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픽레터 1호] 단기간에 신규 고객을 늘리려면 어떤 마케팅을 해야 하나요?
단기간에 고객을 유입하고 싶다면 DB마케팅을 시도해보세요
2021-08-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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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터들만 아는 찐 비밀보장 고민 상담 편지, 위픽레터

강남 M한의원에서 마케터로 근무하고 있는 2년차 대리입니다. 

저희 한의원은 탈모 전문인데요, 현재 대행사를 통해 검색광고랑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시간이 지날수록 신규 환자는 늘지 않고 예약율은 계속 떨어지고 있어요… 

제가 원래 마케팅 직무로 들어온 게 아니었다가 갑자기 광고를 맡게된건데….. 방법을 잘 모르겠어요ㅠㅠ

신환을 많이 모으고 싶은데 어떤 마케팅이 좋을까요? 인터넷 찾아봐도 실제로 도움되는 글이 거의 없고ㅜㅜ 

이런 질문들도 답변 가능할까요? 그리고 신환을 많이 모집하려면 한 달 비용은 얼마나 들어가는지도 궁금합니다ㅜ!

지금 진행하고 있는 블로그나 검색 광고 등 사연자 분의 한의원을 알리기에 도움이 되는 마케팅 활동은 맞으나, 

지금 고민하시는 신규 환자를 빠르게 모으기엔 적합한 마케팅 활동은 아닙니다.

현재 진행하고 있는 블로그, 검색광고와 함께 DB마케팅을 진행해보세요.

◆ DB마케팅이란?

온라인 노출 광고를 통해 ‘관심 있어 하는’ 진성 고객의 정보(이름, 나이, 연락처)를 수집한 다음, 

전화 영업으로 보다 적극적으로 고객 유치에 힘쓰는 마케팅을 ‘DB 마케팅’ 또는 ‘CPA 마케팅’이라고 합니다.

◆ DB마케팅 방법

DB마케팅은 대리님도 흔히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에서 접하셨을 것입니다.

보통 영상, 카드뉴스, 단일 이미지 등 광고 소재를 먼저 제작한 후, 잠재 고객의 클릭을 유도하여 고객 정보를 입력할 수 있는 랜딩 페이지에 정보를 남깁니다.

디자인 제작이 어렵다면 ‘미리캔버스’, ‘캔바’ 등 무료 온라인 디자인 제작 툴을 이용하여 제작해보세요.

만약 콘텐츠를 만드는 방법이나 SNS 광고 운영이 어려울 경우, DB마케팅 전문 대행사에 맡기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DB마케팅 비용

내부적으로 직접 진행할 경우 담당자가 직접 월평균 매출부터 고정 지출 비용,

상품 단가, 최소 수익률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대리님의 경우 한의원이 유지되기 위한 지출 비용(인건비, 유지비, 기존 홍보 비용 등)을 먼저 계산한 후,

한의원에서 주력으로 하는 상품(약재, 평균 진료비 등)의 가격을 고려하여 수익을 어느 정도로 남길 것인지를 먼저 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행사로 진행할 경우 보통 두 가지로 과금 방식이 있습니다.

막연한 마케팅 비용이 부담된다면, 고객 정보가 수집될 때마다 과금되는 CPA 방식으로 진행해보세요.

1) CPM 방식 : 월별 광고 집행 금액의 일정 수수료를 부과하는 과금 방식
2) CPA 방식 : 고객 DB 당 과금 방식으로, 발생한 고객 DB만큼만 후불 정산하는 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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