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픽레터 24호] 💌영상 제작 대행사..그거 어떻게 찾는건데?
대 유튜브의 시대, 우리도 영상 한 번 기깔나게 만들어보자!
2022-0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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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4호 2021년 01월 05일

 

 

💬위픽레터란?

 

마케팅 나만 어려워? 이거 나만 헷갈려?

일단 위픽레터로 고민 보내주세요, 특A+급 답변으로 배달 갑니다!

마케팅 현직자의 고민을 위픽 일잘러들이 속 시원하게 해결해드려요!

 

위픽레터로 현직자들은 고민 해결하고- 마린이들은 꿀팁 가득 얻어가세요!


안녕하세요! 기업 브랜딩 영상 업무를 맡게 된 C사원입니다..

저는 초등 교육 학습지 브랜드에서 일하고 있어요.

예산도 충분히 확보된 상태이고, 여러 프로젝트에 들어갈 영상이라 전문 인력에게 외주를 맡기려고 해요.

실력있는 대행사에게 맡기고 싶어 여러 후기를 찾아보는데 이리저리 걱정입니다..🤣

위픽에서 좋은 영상 대행사 찾는 팁이 있다면 공유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영상 제작 때문에 고민하고 계시네요.

요즘 기업의 규모와 관계 없이 다양한 영상 작업은 필수인 것 같아요.

위픽에도 다양한 현직자분들이 관련 고민을 남겨주셨습니다.

그럼 2022년 새해맞이🌞 위픽레터는 영상 대행사 고르는 법으로 알차게 시작해 볼게요!



아마 없지 않을까…?💦

 

요즘은 기업의 규모, 사업 종류와 상관없이 필수로 영상 작업을 하는 것 같아요.

BUT, 영상 제작에는 비용과 인력이 만만치 않게 들어간다는 슬픈 사실…😢

그런 이유에서 영상 제작을 자체적으로 하지 않고 외주 업체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죠. 그와 함께 영상 제작 대행 시장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기업 운영 필수템! 영상 제작과 좋은 대행사 알아보는 법에 대한 꿀팁🐝 전해드릴게요.

 

 

시작이 반! 제작 목적을 확실하게 하자🎬

1. 제품 & 서비스 알려야지!🔊

기업이 영상을 제작하는 가장 큰 목적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알리기 위함이에요. 제품이나 주요 서비스 판매가 매출에 가장 직결되기 때문에, 대부분의 기업에서 가장 많은 비중을 두죠.

 

2. 기업 브랜딩🏬

기업을 브랜딩 하는 작업이 판매하는 제품이나 서비스 만큼 중요해진 세상이 왔습니다. 기업이 추구하는 윤리나 신념에 따라 브랜드 전체의 이미지가 만들어져요. 브랜딩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기업의 대내외적인 이미지부터, 제품이나 서비스 의 광고 성과까지 달라지죠. 영상으로 제작했을 때, 가장 효과적으로 기업을 브랜딩 할 수 있어 최근 많은 기업에서 영상을 제작하는 추세에요.

 

3. 캠페인 & 이벤트 프로모션💡

기업에서 하는 특정 캠페인이나 프로모션을 알리기 위해서 영상을 제작하는 경우도 많아요. 요즘은 영상 광고를 위한 SNS 플랫폼이 많아져서, 단기간에 효과적으로 캠페인이나 이벤트 프로모션을 알리고 싶을 때 영상을 제작합니다.


현재 영상 트렌드🔎를 정확히 알고있는 대행사

 

영상은 어떤 매체보다도 트렌드가 중요한 플랫폼이기 때문에, 업체를 고르실 때는 현재 광고 업계의 흐름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있는 곳인지 알아봐야 해요. 최근 유행하고 있는 숏폼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는지, 최근 기업에서 주력하는 사업은 무엇인지 확인하면 좋아요.

 

 

원하는 분야의 전문 인력 매칭 가능한 대행사

 

광고나 홍보를 위한 영상, 기업 브랜딩 영상, 흥미성 유튜브 콘텐츠 등 ‘영상’이라는 큰 카테고리 안에서도 종류가 다양해요. 대행사를 찾아 의뢰하기 전에 정확히 어떤 종류의 영상을 제작하고 싶은지 정하고, 적합한 레퍼런스까지 찾아두는 것이 좋아요. 확실히 원하는 분야를 제시하고, 그 분야에 특화된 전문 인력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도 도움이 될 거에요!

 

 

포트폴리오 & 실제 후기를 공개하는 대행사

 

대행사 포트폴리오 확인은 필수입니다!📌원하는 영상과 결이 맞는지, 원하는 모션 그래픽을 구현할 수 있는지 등 대행사의 포트폴리오를 보면 결정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또한 다른 고객들의 실제 후기를 공개하는 대행사인지 확인해 주세요! 대외비 부분을 제외하고 대략적인 후기나 평가를 공개하는 대행사라면, 더 신뢰할 수 있지 않을까요?

