수 있는 정부 지원금은 법무, 세무, 회계와 같은 분야뿐 아니라 홍보/광고, 디자인, 브랜드 개발과 같은 마케팅 분야의 서비스도 제공한다는 사실!📢

 

수출 바우처의 경우에는 통·번역이나 역량 강화 교육과 같은 서비스도 제공하고, 혁신 바우처의 경우 시제품 제작이나 디자인 개선과 같은 기업 운영에 꼭~ 필요한 10여 개가 넘는 서비스 분야를 아우르고 있다고요!

특히, 해외 시장 진출을 꿈꾸는 기업을 위해 글로벌 광고 운영이나 홈페이지 제작, 홍보 영상 제작 등의 서비스도 정부 지원을 받아 저렴한 가격에 서비스 받을 수 있다는 사실.

요즘 가장 HOT🔥 하게 떠오르는 ‘숏폼’ 영상 광고 제작과 광고 운영까지도 진행할 수 있다고 하니, 신사업을 준비 중인 구독자 여러분들은 절대 놓치지 마세요!

 

바우처는 어떤 기관에서 운영하는지, 어떤 목적으로 발행되는지에 따라서 종류가 아주 다양해요!🌈

복지사업에 발행되는 바우처도 있고 중소기업의 기술, 수출 발전을 위해 발행되는 바우처도 있습니다.

수많은 바우처가 있지만 그중에서 TOP3를 뽑아 설명해 드릴게요!

 

1. 수출 바우처🛫

수출 바우처는 말 그대로 우리나라 기업의 수출 지원을 돕는 바우처입니다.

사업의 규모, 기업의 규모별로 2,000만 원에서 최대 2억 원💥까지 정부 지원을 받을 수 있어요.

수출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케팅, 디자인, 해외영업과 같은 전문 서비스 분야를 평균 70% 이상 저렴하게 💸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수출액 규모에 따라 지원이 달라요! 전년도 수출액 규모가 10 억원 미만이라면 70%, 50 억원 미만이라면 60%, 50 억원 이상이라면 50% 하지만 자사 브랜드를 보유한 기업을 우대한다는 사실!


2. 중소기업 혁신 바우처🚀

중소기업 혁신 바우처는 제조 기업의 제조 및 판매 역량 제고를 위한 바우처입니다.

마케팅, 시설 구축 등을 포함하여 제조 기업에 꼭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정부 지원을 통해 최대 90%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사실! 주된 업종으로 제조업을 영위 중인 최근 3년 평균 매출액 120억 원 이하의 중소기업이라면 신청할 수 있어요.


3. 지역성장 바우처🤝

이 바우처는 각 시·도의 주력산업 성장을 돕는 정부 지원 사업입니다.

단일 지원뿐 아니라 2~3개 분야의 서비스를 동시에 신청하는 패키지 지원도 가능해요. 단, 지역 기업의 성장을 위한 바우처이기 때문에 지역 별로 신청할 수 있는 분야가 다르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에 정리해 두었어요.✍

 

 

🛫수출 바우처 : https://www.exportvoucher.com/portal/sample/main

🚀중소기업 혁신 바우처 : https://www.mssmiv.com/portal/Main

🤝지역성장 바우처 : http://rips.or.kr/mainPage.do

 

정부 지원을 통해 사업을 확장하고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있는 좋은 혜택이지만, 내용이 다소 복잡하고 준비해야 할 서류도 많아서 쉽게 신청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아요.😥

이런 분들을 위해서 무료로 컨설팅 해주는 공급 기업들이 있기 때문에 미리 준비해서 올해는 꼭 바우처 도전하세요!🤜💥🤛

친구는 가까이, 하지만 적은 더 가까이! 경쟁 업체 마케팅💥

 

작년 연말, 배달의 민족이 <2021 배달의 민족 패러디 어워드>를 열었습니다!

평소에 톡톡 튀는 마케팅으로 눈길을 사로잡는 우리의 친구 (없으면 안 돼!💦) 배민이 이번에도 재미있는 수상자를 지목했네요. 명예의 ‘수고했상’을 수상한 곳은 바로바로~ 배민을 집중 저격한 배너광고로 화제가 되었던 쿠팡 이츠였습니다.

쿠팡 이츠는 올해 ‘우아한 00여러분 쿠팡 이츠로 어서 오세요’라는 문구와 함께 배달의 민족이 연상 되는 디자인으로 배민을 저격🎯한 마케팅을 펼친 전적이 있죠? 저도 정말 재미있게 봤던 기억이 있는데요.

이번에는 배민이 쿠팡 이츠를 언급하며 상품으로 ‘배민 선물🎁하기 10만 원권’을 지급하였습니다.

정말로 배민에서 저 쿠폰을 받아 갔는지, 사용했는지는 알 수 없지만 재치 있는 답변을 해주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네요.

과거에도 코카콜라와 펩시, 버거킹과 맥도날드처럼 업계 1, 2위 업체들이 경쟁 마케팅을 펼쳐 소비자들을 즐겁게 한 만큼 배민과 쿠팡 이츠 모두의 행보가 더욱 기대 됩니다!

 

에디터 H의 코멘트

이 광고를 통해 쿠팡 이츠가 배민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다는 사실을 새삼 깨닫게 되었어요! 업계 1위를 직접 저격하는 것이 때로는 위험이 될 수도 있지만 소비자로 하여금 자사 브랜드를 다시 보게 만들 수 있는 멋진 마케팅이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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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효정
JEON HYO JEONG
바닥을 찍어야 점프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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