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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여성이 선택한 생리용품 '위픽' MD 옥수입니다~ 

오늘은 생리 기간에 먹어야 할 음식에 관해서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이번 포스팅 역시 생리를 하는 모든 여성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해요!






생리 주기 동안 여성의 몸에 호르몬이 분비 된다는 이야기는 많이 들어보셨을 거에요. 

그런데 정확히 어떤 호르몬이 분비 되는지 아시나요? 

생리 주기 동안 무려 다섯가지의 호르몬이 여성의 몸에 분비됩니다. 

바로, 에스트로겐, 프로게스테론, 난포 자극 호르몬(FSH), 황체 형성 자극 호르몬 (LH), 테스토스테론이에요!

이미 알고 있는 호르몬, 처음 알게 된 호르몬이 있을 거에요! 

이렇게 한 달 내내 각각의 호르몬 분비량이 증가, 감소하면서 여성의 기분과 에너지, 

결과적으로는 영양분 섭취에 영향을 미치게 돼요. 

적절한 식이요법을 통해 호르몬 균형을 유지하고 월경 전 증후군(PMS)을 완화시키며 

생리 주기 전반에 걸쳐 체내 에너지를 잘 관리할 수 있지만, 

안타깝게도 많은 분들이 식이요법을 간과하고 합니다.

먼저! 생리의 각 단계마다 필요한 음식과 영양소가 포함되도록 식단을 조절하려면 

알맞은 계획을 세우고 자신의 몸에 대해 누구보다 잘 알아야겠죠?





1. 난포기



여성의 생리 주기에는 네 가지 단계가 있습니다. 첫 번째 단계는 배란기 직전의 난포기인데요. 

몸이 배란을 준비하는 이 7-10일 동안 난포 자극 호르몬(FSH) 분비량이 가장 낮은 수준에서 

점차 늘어나 난소에서 난자와 에스트로겐을 분비하도록 합니다. 

이 호르몬이 활성화 된다 해도 한 주기 동안 여전히 가장 낮은 수준의 분비량이며 

동시에 전반적인 체내 에너지 수준이 가장 낮은 시기라고 해요.



"난포기에는 어떤 음식을 섭취해야 할까?"



난포기에는 에너지 증진을 위해 철분과 비타민 B12가 충분한 식단을 선택해야 해요! 

철분이 풍부한 음식으로는 풀을 먹인 소, 야생 동물, 연어와 같은 자연산 물고기, 유기농 닭, 유정란 등이 있는데요. 

난포기에 이러한 음식을 섭취하면 풍부한 영양분을 얻을 수 있다고 해요~

채소의 경우에는 콩, 렌즈콩, 견과류 및 씨앗 말고도 색이 진한 잎채소가 철분이 풍부해요! 

레몬과 같은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을 첨가하면 더 효과적으로 식물성 철분의 흡수를 도울 수 있답니다! 

식사를 할 때는 부담이 적고 신선하며 다양한 음식을 섭취해 보세요~

프로 바이오틱이 풍부한 절인 채소, 소금에 절인 양배추, 김치 등을 섭취하여 

균형 잡힌 장 건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1. 배란기


생리 주기 중 가장 짧은 단계인 배란기는 일반적으로 1-2일 정도 지속되는데요. 

난자의 방출이 배란기 중에 시작됩니다! 

이때, 여성의 난자가 난소에서 잠재적인 수정을 기다리는 나팔관까지 이동하며,

 난포 자극 호르몬(FSH)이 계속해서 증가하고 황체 형성 호르몬(LH) 수치 또한 증가합니다. 

에스트로겐 수치가 최고치에 도달하고 테스토스테론이 급증하면서 성욕과 성적 에너지가 증가합니다.

에스트로겐가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높을수록 여성은 더욱 긍정적으로 변하고 

자신의 몸에 대해 자신감을 가지게 되며 더욱 깊은 사회적 관계를 원할 수도 있다고 하네요.



"배란기에는 탄수화물 섭취를 줄여라!"





배란기에는 에스트로겐의 식욕 억제 효과로 인해 배고픔을 덜 느끼고 

적절한 에너지 균형을 이룰 수 있어요. 

결과적으로 평소와는 달리 탄수화물에 대한 의존이 급격히 줄어드는 거죠.


대신, 식단의 초점이 단백질과 지방으로 옮겨지게 됩니다. 

이는 급증한 호르몬을 해독하는 긍정 에너지와 섬유질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인데요! 배란기 동안 아스파라거스, 양배추, 근대, 민들레 잎, 오크라 및 시금치와 같은 
섬유질이 풍부한 채소를 많이 섭취해 보세요! 
또한, 산딸기, 딸기, 코코넛 및 구아바와 같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과일은 
글구타티온을 증가시켜 급증한 호르몬의 해독을 도와줍니다.

탄수화물 함량이 적은 퀴노아, 아마란스 및 빨간 렌즈콘 등을 섭취하고 
견과류와 씨앗을 경우에는 해바라기씨, 참깨, 아몬드, 피칸 및 피스타치오를 섭취하세요.
 이 모두는 샐러드에 뿌리거나 스무디에 섞거나 간식으로 드셔도 좋습니다!







오늘은 여성의 생리 주기 4단계 중 2단계인 난포기와 배란기에 

적절한 음식에 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다음에 남은 생리 주기 2단계에 적절한 음식으로 이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여성이 선택한 생리용품 '위픽' MD 옥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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