 

 

자체 스튜디오, 최신 촬영 기기🎥를 구비하고 있는 대행사

 

내부적으로 스튜디오를 보유하고 있는 대행사들이 종종 있어요. 원하시는 영상 종류에 따라 상이하지만 스튜디오를 따로 예약해야 하는 경우에는 자체적으로 스튜디오를 보유하고 있는 대행사를 고르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또한 편집 이외의 촬영까지 맡길 때는 어떤 촬영 기기를 사용하고 있는 지도 체크해 주세요.

 

 

담당자와 원활한 소통💫이 가능한 대행사

 

기본적으로 담당자와 수시로 소통이 가능한 건 기본이겠죠? 영상 작업은 수시로 컨펌을 받고, 급하게 수정해야 할 사항이 생길 수도 있어서 원활하게 소통이 되는 것도 중요해요. 우리 회사를 전담으로 맡아 진행 상황을 수시로 공유할 수 있는 대행사를 찾아보세요!


사실 대행사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건 뭐니뭐니해도 머니..💰가 아닐까요?

똑같은 브랜딩 영상이라고 해도 촬영 장비, 장소, 모델, 후편집 조건 등에 따라서 예산은 천차만별📈로 달라져요. 디테일한 조건에 따라 예산은 달라지지만, 많은 대행사들이 기본적으로 측정하는 기준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100만원

 

100만원 미만으로 영상을 제작하고 싶다면, 대부분 촬영본이나 촬영 소스들을 다 완성해두는 것이 좋아요.

대행사는 촬영본을 넘겨 받으면 자막이나 음향, 색보정 등 간단한 후편집을 맡아 작업하게 됩니다.

상대적으로 저비용으로 제작을 할 때에도 자막 등 스토리보드를 제작해서 넘겨주세요.

 

 

💸~500만원

 

약 500만원의 예산으로는 광고하려는 제품의 바이럴 영상을 찍는 경우가 가장 많아요.

실사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프리랜서 모델을 고용하는 경우가 많고, 그래픽을 이용할 경우에는 타이포를 최대한 활용하는 경우가 많아요. 30초에서 1분 정도의 길이가 가장 보편적이에요.

 

 

💸~1000만원

 

대부분 기업의 브랜딩 영상, 소개 영상을 찍을 때 필요한 예산이에요.

구성원 인터뷰뿐 아니라 사내 환경과 외부 사옥 전경 등 다양한 컷이 포함됩니다.

브랜딩 영상 이외의 광고하려는 제품의 홍보 영상을 버전별로 제작할 때도 이 정도 예산이 필요하기도 해요

 


정부지원금💸 바로 GET하는 방법, 바우처 사업

지난 위픽레터 11호에서 소개해드렸던 바우처 사업, 기억 하시나요?

바우처 사업은 정부가 지원이 필요한 분야의 비용을 이용권 형태로 지원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기업이 필요한 부분을 맞춤형으로 지원할 수 있기에 적중률이 아주 높은 정부 지원사업이라고 할 수 있죠.👍

 

바우처는 정부 지원금과 기업부담금으로 구성되는데, 평균적으로 70%가 정부지원금💰으로 구성되고 기업은 나머지 30%와 바우처 총액의 부가세를 부담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수요기업에 선정되어 3,000만원의 바우처를 지급받았다면, 그 중에 무려 2,100만원은 정부지원금인 셈이죠!

바우처 생태계는 수요기업(참여기업)과 공급기업(수행기관), 운영기관, 주관부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수요기업 선정은 정부 주관부처로부터, 필요한 서비스의 공급은 공급기업으로부터 이루어집니다.

바로 위에👆 이해하기 쉽게 정리한 표를 준비해뒀어요!

 

 

우리도 합니다, 위픽 바우처 💌

 

 

마케팅의 힘으로 세상을 풍요롭게 만들자는 커다란 꿈을 가진 저희 위픽코퍼레이션도 올해 바우처 공급기업으로 등록되었습니다! 🙌

 

위픽은 아래 세가지 바우처에 마케팅 서비스를 공급합니다.

 

 

① 해외수출을 지원하는 ‘수출바우처’

② 제조기업의 성장을 돕는 ‘혁신바우처’

③ 지역 주력산업을 지원하는 ‘지역성장바우처’

 

 

수요기업 신청부터 마케팅 서비스 공급까지! 위픽코퍼레이션이 함께하겠습니다.

 

👆👆👆👆 위픽 바우처, 늦기전에 신청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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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효정
매니저
바닥을 찍어야 점프를 한다
브랜딩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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