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클

하이퍼클라우드, SK테크서밋 전시회서 기업용 솔루션 선보여

엔터프라이즈용 클라우드 기반 XR 콘텐츠 솔루션

해당 아티클은 에디터의 브런치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https://brunch.co.kr/@hypercloud/9

2022 SK 테크 서밋 참관객에게 하이퍼클라우드의 엔터프라이즈용 클라우드 기반 XR 콘텐츠 솔루션을 설명하는 모습 (하이퍼클라우드 제공)

메타버스 XR 콘텐츠 솔루션 스타트업 하이퍼클라우드(대표 박경규)가 ‘2022 SK 테크 서밋’에 참석해 사업 추진 가능성을 타진했다고 11월10일 밝혔다.

2022 SK 테크 서밋(이하 서밋)은 SK그룹이 내부 개발자와 엔지니어의 업적과 성과를 공유하는 종합 기술 콘퍼런스다. 7회차를 맞은 올해는 11월 8일부터 9일까지 2일 간 서울 광진구 워커힐 호텔에서 열렸다. 워커힐 그랜드 홀에는 서밋이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열린 것을 축하하듯 전시관을 운영해 분야별 SK 계열사 및 협력사 연구 개발 인력이 교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올 7월 SK텔레콤이 주관한 ‘트루 이노베이션 액셀러레이터’(True Innovation Accelerator) 2기에 선정된 하이퍼클라우드는 2기 중 3개사에만 할당된 스타트업 존 부스를 차지하며 서밋에 참석할 기회를 얻었다. 이 자리에서 하이퍼클라우드는 단일 앱 안에 플러그인 방식으로 AR・VR콘텐츠를 구현하는 엔터프라이즈용 클라우드 기반 XR 콘텐츠 솔루션을 선보였다.    

  

하이퍼클라우드 엔터프라이즈용 클라우드 기반 XR 콘텐츠 솔루션 개요 (하이퍼클라우드 제공)  

하이퍼클라우드 박경규 대표는 SK 테크 서밋이 SK텔레콤 트루 이노베이션 액셀러레이터 참가사로서 연계 프로젝트의 상호 관계를 확인하고, SK텔레콤과 추후 사업 추진 가능성을 단단하게 다지는 자리가 됐다고 평가했다.  

“추진 중인 콘텐츠를 소개할 기회를 얻은 덕분에 하이퍼클라우드의 발전 가능성을 대외적으로 보여드릴 계기가 됐습니다. 특히 개발 중인 XR 콘텐츠를 실물 모형(mockup)으로 만들어 현장 참관객에게 시연하며 생생한 피드백을 얻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박경규 하이퍼클라우드 CEO  

박 대표는 서밋에서 거둔 성과를 바탕으로 네트워킹을 추진하며 사업 저변을 넓혀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2022 SK 테크 서밋 참관객에게 하이퍼클라우드의 엔터프라이즈용 클라우드 기반 XR 콘텐츠 솔루션을 설명하는 박경규 대표(왼쪽에서 2번째, 하이퍼클라우드 제공)  

하이퍼클라우드(HYPER Cloud)는 엔터프라이즈용 클라우드 기반 XR 콘텐츠 솔루션 업체다. 현실 세계 AR 메타버스 시장 내에서 독보적 기술력과 상징성을 토대로 도시 규모 스마트관광도시・스마트시티 프로젝트와 프랜차이즈・백화점 등 공간 등 상업 공간을 대상으로 커머셜 XR 콘텐츠 솔루션 시장에 가치 사슬을 구축하고 있다.  

하이퍼클라우드가 2022 SK 테크 서밋 전시장 스타트업 존에 마련한 XR 콘텐츠 실물 모형(목업)


주요 투자 유치 이력

2022년 SPC그룹 계약사 섹타나인 투자 유치 및 AR 마케팅 솔루션 공동 개발

2022년 ETRI 투자 유치 – TIPS 선정 (클라우드 기반 XR 콘텐츠 솔루션)

2022년 이녹스-아이원 투자 유치

B2G 프로젝트 참여 이력

2022~2023년 경주 스마트관광도시 플랫폼(XR콘텐츠 총괄)

2021~2022년 수원 스마트관광도시 플랫폼(XR콘텐츠 총괄)

2021~2022년 강남 스마트둘레길 XR콘텐츠 4종 총괄

하이퍼클라우드가 더 궁금하신 분은 우주☄를 닮은 아래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세요.

https://hyper-cloud.kr/

조회수
1

콜 센터 없이 매출 달성하려면? #콜센터 아웃소싱 .

콜 직원 따로 둘 필요없이 매출을 높일 수 있는 차별화된 콜 필살기를 경험해 보세요.

답글 남기기

함께 읽으면 좋아요
아티클
매출 높은 브랜드들의 성장비결, AI 솔루션 활용 사례를 알아보았습니다.
AI 마케팅사례
아티클
브랜드 네이밍은 브랜드의 정체성을 전달할 수 있는 가장 직관적인 요소이며 한번 정하면 추후에 바꾸는데 많은...
아티클
국내 일부 의견은 “다 죽어가는 쇼핑몰 플랫폼 인수해서 뭐하냐”라고 말하지만 前 인터파크 팀장, G마켓 창업자였던 구영배 대표의...
커머스 트렌드
아티클
오래된 콘텐츠를 업데이트하면 발생하는 SEO 효과
SEO 글쓰기
아티클
단지 국내 이커머스 시장을 공략하기 위함 만은 아닐 겁니다
아티클
파이어플라이, 텍스트로 AI 이미지 생성하기 하편
아티클
그 사이 AI와 관련해서 또 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몇 개만 간추려서 올려 볼게요.  1. 뤼튼(wrtn.ai)...

위픽레터,
아직 구독 안하셨나요?

🌤️ 매주 1회 아침 8시!
세상을 달리고, 세상을 바꾸는
마케터들의 기록에 위픽레터가 함께 합니다.

이름*
이메일*
비밀번호*
하이퍼클라우드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