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클

💌 잘 팔리는 상세페이지는 어떻게 만들어야 하나요?

고객이 정말 필요로 하는 정보를 상세페이지에 녹여주세요.
2021-08-16

안녕하세요 저희는 안마기기를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코로나 전까지는 오프라인 판매를 주력으로 했지만, 최근 코로나로 인해 매출이 많이 감소하면서 얼마 전 온라인으로도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우선 급하게 제품 이미지와 상세페이지를 만들어 스마트 스토어, 쿠팡 등 오픈마켓에 상품을 등록했는데요.

저희는 상세페이지에 정말 기본적인 정보들만 넣어놨는데, 마케팅 관련 커뮤니티를 보니 상세페이지가 상품 판매에 매우 중요한 요소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개선 작업이 필요할 것 같은데 어떻게 만드는게 좋을지 감이 잘 안잡힙니다.

위픽레터에 잘 팔리는 상세페이지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저희 판매 링크도 함께 전달 드려요.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과장님, 전달주신 상세페이지 잘 살펴보았습니다?

말씀 주신 것처럼 제품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만 들어가 있어 아쉬운 부분들이 있네요. 상세페이지는 고객 구매 여정에서 가장 마지막 단계라고 볼 수 있는데요. 상세페이지에서 소비자에게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소비자가 정말 필요로 하는 요소들도 함께 들어가 있어야 합니다.

그러면 5년이 넘는 시간 동안 약 4만여 개의 광고 소재와 상세페이지를 직접 제작하며 쌓아 둔 자사의 노하우를 공유 드려볼게요.

◆ 전반적인 흐름 잡기

먼저 상세페이지를 제작할 때 구매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설득력 있는 흐름을 완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추천하는 방법은 먼저 경쟁사의 상세페이지들을 보면서 전반적인 흐름을 익히는 것입니다. 경쟁사는 어떤 순서대로 상세페이지를 구성했는지 확인하면서 먼저 감을 잡아주세요. 얼추 감을 잡았다면 바로 제작에 들어가지 마시고, PPT와 같은 문서로 대략적인 상세페이지 구성과 이미지를 먼저 작성해 보세요.

◆ 구매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요소 찾기

대략적인 상세페이지를 구성해봤다면, 이제는 구매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요소들를 찾아야 합니다. 이때 단순히 판매 제품에 대한 장점만 나열하기보단 정말로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부분들을 우선적으로 어필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들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을까요? 바로 상품 리뷰입니다. 판매자님의 제품 리뷰를 비롯하여 경쟁사 제품들의 리뷰들을 먼저 확인해 주세요. 리뷰를 확인하다 보면 구매자들이 공통적으로 ‘이런 부분이 만족스러웠다. 혹은 이런 부분이 불만이었다.’ 언급하는 내용들이 있을 텐데요. 이런 리뷰들을 리스트업한 후, 판매자님 상품 핏에 맞는 부분들만 선정하여 상세페이지에 녹여주는 것입니다.

◆ 적재적소에 맞는 카피 구성하기

전반적인 구성과 구매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요소들도 넣어 주셨다면, 다음으로 점검해야 할 부분은 카피입니다. 상세페이지는 크게 헤드카피와 바디카피로 나눌 수 있는데요.

먼저 헤드카피는 고객이 상세페이지에서 가장 먼저 확인하는 부분입니다. 따라서 고객이 스크롤을 아래까지 내릴 수 있도록 직관적이고 호기심을 일으키는 카피로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리뷰에서 찾았던 부분들을 잘 녹여주면 더 좋겠죠:)

반면 바디카피는 조금 더 전문적으로 작성하시는 것을 권장 드리는데요. 헤드카피가 상세페이지를 더 볼지 말지를 결정해 주는 요소라면, 바디카피는 이 제품이 믿을 만한 제품인지를 확인시켜주는 요소로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엔 전문가의 관점에서 소비자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카피로 구성하는 것이 구매 설득을 일으키는 것이 좋습니다.

◆ 마지막 점검하기

위 1~3번을 활용하여 상세페이지 제작을 완성했다면, 마지막으로 상세페이지를 점검해 주셔야 합니다. 모바일 버전으로도 잘 보이는지, 오탈자 및 잘못된 정보는 없는지, 로딩 속도가 오래 걸리진 않는지 등 상세페이지를 전반적으로 점검하는 과정을 필히 거치셔야 불필요한 이탈율을 줄일 수 있습니다.

조회수
1

예산 턱없이 부족하다면? #정부지원 바우처 통합 컨설팅 .

콘텐츠 제작, 온라인 광고 대행, 디자인 등 최대 90% 지원금으로 시작할 수 있어요.

답글 남기기

함께 읽으면 좋아요
배너
콘텐츠 제작, 온라인 광고 대행, 디자인 등 최대 90% 지원금으로 시작할 수 있어요.
B2B 마케팅예산 문자광고 바우처마케팅
아티클
어느날, 팀장님이 랜딩페이지 제작을 요청하셨다...💦
아티클
버튼은 버튼에 설명된 작업을 하는 대화형 요소입니다. 버튼에 ‘저장’이라고 적혀 있다면, 클릭했을 때 ‘저장’할 가능성이...
디자인 웹기획
아티클
누구나 쉽게 페이지 기획해보기.

위픽레터,
아직 구독 안하셨나요?

🌤️ 매주 1회 아침 8시!
세상을 달리고, 세상을 바꾸는
마케터들의 기록에 위픽레터가 함께 합니다.

이름*
이메일*
비밀번호*
위픽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